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이슈 - 사건

가세연 김용호 명예훼손 징역8월선고 프로필 조국 장지연 강용석 김세의 관계

by - 하루살이 - 2022. 8. 12.
728x90
반응형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에 출연했던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가 조국과 가수 김건모의 전 부인 장 모 씨에 관한 허위 사실을 퍼뜨려 명예를 훼손한 혐의에 대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11일 오후 2시 서울 동부지방법원에서 진행된 김용호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진행된 재판에서 재판부는 김용호에 대해서 징역 8월을 선고했다. 다만 진행 중인 다른 재판들을 고려해 법정 구속을 하진 않았다.

김용호 프로필

출생

1976년 9월 11일 (45세)

경기도 휘장 경기도 수원시 CI 수원시

거주지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송파구 CI 송파구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광산 김씨 종문 광산 김씨 (光山 金氏)

신체

178cm, 65kg

가족

배우자 최정주, 딸 김소하

대한민국의 前 기자이자 現 유튜버.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고 '뉴시스'와 '스포츠월드' 등을 거쳤다. 스포츠월드에 재직할 때에는 만 33세에 최연소 스포츠지 연예부장이 되었다고 한다. 이후에는 우파 유튜브 채널인 연예부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용석, 김세의와 함께 가로세로연구소의 출연진으로도 활동하였다.

2021년 8월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에서 어떤 이유에서인지 “제 모습을 돌아보니 괴물이 돼 있었던 것 같다”고 심경을 토로하며 돌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2021년 10월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에서 복귀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곧 한국에 들어와 복귀 예정이다.

그리고 2021년 12월 5일에 정식으로 복귀하였다.

2022년 3월 11일, 12일 김세의와 갈등이 표면화 되었으며, 12일 관련 라이브를 하였으나 현재는 볼 수 없다.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와는 이제 불편한 관계가 된 것으로 보인다. 다만 강용석 소장과는 원만한 관계로 지내고 있다고 한다.

2022년 6월 21일 조국과 김건모 전 부인 장지연씨에 대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혐의 재판에서 어떠한 증거와 법적 효력을 가지는 자료를 제시하지 못했고 이에 검찰은 징역 2년 구형했고 김용호는 최후변론에서 선처를 호소한것으로 알려지면서 친문진영은 물론 보수진영에서도 그를 비아냥거리고 있다.

2022년 6월 29일, 박수홍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에스 노종언 변호사는 29일 공식 자료를 통해 "박수홍이 지난해 8월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을 운영하는 김용호씨의 거짓 주장에 대해 제기한 고소 사건에 대한 경찰 조사 결과가 나왔다"며 "지난 27일 서울지방경찰청으로부터 피의자 김씨에 대해 '허위사실 명예훼손, 모욕, 강요미수, 업무방해 등 모든 혐의가 인정되어 '기소 의견'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 송치한다'는 결정이 내려졌다"고 밝혔다. 박수홍측은 휴대폰 포렌식, 출입국 기록, 자동차 보험 기록, 마약 검사, 신용카드 내역, 통장 내역 등을 경찰에 증거로 제출한 반면 김용호는 증거 자료 하나 제출하지 못한채 일방적인 주장만 되풀이하며 제대로 된 반박조차 하지 못했다.

현재 6월 19일 라이브 방송 이후 어떠한 소식도 들려오지 않고 있는 상황이며 그 사이 징역 2년 구형에 박수홍 허위사실 유포로 검찰 송치되면서 사면초가에 몰렸다.

8월 11일 조국과 김건모에 대한 명예훼손 사건으로 징역 8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다만, 다른 형사재판도 받고 있는 중이라는 이유로 법정구속은 면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