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93년생 스트리머 원보라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교수로 임용 프로필 본명 나이 신체 학력 가족

by - 하루살이 - 2022. 8. 25.
728x90
반응형

이하 인스타그램 원보라

 

닉네임

이녕

본명

원보라 (Won Bo-ra)

출생

1993년 1월 1일 (29세)

신체

163cm, 53kg, A형

가족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ROTC장교)

반려동물

반려견 태풍, 코카스파니엘

학력

4년제 대학교 졸업

MBTI

ENTJ

직업

트위치 스트리머, 유튜버,교수,게임리포터, 원보라컴퍼니 대표

소속

패러블 엔터테인먼트 로고(텍스...

트위치

김포대학교

WDG[8]

첫 방송일

2015년 9월 28일 +2522일째

방송 시간

8시 ~ 12시 (유동적)

방송 분야

종합 게임 방송,먹방,브이로그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녕은 대한민국 극천상계를 대표하는 게임유튜버로 가장 대표적인 방송인으로 게임과 먹방이 주력이다.

오버워치1시즌부터 현재까지 전시즌을 하고 있는 오버워치 게임방송의 유일한 극천상계 방송인.

오버워치,발로란트 등 FPS전문 게임 크리에이터.

네이버인물검색에 이녕의 본명인 원보라를 키워드(keyword)로 검색하면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로 표기가 되어있는 인지도가 높은 셀럽, 만능 엔터테이너.

게임 리포터, 게임 캐스터,게임MC, VJ ,패션모델로 활동중인 이녕의 방송 플랫폼은 트위치이며,대한민국 오버워치 1세대로 현재까지도 인지도가 가장 유명한 심해게임 대표 방송인이다.

대한민국 유튜브의 인기 유튜버이자, 한국의 1인 미디어 시장에서 똥겜(똥손게임) 마스터로 불리던 이녕은 인생게임인 오버워치로 시작해 종합게임을 하며 다져진 기반으로 현재는 먹방 ,일상, 브이로그를 하며 소통한다. 이녕 본인 자체가 대중픽인 이녕의 유튜브는 종합채널로서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있다.

게임계의 자수성가형 인기 유튜버들을 꼽자면 이녕을 떠올린다.

아프리카tv시절 여자 보겸 으로 불리던 게임bj였으며, 예쁜 외모에 막강한 ⁠리액션과 열정 모두 갖추었지만 오버워치 실력만은 갖추지 못한 극심해의 최강자이다. 부캐마저도 너무 못해 현웃이 터져버리게 만드는 매력이 있으며 초딩과의 환상적인 케미,땅을 바라보는 에임 등이 극천상계를 대표하는 재미라는 콘텐츠면에서는 압도적이다.

게임 유튜버인 이녕은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개성을 살리며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이녕은 오버워치라는 하나의 게임에 집중해 개인만의 역량으로 자신의 이름을 알리며 유명해지고 오버워치 심해게임에서 탑을 찍었다. 고인물 중의 고인물이라는 소리를 들었지만 채널이 커지면서 현재 게임모바일,먹방,일상,리뷰,VR, 디지털 유튜버로 다양한 콘텐츠 생산을 시도하며 '만능 종합형 유튜버,종합채널로 변화했다.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대중의 선택을 받아 유튜버 이녕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다. 한 가지 게임을 주력으로 하며 이름을 알린 장인형 게임 유튜버 이녕은 게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이녕은 대세 게임이 아닌 자신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선택해 방송을 하는 만큼 특정 게임 팬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다. 이녕의 인생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핵심 콘텐츠인 오버워치 심해게임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높은 인지도의 대형 유튜버로 성장할 수 있었던것도 그때문이다.

일상,먹방,게임을 함께 올리던 이녕의 종합 유튜브 채널 이녕유튜브를 게임과 따로 분류하기위해 서브채널 게임 풀영상 유튜브를 만들었으며 2022년 3월 20일 게임 동영상을 첫 업로드하였다.. 오프라인 행사가 2022년 3월 27일 틱톡 계정을 만들어 첫 영상을 올렸다. SNS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방송 플렛폼인 트위치의 방송 일정을 공지하는 커뮤니티로는 네이버팬카페 네이버 카페 아이콘를 운영중이다.

원보라 교수 / 김포대 홈페이지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가 전문대학 교수에 임용돼 주목받고 있다.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가 트위치 스트리머 원보라(이녕) 씨를 교수로 임용했다고 지난 23일 발표했다.

원보라 신임교수는 게임 관련 리포터, 캐스터, MC,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축적된 현장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로서 꼭 필요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이어 원 교수는 "E 스포츠 유망기업(블리자드 코리아, 라이엇 코리아 등), 네트워크 기업(패러블 엔터테인먼트)과 같은 여러 MCN 등을 연계하겠다"라며 "김포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관련 콘텐츠 특성상 만연하게 퍼져있는 부정적인 인식 개선에 힘써 종합예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포대학교 전경 / 유튜브, 김포대학교UKP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다변하는 시대 트렌드를 반영해 한류 콘텐츠 시장의 전반적인 프로페셔널 교육을 지향하는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학과다. 

원보라 인스타그램

1993년생인 원보라 교수는 이녕이란 닉네임으로 2015년 데뷔한 후 트위치 스트리머 및 유튜버 활동을 했다. 그는 오버워치 같은 게임 콘텐츠 위주로 20만의 유튜브 구독자를 거느리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원 교수는 게임 리포터, 게임 캐스터, 게임 MC, VJ ,패션 모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기도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