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예가 소식

스우파 콘서트 오열한 이유 노제 근황 나이 프로필 SNS 인스타 명품 광고 갑질 논란 이후 오늘자 노제

by - 하루살이 - 2022. 7. 12.
728x90
반응형

댄서 노제가 SNS 인스타 갑질 논란 이후 처음 팬들과 대면했습니다.

노제 no:ze 프로필

본명

노지혜 (盧智慧[훈음], Noh Jihye)

출생

1996년 2월 12일[입학유예] (나이26세)

고향 대전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키164cm, B형, 235mm

가족

아버지, 어머니(1973년생), 오빠(1995년생)

학력

목운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 졸업)

소속사

스타팅하우스

소속 크루

WAYB

팬덤명

노제여보단

별명

노제여보, 아기 고양이, 아기 맹수, 졔, 김노제, 눕제, 노제아가, 수지, 근육 고양이, 노노제, ㅇㅇ캣, 김시크

좌우명

내 선택에 후회를 남기지 말자

MBTI

ISFP

 
 

10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콘서트 ‘더 넥스트 에라’에서인데요.

이날 스우파 댄서들이 모두 한 자리에 함께했습니다.

YGX·라치카·원트·웨이비·코카N버터·프라우드먼·홀리뱅·훅을 비롯해 '스트릿 맨 파이터' 남성 댄서들이 모였죠.

네티즌들은 유독 노제의 참석 여부에 관심을 쏟았는데요. 그도 그럴 게, 최근 SNS 갑질 논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노제는 광고 대행사들로부터 계약금을 받았음에도 SNS 광고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거나 올린 뒤 곧바로 삭제하는 등 행동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큰 질타를 받고 있는데요. 

노제는 콘서트 말미에 힘겹게 말문을 열었습니다. 고개는 푹 숙였는데요.

“저희는 모두 노력을 안 한 사람들이 아니다. 이것만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 외에 논란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는데요. 

네티즌들은 “사과는 대체 왜 안하시죠?” “논란 때문에 우는 것은 아닌 듯 하다” “그냥 소감 말한 것 같은데” “왜 울어요”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2022년 7월 4일 노제가 중소업체들에게 자신의 SNS 광고로 갑질을 했다는 기사가 올라왔다.

노제가 게시물 1건 당 수천만 원 수준의 광고료를 지급 받으면서도 광고 시즌이나 마케팅 기한이 지나고 나서야 이를 이행하고, 계약을 맺은 중소업체 아이템 게시물은 자신의 SNS에서 삭제하고 명품 브랜드 게시물만 남겨두고 있다는 주장이 담겼다.

갑질이라고 뭉뚱그려 표현하고는 있지만, 뭔가 사정이 있었다면 계약불이행이고, 애초부터 제대로 할 맘이 없었다면 사기다. 어느 쪽이든 광고주 입장에서는 피해보상 요구와 소송이 가능하다.

논란이 커지자 7월 4일 소속사는 기한에 맞게 진행했다는 공식 입장을 냈다.

그러나 7월 5일 "아티스트와 미흡한 의사소통으로 기한 내에 게시물이 업로드되지 못하거나 삭제된 점을 확인했다"라는 추가 입장을 내면서 사과했다.

그러나 소속사가 사과문을 내는 동안 정작 본인은 입장을 내놓지 않아 계속 비판을 받고 있다.

2022년 7월 10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된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 콘서트에 참여한 노제는 공연 마지막 소감을 말하는 자리에서 "저희는 어느 순간도 노력을 안 한 사람들이 아니다. 그냥 이것만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라며 눈물을 보였다.

그러나 논란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고 이에 대해 더 비판을 받고 있다. 본인의 갑질로 인해 논란이 생긴 것인데 모든 댄서들을 묶어 "저희"라고 표현한 점, 갑질과 노력은 아무런 관련이 없는데 사과는 커녕 뜬금없이 노력을 언급하는 점에서 반성하지 않는 태도를 보인다는 비판이 있다.

논란이 발생한 지 일주일이 지났으나 노제는 여전히 직접 사과하지 않고 버티고 있다.

오히려 이번 발언으로 여론은 더욱 악화되었고, 갑질 논란에 불을 지핀 셈이다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CJ EN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