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킴 카다시안 美당국 경고 조치 받은 이유 물 사용 제한 조치'를 어겨 비판 프로필 본명 나이 신체 학력 가족 배우자 남편 카니예 웨스트

by - 하루살이 - 2022. 8. 25.
728x90
반응형

이름

카니예 오마리 웨스트

Kanye Omari West

본명

Ye

출생

1977년 6월 8일 (45세)

조지아 주기 조지아주 애틀랜타 시기 애틀랜타

국적

미국 국기

미국

신체

173cm

직업

래퍼, 프로듀서, 패션 디자이너

데뷔

2003년 싱글 Through the Wire

장르

힙합, 팝 랩 등

악기

HW-DAW, 샘플러, 키보드, 드럼 머신, 턴테이블

학력

시카고 주립대학교 중퇴

배우자

킴 카다시안 (2014 – 2021)

자녀

장녀 노스 웨스트 (2013년 6월 15일생)

장남 세인트 웨스트 (2015년 12월 5일생)

차녀 시카고 웨스트 (2018년 1월 15일생)

차남 삼 웨스트 (2019년 5월 10일생)

이하 인스타그램 킴 카다시안

이름

Kim Kardashian

킴 카다시안

본명

Kimberly Noel Kardashian

킴벌리 노엘 카다시안

출생

1980년 10월 21일 (41세)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국적

미국 국기

미국

신체

157.5cm

직업

셀러브리티 (방송인)

부모

아버지 로버트 카다시안

어머니 크리스 제너

형제자매

언니 코트니 카다시안

여동생 클로이 카다시안

남동생 롭 카다시안

이부 여동생 켄달 제너

이부 여동생 카일리 제너

배우자

데이먼 토마스(2000 – 2004)

크리스 험프리스(2011– 2013)

카니예 웨스트(2014 – 2021)

자녀

장녀 노스 웨스트(2013년 6월 15일생)

장남 세인트 웨스트(2015년 12월 5일생)

차녀 시카고 웨스트(2018년 1월 15일생)

차남 삼 웨스트(2019년 5월 10일생)

학력

메리마운트 고등학교

피어스 대학교 중퇴

미국 LA 출신의 방송인.

기타[편집]

국내에선 유명세를 얻은 지금보다 무명이었던 당시가 훨씬 예쁘다는 말이 많다. 할로윈 코스튬으로 알라딘의 자스민 분장을 했던 사진이 레전드. 또한 14세에 찍은 것으로 밝혀진 사진에서 14살이라고는 절대 믿기지 않을 몸매와 성숙한 외모를 자랑한다. 패리스 힐튼의 스타일리스트였던 시절에도 저 예쁜 엑스트라는 누구냐며 주목받기도 했었다. 섹스테이프로 유명해졌던 이유도 그 당시의 카다시안이 굉장히 핫했기 때문이다.

지금 킴의 화장, 패션 스타일은 완전히 남편 카녜 웨스트의 작품이다. 킴은 원래 밝은 톤에 발랄한 옷을 좋아했다. 키핑 업 위드 더 카다시안에 카녜가 킴 옷장을 다 정리해버리는 에피소드도 방영됐다. # 이 때 킴의 신발 250개 중 2개 남기고 다 비워버렸다고 한다.

많은 셀럽들과 달리 몸에 문신이 하나도 없다. 이에 대해 2009년 더 웬디 윌리엄스 쇼에서 한 발언이 영상으로 남아있다.

발언만 놓고 보면 '비싼 자신의 몸에 저렴한 장식 따위는 달지 않겠다'는 의미지만, 사실 다른 사람을 디스하고 망신 주는 것으로 유명한 킴의 컨셉 유지 발언이다. 본인이 출연 한 방송을 홍보 하려고 나온 토크쇼였고, 해당 방송은 킴이 클로이를 극딜하는 연출이 많다. 그래서 동반 출연한 동생 클로이가 본인의 문신을 소개하고, 킴은 곧장 동생을 굴욕 주는 발언을 한 것. 방청객들이 크게 반응하고 킴은 "클로이는 페라리예요" 라며 동생을 달래는 모습을 보여준다. 맥락을 모르는 사람들은 "개념 발언이다"고 착각하거나, "벤틀리가 튜닝(성형수술)을 하냐?"고 의아 해 한다. 

환불원정대라며 매우 표독스럽고 까칠한 성격인줄 아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성격이 아니다. 예전에는 발랄한 옷을 입고 파파라치에게 웃으면서 인사를 하기도 했는데 주변에서 바꿔준 것이다. 항상 파파라치 사진만 보다가 킴의 말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처음 보고 놀라는 사람이 많다. 밸리걸 말투를 쓰는 푼수같은 성격에 가까우며 소위 말하는 매우 여성스러운 성격이다.

얼핏 건강해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생각보다 몸이 매우 좋지 않은 편이다. 모계 쪽으로 유전된 만성적인 피부질환이 있고 그로 인해 생긴 건선성 관절염도 가지고 있다. 건선은 엄마인 크리스 제너와 켄달 모두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 킴이 가장 심하다고 한다. 관절염은 심할 때는 거동도 불편하고 휴대폰과 칫솔도 들기 힘들 정도라고. 2018년에는 루푸스 병을 진단 받았다. 실은 관절염도 루푸스가 원인일 수도 있다. 다만 루푸스는 현재는 회복되었다고 한다.

거미를 굉장히 무서워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킴의 첫째 딸인 노스는 거미를 좋아해 애완용 거미를 키우자고 하는 바람에 킴이 멘붕에 빠지기도 했다. 물론 킴은 노스가 자신과 같이 사는 한 거미를 키우는 일은 없을 거라고 호언장담했지만 그래도 노스를 위해 전문가를 불러 거미를 만져보기도 했다.

파가니 와이라의 오너이며 전 남편 카녜 웨스트생일 때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를 사주었다고.

2022년, 멧 갈라 의상으로 1962년, 마릴린 먼로가 존 F 케네디 생일 파티 때 입었던 누드색 드레스를 착용했는데 오마주, 모조품도 아니고 실제 입었던 드레스라고 한다.(!) 보관되고 있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특별 대여를 해줬는데 1962년, 마릴린 이후로 첫 착용. 즉, 두 번째 착용한 인물이 킴 카다시안.#

카다시안의 친구 브리트니 가스티노는 미식축구 뉴욕 제츠의 레전드 수비수 마크 가스티노의 딸이다. 킴의 어머니 크리스와 가스티노의 어머니 리사가 절친한 사이로 보인다. 이 둘도 리얼리티 TV쇼를 런칭했으나 시즌 2로 방영 종료.

2007년 플레이보이에 누드 화보가 실린 적이 있다. 그런데 지금은 누드 촬영을 후회한다는 후문이 사실 본인의 리얼리티 쇼에서 중요 부위는 가려주기로 상의하고 노출한 것인데 공개되었다며 울음을 터트렸고, 크리스 제너는 원한다면 고소를 진행하겠다고 말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으므로 진실은 저 너머로.

인도인 혈통이 1%도 안 섞여 있는데도 불구하고 유독 한국 기자들이 보도할 때 '인도계 미국인'으로 소개한다 애초에 성만 봐도 아시아계가 아님을 알 수 있는데 왜 이런 오해가 생긴 건지 불명. 헨리크 미키타리안에서 볼 수 있듯이 "-이안, -얀"은 아르메니아계 성씨이다. 참고로 Kim이라고 해서 김씨가 아니다.

어째 국내에서는 아르메니아에 먹칠을 하고 다니는 여자로 알려져 있지만, 진짜 지나친 비약이다. 카다시안이 아르메니아계이긴 해도 엄연한 미국인이며, 아버지 로버트 카다시안도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난 아르메니아계 미국인 4세이다. 즉, 카다시안의 고조할아버지 대에 이미 미국에 정착했다는 말. 그리고 그 로버트 카다시안의 양친 또한 아르메니안계 미국인 3세였다. 무엇보다 킴 카다시안은 어머니 크리스의 유럽 쪽 혈통까지 섞여 있으며, 아르메니아계라는 정체성이 카다시안이라는 성씨밖에 남지 않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애초에 킴이 카다시안이란 성을 유지하는 것도 전국구 유명인사였던 아버지 로버트 카다시안의 후광을 누리기 위해서라는 추측이 있을 정도였다.실제로 카다시안은 자신을 더 유명하게 해줄 카니예 웨스트랑 결혼하자마자 냉큼 '킴 카다시안 웨스트'로 자신의 이름을 바꿨다. 이쯤 되면 부계 혈통이 아르메니아계일 뿐 그냥 미국인이다. 국내에서는 유명 아르메니아인이 헨리크 미키타리안, 아람 하차투리안, 시스템 오브 어 다운 멤버들 정도밖에 알려지지 않아 생긴 오해로 추정된다. 참고로 해외에서는 아르메니아계 이민자들이 유대인에 비유될 만한 근면성실함으로 현지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아 '아르메니아인=부유층'이라는 스테레오타입이 있다. 사실상 아르메니아 현지에서 젊은층은 미키타리안을 더 좋아하는 것 같다.

2016년 프랑스 파리의 한 유명 레지던스에서 120억 원대의 귀금속을 강도당했다.# 총을 들고 경찰로 변장한 괴한들이 객실로 들어와 카다시안을 위협하여 하다는 객실에 있었음에도 사건이 일어난 탓에 레지던스의 보안 문제가 제기되었다. 사건 당일에 소식을 들은 웨스트는 공연 중에 가족 문제를 이유로 취소하고 곧장 파리로 가 전용기로 카다시안을 데리고 왔다. 2017년 1월 9일 DNA 감식으로 용의자가 검거되었다.

에미넴의 곡 "We Made You" 의 가사에 엉덩이가 크다는 이유로 남자인 것 같다, 콱 쥐어짜주고 싶다 등의 디스 내용이 있다.  물론 본 곡이 수록된 Relapse는 에미넴의 약물 중독 재활 기간 중 쓰여진 앨범이었고, 후에 진행한 인터뷰에 따르면 이때 랩을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 했을 정도로 맛이 간 상황이어서 어떤 말이건 라임이 되면 뱉자는 생각으로 곡을 써내려갔다고 한다. 후에는 에미넴조차 SHADYXV에서 "We Made You 따위 노래를 다시 쓸 바에는 차라리 Not Afraid 2나 만들겠어."라며 셀프 디스하는 곡 중 하나가 되었다.

니잡 니작 전 말레이시아 총리 부정부패 조사 도중에 선물을 받았던 것이 드러났다.#

폴 아웃 보이의 3집 Infinity On High에 수록된 Thnks fr th mmrs의 뮤비에 피트 웬츠의 상대 배역으로 등장했다.

마우로 이카르디의 부인 완다 이카르디가 축구계의 킴 카다시안 자리를 노리는 정황이 보인다. 이 사람도 SNS를 굉장히 사랑해 섹시한 사진들을 많이 올리는 한편 남편의 에이전트라며 그의 소속팀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에게 갑질하는 과정에서 유벤투스의 상징인 얼룩말 사진을 올리는 등 관심종자 짓을 해댄다. 이게 무려 연례 행사다. 예능인, 사업가, 디자이너 등의 다양한 직업을 가진 킴처럼 이 사람도 직업이 본업인 글래머 모델 말고도 동화 작가, 축구등 여러가지다. 허나 킴만큼 똑똑하지는 않아 보이는 게 사실이고. 대표적인 예가 곤살로 이과인과 남편의 교환설이 돌 때 유벤투스 측에서 이를 부인한 후에 얼룩말 무늬 비키니 착용 사진을 올린 것. 이에 인테르 팬들은 킴 카다시안이라면 하지도 않는 초보적인 실수였다며 비웃었다. 2019년 초에는 전 해부터 인테르에게 재계약으로 갑질하다가 시간을 질질 끌었는데, 무려 FIFA로부터 선수 가족들도 에이전트하려면 이제부턴 정식 자격증 따라는 지침이 내려왔다! 또한 남편의 팀 내 입지만 믿고 남편의 동료들을 비난하는 오만함까지 보이다 선수단마저 폭발하여 되레 남편은 그 특권들을 모조리 박탈당하고 말았다.

2019년 2월 '카다시안 패밀리(원제: Keeping Up with the Kardashians)'의 한국 방영을 축하하는 한국어 인사를 남겼다. 영상

변호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준비한 지 1년이 넘었다고 발표했다. 킴은 대학 학위가 없으나, 일부 주에서는 법률 사무소에서 일하고 예비 시험(Baby bar)을 통과하면 정식 변호사 시험을 볼 자격이 주어진다. 사람들은 ‘카다시안 따라잡기의 소재’라는 반응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카일리와 켄달 등 젊은 세대들이 뜨면서 불안함을 느껴서 홍보차 그런 것 아니나는 반응이 보였고 이에 킴은 왜 변호사 시험보다 더 가성비 좋은 홍보 방법이 있는데 굳이 변호사 시험 준비로 홍보할 이유가 있냐고 받아쳤다. 결과는 740점으로 불합격했다고. 실제로 킴이 꽤나 성실하게 공부하는 모습이 파파라치에게 찍혔고, 실제로 하루 10시간 이상 공부했다고 한 걸 보면 어느 정도는 진심이었던 듯하다. 그러나 다시 변호사 예비 시험을 볼지는 고민 중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예비 시험을 통과해도, 앞으로 4년 동안 법률 사무소에서 일해야 하는데다가, 정식 변호사 시험은 로스쿨 3년 다닌 학생들조차 낙방할 정도로 예비 시험과는 난이도의 급을 달리 하기 때문이다. 전업 수험생이어도 합격을 보장할 수 없는 시험인데, 사업과 방송일에 육아까지 맡고 있는 킴이 정식 변호사 시험에 붙는다는 건 현실성이 많이 떨어진다.

은근 마음이 약하다. 대표적인 예로 동생 클로이 카다시안이 출산을 앞두고 트리스탄 탐슨이 바람을 피운 것을 알고 '그 새끼 조질 거예요'라며 인터뷰 해놓고 막상 트리스탄 탐슨 앞에 가서는 해맑게 다른 이야기하면서 수다 떨고 유유히 나오는 모습과, 클로이가 출산할 당시 한 방에 같이 있게 되자 소심하게 트리스탄 탐슨 뒤통수에다 대고 뻑큐를 날리는 등, 이번에 보정용 속옷 kimono사건만 해도 상표명을 안 바꿀 듯 입장을 고수하더니 결국 바꾼다며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했다. 자신은 쫄보가 아니라는 위의 어록과는 다른 행보다. 바꾼 이름은 스킴스(skims) 시작 당시 논란과는 다르게 나름 잘 꾸려가고 있는 듯 하다. 사이즈도 다양하고 다양한 인종, 다양한 체형의 모델들을 내세우고 있다. 최근 트렌드가 다양성인 것을 고려하면서 나름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려고 한 듯. 공홈에서 한국 배송도 가능하다.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미국 대표팀 선수들의 공식 속옷 브랜드로 지정되기도 했다. 미국 내에서도 평가가 좋은 듯 하다.

남편 카녜 웨스트가 갑자기 2020년 미국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생일이당을 창당하더니 대선 출정식에서 부인 킴 카다시안이 임신중절을 고려했다고 발설하는 바람에 두 사람의 사이가 싸한 상태라고 한다.# 그나마 위에 나온 것처럼 은근히 성격좋은 카다시안이 남편 웨스트가 조울증을 앓고 있으니 이해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웨스트를 두둔해 둘 사이의 이혼 가능성은 낮아졌다. 하지만 2021년 1월 6일 Complex 등에서 카녜와 킴의 이혼설이 다시 떠올랐고 결국 2021년 2월 19일 둘이 공식적으로 이혼했다고 미국 현지에 보도된다. 현재 둘은 서로 연락을 끊었다고 하며 카녜의 경우 번호까지 바꾸고 특히나 자신의 상의없이 이혼을 밀어붙인 킴에게 매우 화가 난 상태라고 한다.

2021년 12월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변호사 예비시험(Baby bar exam)을 통과했음을 알렸다. 매년 30% 미만 정도의 합격률을 보이는 시험으로, 킴은 무려 4년동안 응시했다고 한다.

킴을 포함한 카다시안 가족들은 여러 논란을 일으켰지만 의외로(?) 인종차별 논란은 크게 없는 편이다. 블랙 피싱 논란은 예전부터 있어왔지만 직접적으로 차별적인 언행을 한 적은 없다. 킴은 오히려 STOP_ASIAN_HATE 운동을 지지한 적도 있다.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미국 서부에서 최악의 가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킴 카다시안과 자매들이 '물 사용 제한 조치'를 어겨 비판을 받고 있다.

23(현지시간) LA타임즈 등 외신은 카다시안 자매들이 주 정부의 물 사용 제한 조치를 어겼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라스 버진스 상수도관리국은 지난해 말 가뭄 비상사태를 선포한 후 최소 4차례 이상 월 수도 예산을 초과한 고객들에게 경고 안내문을 보냈다.

킴 카다시안은 지난 6월 한 달간 히든 힐스와 인접 주택들에서 87만 8000L를 초과한 수도 사용량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의 자매 코트니 카다시안 역시 허용량에서 37만 8000L를 초과한 수도 사용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미국 서부 지역은 23년 넘게 극심한 가뭄을 겪고 있다. 이에 주 정부는 가정 수도 사용량을 제한하는 등 규제를 시행하고 있다.

킴 카다시안 외에도 실버스터 스탤론, 미국 프로농구 NBA 출신의 드웨인 웨이드 등이 수도 사용량 위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킴 카다시안은 지난해 칸예 웨스트와 이혼 후 싱글 승인을 받았다. 이후 피트 데이비슨과 공개열애를 했지만 현재 결별한 것으로 알려졌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