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유튜버 고돌링 사망 유포 인스타 에일리 자살 윤드로저 유서 코 성형

by - 하루살이 - 2022. 8. 22.
728x90
반응형

유튜버 고돌링 사망 유포 인스타 에일리 자살 윤드로저 유서 코 성형

본명

황고은 (Hwang Goeun)

출생

2002년

미국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

미국 국기

미국 (복수국적)

신체

166cm, 50kg

가족

부모, 언니, 여동생 황예은

사촌 언니 에일리

학력

동마중학교 (졸업)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미성년자일 당시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당당히 SNS에 올려 각종 비난을 받고 활동을 중단했다. 사건이 터지자 구독자 수도 줄어들었고, 복귀를 하지 않았으나 SNS에 사진은 계속 올렸다.

이어 전자담배 흡연, 사이버불링 의혹, 학교폭력, 사생활 논란 등 많은 사건사고가 있는 유튜버 중 하나이다.

닉네임의 유래는 어릴 때부터 어머니가 “고돌아”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여자)아이들의 팬이며, 서수진을 가장 좋아한다.

쌍꺼풀 수술과 코수술을 했다. 다만, 약간 한쪽이 풀린 듯 하다.

농구를 하다 콧대가 부러진 적이 있다.

셀카는 스노우나 유라이크로 찍는다고 한다.

유튜버 진두부와 같은 학교, 같은 반 친구이다.

가수 에일리의 사촌 동생이다.

미국에서 태어나 8살 때부터 한국에서 자랐다.

유튜브 사이버 렉카 채널에 사망하였다는 영상이 올라왔으나, 절친 진두부에 의해 거짓임이 알려졌다.

윤드로저 유서

최근 '인터넷 암시장' 다크웹을 통해 100여편의 성착취물이 무차별 살포되는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했다. 유포자는 일명 돈다발남으로 불리며 온라인상에서 윤드로저로 활동한 인물로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영상을 다크웹에 공개한 것이다.

자신이 자살을 하면서 불법으로 촬영된 성착취물을 살포하는 이 같은 행위는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개인의 변태적·반사회적 성향이 성범죄 피해로 이어지게 된 것이다.

불법촬영은 다른 사람의 성적 수치심이 들 수 있는 특정 신체 부위를 촬영하는 것으로 명백한 범죄행위이며 ‘카메라등이용촬영죄’에 해당한다. 또한 당사자의 허락 없이 촬영된 영상을 불법적으로 배포하거나 공개하는 행위 역시 처벌의 대상이 된다.

강력 성범죄 중 하나로 다뤄져 양형 역시 강도가 높은 편이다.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대상자의 의사가 없음에도 무단 촬영하면 7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촬영 없이 영상 유포만 저질렀다 해도 처벌이 가벼워지지는 않는다. 정보통신망법 제44조의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위반인 ‘음란물 유포죄’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등이용촬영죄’나 음란물 유포 등의 성범죄로 실형을 받게 되면 신상정보 등록대상자가 되면 사회적으로 불이익이 뒤따르게 된다. 신상정보가 등록되면 특정기관 취업과 비자발급이 제한되고 DNA도 보관되어 사실상 사회적 매장을 피하기 어렵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