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신재은 워터밤 인스타 부계정 트위터 맥심 모델 프로필 나이 키

by - 하루살이 - 2022. 7. 4.
728x90
반응형

 
 
출처 신재은 인스타

최근 워터밤에 놀러간 사진을 인스타에 올렸다고 합니다.

프로필

신재은

辛載恩

출생

1991년 7월 22일 (30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직업

모델

학력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신체

165cm, 46kg, B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남편

닉네임

재니

대한민국의 모델이자 SNS 인플루언서. 시니컬한 눈빛과 베이글스러움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70만을 넘는다. 웬만한 연예인 보다도 많을 정도다.인터넷 방송계까지 활동 영역을 넓혔다. CF, 화보, 뮤직비디오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이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을 본 사진 작가의 DM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2018년 1월 26일 출판된 개인 화보집 AQUA가 대박 판매 행진을 거둔 이후, 인터넷에서 2018년 4월 15일까지 기간 한정 판매의 형태로 'Zenny in Philippines'을 출간했다. 구성과 셀렉까지 직접 감수했다고 하며, 구매 특전으로 구입한 팬들 전원에게 자필로 적은 손편지를 보냈다고 한다. 해당 화보집 촬영 중 에피소드로는 비키니를 입고 자전거를 타며 촬영된 사진이 있는데, 리조트에서 외국인들이 자전거 타는 모습이 즐거워 보여 같이 자전거를 타며 겸사겸사 촬영도 한 것이 자연스러운 느낌 덕분에 화보집 전면 표지까지 장식하게 되었다고 한다.

신재은 본인이 팬들 한명 한명에게 감사함을 담아 보내겠다는 의지가 확고해 화보집 배송이 늦어지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했다. 2018년 4월과 6월에는 여성 잡지 맵스에서 화보 모델로 활동했다.

2018년 7월 15일에는 마포구 소재의 모 소극장에서 첫 팬미팅을 성황리에 끝냈다. 팬미팅 특전으로는 굿즈 15% 할인 혜택이 담긴 팬클럽 전용 VIP 카드와 프린팅 티셔츠 및 마스크 1:1 개인 셀카 촬영 등이 있었다고 하며 팬미팅 후기에 따르면 경매 상품으로 화보 촬영에 사용된 실착 수영복을 내걸 정도로 거침 없는 팬서비스를 자랑했다고 한다.

팬미팅 다음 날인 7월 16일에는 8월호 맥심 화보 촬영을 진행하였으며, 발매와 동시에 주간 잡지 판매순위 1위 및 베스트셀러에 등극하여 1년 중 가장 핫하다는 맥심 8월호 표지 모델 자리를 결코 노름으로 꿰찬 것이 아님을 보여주었다. A형과 B형 그리고 정기구독자 대상의 S형 모두 표지가 예뻐서 여러 번 구매한 팬들도 있다고 한다.

8월 20일 기준 맥심 에디터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매진되었다고 밝혔으며, 완판녀의 위엄을 다시 한번 선보였다.

8월 27일 공개가 된 뮤지의 뮤직 비디오 '아무것도 아니야'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하였으며, 영상 속에서 시티팝에 어울리는 시크한 눈빛의 도시녀로 분하여 명품 눈빛 연기를 유감없이 선보였다.

9월 11일 정오 공개된 뮤지의 뮤직비디오 '아가씨2'에서 여주인공 역할을 맡아 다시 한번 멋진 연기를 보여주었다. 컨셉은 복고풍으로 어느덧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이다.

뮤직비디오 공개 2시간 만인 2시 20분 경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018년 10월 22일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을 문의하는 피드로 개인방송 시작을 암시하더니 2018년 10월 26일 마침내 트위치 방송을 시작했다. 예고한 9시 정각보다 1분 빠른 8시 59분 화면이 송출되며 방송을 시작, 자정을 훌쩍 넘겨서 다음 날 새벽 4시 30분까지 7시간 이상 이어졌다. 방송 초반에 혹독한 입국 심사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인 것도 잠시 곧 능숙하게 조련하는 조련미를 선보였다. 어째서인지 나갈 수가 없다며 트수들이 연옥에 빠진 듯한 반응을 보인 것은 덤이다.

본격 물만 마셔도 화보인 소통왕 방송. 특이하게도 사용하는 화장품에 대해 문의하는 여성 팬들이 많았다. 첫 방송임에도 팔로워 수 10,000명, 누적 뷰 65,000회을 돌파하며 대세 인증을 했다. 저녁 9시부터 늦은 새벽까지 이어진 장장 7시간 26분의 대장정에도 평균 동시접속자 3,000명 대를 유지했다. 흥부자답게 리액션도 시원시원하며 풍부하다고 평가 받았다.

방송 초반의 거한 입국 심사 뒤에는 본격 소통 방송에 돌입 시종일관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기에, 특별한 일이 없다면 개인방송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하루 뒤 2018년 10월 28일에는 대양을 건너 아프리카TV에 상륙. 할로윈 특집 컨텐츠의 방송을 진행하여 동일 21시 기준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어 1위에 등극되었다. 데이터 상으로도 엄청난데 단독으로 진행된 인터넷방송임에도 일일 누적 시청자 수 46만명을 기록하며 어지간한 케이블TV 방송 급의 시청률을 보여주는 기염을 토했다.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팬들과의 소통 방송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후술할 모종의 이유로 수차례 방송 정지를 당하면서도, 직접 소명하여 다시 컨텐츠를 복구하는등 애정을 갖고 책임감 있게 방송에 임하고 있다. 화보에서 보여지던 냉미녀스러운 이미지와는 달리 토라진 팬을 위하여 입고 있던 옷을 역조공하여 선물하는 등 친근하고 의리 있는 이미지로 재평가 받고 있다.

2019년 1월 11일로, 신재은 태피스트리 대형 브로마이드가 맥심 홈페이지 및 대형 서점에서판매될 예정이었으나 사전 판매가 시작된 1월 7일 점심시간 이후부터 맥심코리아 홈페이지가 접속 장애를 일으키며 당일 완판되었다. 당초 오직 50개 뿐인 초도물량 한정판매로 발표되었던 것이 A, B, C, D형 4가지 타입의 태피스트리 각 50개 도합 200개로 좀 더 여유있게 수량이 풀렸음에도 그러하다. 가격은 89,000원이며 사전 예매 시 추가 할인 된 가격인 80,000원에 구매가 가능하였다. 맥심코리아에서 최초 발매한 태피스트리로 직접 '흥행보증수표'라고까지 표현하며 신재은을 모델로 채택하였고 그 선택이 옳은 결정이었음을 결과로 보여주었다.

2019년 3월 10일 오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방송한 롯데홈쇼핑 생방송 '올나잇 란제리쇼'에 출연하였다. 출연 분량은 새벽 3시까지. 쇼핑몰의 판매와 더불어 여성들의 속옷 착용에 관한 고민, 실시간 소통을 다루었으며 짧은 시간이였지만 본인의 인스타 라이브도 함께 방송 진행 하였다.

속옷 선물을 두 번 받아봤다고 언급하기도 하였으며, 상품들이 속속 들이 매진되며 변함 없는 흥행보증수표 완판 신화를 이어 나갔다고 한다. 여담으로 인스타그램이나 사진 촬영으로 유명세를 얻은 이들에게 필연적으로 따라다니는 실물 논쟁이 신재은에게도 존재하였으나, 생방송으로 전국에 송출된 방송국 카메라에 담긴 자체발광하는 미모 덕분에 논란은 빛보다 빠르게 종결된 상황이다. 우스갯소리로 오히려 실물의 미모를 제대로 담지 못하는 사진작가의 근무태만을 지적하는 볼멘소리까지 있다고 한다.

엘지유플러스의 VR 스타데이트에도 등장함이 확인되었으며 체험한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15세 제한가로서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있다. 분량은 총 20여분 정도로 데이트에 나서기 전 아직 침대에 누워 있는 신재은을 줌인하는 다소 파격적인 시점으로 시작하여 연애 시뮬레이션처럼 실제로 데이트하는 듯한 감성으로 VR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아쉽게도 타 통신사 이용팬들은 체험이 제한되는 LG U+ 전용이다.

화장품 루트 오브 라이프 브랜드의 CF 촬영도 있었으나 계약 기간 만료로 차후 공개 여부는 소원하다. 다만 웹서핑을 통해 프로모션 영상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2019년 6월 27일 서든어택 캐릭터 출시 및 모델로서의 홍보 영상 등이 공개되었다. 7월 이벤트로 3가지 감정 표현 모드와 실제 신재은의 과즙미 터지는 음성이 구현화된 스페셜 캐릭터 '신재은'을 플레이어블로 선택 가능하며 코스튬으로 다양한 의상 및 복장 또한 선택 가능하다고 한다. 캐릭터의 특수 능력은 경험치 30% 추가. 이 캐릭터의 장점은 머리가 작고 팔다리가 길어서 헤드샷을 덜 맞고 총기 소지에 용이하다고 한다. 모델 체형의 유리함을 전장에서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라고. 농담조의 설명이지만 실제 유저들 언급으로도 헤드샷이 잘 안맞는게 체감된다고 한다.

2019년 7월 5일 아프리카TV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서든어택 시청자 참여 방송이 진행되었다고 한다. 당초 예정이었던 21시부터 22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이 아닌 자정까지 방송을 진행하며 보다 오랜 시간 팬들과 함께 해 주었다. 이 와중에도 신고 누적으로 아이디가 블랙리스트에 등록되는 '재또정'의 위엄을 보여주기도 했다. '재또정'에 대해서는 여담 문단 참조.

2019년 8월 22일 21시 22분 간만에 복귀한 트위치 방송에서는 여전히 팬들에 대한 변치 않은 애정과 진솔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트위치 코리아 권력 남용 사건 이후 굉장히 석연찮은 이유로 정지가 된 이번 무기한 정지였기에 팬들의 우려 또한 컸으나 그래도 꿋꿋하게 팬들의 곁으로 돌아오는 의리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해외의 팬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지만, 해외 팬들과 소통할 컨텐츠가 상대적으로 제한적이었기에 해외 팬들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기 위한 소통 컨텐츠로써 2019년 8월 29일 인터넷 방송 플랫폼 비고 라이브에서 첫 방송을 송출하였다. 익일 16시부터는 인스타 스토리로 홍보가 이루어졌으며 해외 팬들을 위한 추가 배려로 '비고 라이브를 알고 있는가' 라는 주제의 Q & A를 영어로 진행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후에도 해외의 팬들을 상대로 영어를 통한 활발한 소통을 선보이고 있다고 한다. 단 비고라이브가 해외팬들을 염두에 두고 시작한 컨텐츠라고는 하나 해외의 팬들만을 위한 제한된 공간은 아니며, 국내의 팬들도 자유롭게 시청가능하니 장벽을 느낄 필요는 없다.

2019년 9월 17일 발리에서 촬영했던 3번째 화보집 출판을 암시하는 글이 인스타그램에 게시되었다. 이후 2019년 10월 5일 비고 라이브에서 이어진 팬의 질문에도 '발리 화보집은 확실하게 출판 계획이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결국 꼭 한달 뒤 2019년 11월 5일부터 11월 23일까지 프렌디아 몰사이트를 통해 대망의 발리화보집 한정판매가 이뤄졌다.

여러가지로 사연이 많은 화보집인데, 먼저 화보집의 이름은 인스타그램 팬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에서 '오아시스'로 결정되었다고 한다. 또한 촬영지 계단에서 넘어져 응급실에 실려가는 사고가 생겼는데, 그 부상이 심각하여 촬영을 접고 치료에 매진해야 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투혼을 발휘하여 깁스와 휠체어까지 탄 상태로 촬영을 강행한 끝에 어렵게 출판되는 화보라고 한다. 지금도 당시 접질린 발목이 후유증으로 자주 접지르곤 한다니 당시의 부상과 고충의 정도를 가늠해 볼 수 있다. 그야말로 부상투혼을 발휘하며 만들어낸 화보집 그 자체. 깜짝 특전으로 2권 이상 구매한 팬들에게는 폴라로이드를 친필 싸인과 함께 동봉하여 발송하기도 했다. 모델 신재은의 마지막 화보집이라고 한다.

2019년 11월 24일 강남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화촉을 밝혔다. 결혼 발표 직후 많은 팬들이 이탈했고, 모델 활동을 중단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의 목소리 또한 있었다. 모델 활동은 이후에도 계속한다고 한다. 남편의 배려심이 엿보이는 부분. 2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사실을 공개했으며,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25일 밤부터 26일 오전까지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회에는 이상준, 축가에는 가수 뮤지와 문명진 하객으로는 도티 등의 유명인사들이 참석. 뜻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고 한다. 결혼 발표 이후에도 팬들의 축하한다는 인사가 이어지고,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많은 응원과 관심이 쏟아져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으며 신혼 여행지는 몰디브로 12일간의 일정이라고 한다. 신혼 여행지에서도 비고라이브를 진행하며 팬들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특이사항으로 켈빈클라인 남성라인 언더웨어에 뒤이어 언코디드-247 남성 속옷 모델에도 발탁되어 2차례나 남성 속옷의 광고를 찍었다는 부분이다. 여자친구에게도 자랑하고픈 남성 속옷을 취지로 한 컨셉의 광고에 모델 신재은이 탄력있고 맵시있는 몸매를 바탕으로 뭇 남성들의 관심과 시선을 끌고 있는 바 탁월한 모델 선택 이었다는 평가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여성의 남성 언더웨어 촬영이란 점에서 상당히 이색적이다. 촬영은 켈빈클라인이 2019년 9월 8일 신라호텔에서. 언코디드가 11월 20일 반나절동안의 강행군 촬영 끝에 결과물이 나왔다고 알려져있다. 언코디드 언더웨어 결과물의 공개는 2019년 12월 16일 이루어졌다고 한다.

2020년 7월 별이 되어라!의 광고 모델이 되었다. 공식카페에서 인증까지 했다!! 게시글 하지만 해당 카페에 신재은 사진을 올릴 경우 게이버의 엑스아이에 의해 검열되고 더 나아가 네이버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다.

팔로워가 1,500만명이나 되는 말레이시아계 중국인 누드 모델이 신재은을 팔로우 했다. 참고로 이 모델은 강인경이 팔로잉 중인 몇 안되는 모델 중 한명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