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유튜버 빅쇼트 이승현 사망 인스타 힙합 래퍼들 추모 행렬 트위치 라이브 근황 사망원인

by - 하루살이 - 2022. 7. 11.
728x90
반응형

빅쇼트의 누나가 인스타그램 게시글로 이승현이 7월 11일 그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 사망 원인은 불명.

빅쇼트 이승현 프로필

본명

이승현

출생

서울

사망

2022년 7월 9일

빅쇼트 이승현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cpbigshort?igshid=YmMyMTA2M2Y=

대한민국의 힙합 유튜버. 가장 좋아하는 래퍼는 켄드릭 라마.

유튜브 닉네임 빅쇼트는 마이클 버리의 그 빅쇼트가 맞다며 스스로 밝혔으며 본업은 전업 투자자라고 밝혔다.

최근 트위치에서 자주 방송을 하였다.

7월 11일 인스타그램 게시글로 그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자세한 건 밑에 후술

힙합 렉카 유튜버, 힙뀽이가 여러 커뮤니티에서 비판을 받자 빅쇼트와 자신이 무엇이 다르냐는 발언을 하였다. 이에 평소에도 렉카 유튜버들을 비판하던 빅쇼트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 힙뀽이와 자신은 다르며 자신과 엮지 말아달라고 하였다. 이 소식을 들은 힙뀽이는 빅쇼트를 고소하겠다며 법정에서 보자는 글을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올렸다. 힙합 렉카는 저작권 수익 창출 문제, 피 빨기 등으로 힙합 팬들 사이에서 매우 비판이 심하기에 대부분의 여론은 빅쇼트의 편이다. 또한 실제로 힙뀽이의 고소가 먹힐지도 의문이다.

뭐야 이거? 2021년 9월 4일 국힙 앨범 월드컵 진행 중 Korean Dream이 녹색이념+상업예술 합친 거 보다 대단하다고 하였다. 그리고 이상형 월드컵에서 녹색이념이 4위를 차지한것을 보고 깜짝 놀라서 뱉은 말. 논란을 예상하여 힙합 커뮤니티에 퍼나르지 말라 카더라. 결국 힙합 커뮤니티에 전달되어 커뮤니티는 불탔다. 결국 빅쇼트는 테이크원에게 뿌리 RE-VERSE에서 디스를 당했다. 

한국 힙합씬은 마약으로 붕괴될거라는 발언을 했다. 여러분들은 모를 뿐, 이름 들으면 메킷레인보다 더 충격받을 래퍼들이 펜타닐을 복용하고 있다고 했으나 힌트만 던져준채 끝끝내 말을 안했다. # 진위 여부는 둘째치고 왜 어그로를 끄냐는 반응이 대다수다. 재판 결과에 펜타닐 복용 래퍼들의 이름이 그대로 나와있다.

2021년 9월경 NO:EL이 사고를 치자 라디오 방송에서 NO:EL 관련 썰을 풀었는데, 그 와중에 Just Music과 Indigo Music, WEDAPLUGG RECORDS 등의 민감한 내부사정을 폭로해버려서 논란이 되었다. 물론 빅쇼트의 말이 전부 진실이라는 보장은 없으나, 확실치 않은 정보를 가십으로 만들어버린 것에 대해 불쾌함을 표현하는 리스너들이 많다.

화지와는 게임 친구라고 한다 다크소울3

의외로, "렉카" 라는 수식어에 대한 반감이 적은편

힙합 유튜버들 중 가장 양질의 컨텐츠를 만드는 유튜버라는 인식이 있었으나 상술된 논란들로 인해 힙합 커뮤니티 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기 시작하며 예전만큼 인식이 좋지 못한 편이다

힙합 유튜버인 빅쇼트(이승현)가 세상을 떠났다.

11일 빅쇼트의 인스타그램에 “이승현(빅쇼트)의 누나입니다. 승현이가 7월 9일 하늘나라로 갔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고인은 유튜브와 트위치 등에서 힙합 관련 콘텐츠를 진행하던 힙합 유튜버다. 지난 1월 이후 한동안 영상 업로드가 없어 구독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사망 소식이 알려지자 허클베리 피, 원슈타인 등 동료 힙합 뮤지션들은 추모 댓글을 남기며 애도의 뜻을 표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