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배우 정지소 기생충 프로필 나이 인스타 놀면 뭐하니 개명 아역 본명

by - 하루살이 - 2022. 8. 8.
728x90
반응형

배우 정지소 기생충 프로필 나이 인스타 놀면 뭐하니 개명 아역 본명

WSG 워너비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정지소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프로필이 화제다.

정지소는 2012년까지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활동했으며 같은해 MBC 드라마 메이퀸으로 데뷔했다.

특히 정지소는 2019년 개봉한 기생충에서 이선균 딸 박다혜역으로 성인연기자로활동을 시작했다.

2020년 tvN 드라마 방법에 주인공으로 출연했으며 2021년에는 KBS2 드라마 이미테이션에서 그룹 티파티의 멤버 마하로 노래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한편 정지소 본명은 현승민이며 동년배 배우로는 김유정, 김소현, 정다빈, 이수민 등이 있다.

정지소는 1999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세 이다.

출생

1999년 9월 17일 (22세)

경기도 휘장 경기도 성남시 CI 성남시 분당구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2cm, 44kg, AB형

가족

부모님, 언니(1997년생), 남동생 현화랑(2010년생)

학력

분당초등학교 교표 분당초등학교 (졸업)

정신여자고등학교 로고 정신여자중학교 (졸업)

정신여자고등학교 로고 정신여자고등학교 (전학)

살레시오 로고 살레시오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UI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 중퇴)

데뷔

2012년 MBC 드라마《메이퀸》

(데뷔일로부터 +3642일, 9주년)

소속사

스카이이앤엠 로고

소속 그룹

WSG 워너비 로고 (가야G)

MBTI

INTJ

별명

(정)지소피 마르소, 죠스바, KCM룩 걸, 막냉이, 귀염둥이, 왕눈이, 지소밴

2022년에는 MBC 예능 놀면 뭐하니? 에 출연하여 여성 프로젝트 음악 그룹 WSG 워너비의 가야G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2012년까지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였다. 이 때문인지 2012년 데뷔작인 메이퀸에서는 피겨 스케이팅을 하는 장면이 나왔다.

이후 배우로 진로를 바꾼 뒤 2012년 MBC 드라마 메이퀸의 오디션에 합격하며 데뷔했다. 2013년에는 투니버스의 프로그램 막이래쇼에 김동현과 함께 한동안 고정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후로도 여러 드라마 작품에서 출연하다가 2016년 MBC 드라마 W  이후 활동이 한동한 뜸했었다.

3년 후인 2019년 영화 기생충에 박다혜 역으로 출연하면서 아역이 아닌 성인 연기자로서의 활동을 시작했으며, 그 전까지는 기존 이름인 ‘현승민’으로 활동하다가 기생충을 촬영할 때 즈음 ‘정지소’로 개명하였다.그리고 정지소로 활동을 시작하자마자 기생충이 칸 영화제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고, 이에 힘입어 관객 1,000만 명을 돌파하는 흥행에 성공하면서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켰으며, 빈곤한 상태의 20대 초반 여배우 풀에서 주요 배우 중 한 명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받기 시작했다. 정지소와 함께 거론되는 동년배 배우로는 김유정, 김소현, 정다빈, 이수민 등이 있다.

칸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까지 석권한 기생충의 전세계적인 성공 이후인 2020년 tvN 드라마 방법에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성인이 된 후 첫 드라마이자 첫 주연작이다.또한 그동안 있었던 학생 이미지를 벗기 위해 과감히 숏컷에도 도전했다. 그리고 방법에서도 첫 드라마 주연작임에도 불구하고 냉혹한 방법사와 순진한 여고생이라는 두 얼굴을 가진 백소진 역할을 잘 소화해내며 괜찮은 연기력을 입증받았다.

2021년에는 KBS2 드라마 이미테이션에 출연해 드라마 속 그룹 티파티의 멤버 마하로서 음반도 내고 음악 방송에도 출연했다. 첫 개인 OST인 만약에 우리 둘 중 하나라도를 불렀다. 같은 시기에 방영된 tvN 드라마 어느날 우리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에서는 특별출연이지만 거의 매화 출연하여 조연 급의 활약을 했다.

‘기생충’ 정지소가 ‘놀면 뭐하니’ 엠마스톤으로 출연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는 WSG워너비 완전체와 처음 상견례를 하는 3사 대표들 안테나 유팔봉(유재석)-유미주(이미주), 시소 엘레나 킴(김숙)-신미나(신봉선), 콴무진 큰얼(정준하)-힙얼(하하)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WSG워너비의 마지막 멤버로 엠마 스톤의 정체가 공개됐다. 엠마 스톤의 정체는 바로 영화 ‘기생충’의 배우 정지소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