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드라마 - 영화

드라마 굿잡 등장인물 뜻 몇부작 넷플릭스 인물관계도 감독 정보

by - 하루살이 - 2022. 8. 25.
728x90
반응형

드라마 굿잡 등장인물 뜻 몇부작 넷플릭스 인물관계도 감독 정보

클래스가 다른 재력을 갖춘 ‘재벌탐정 은선우’와 해상도가 다른 시력을 가진 ‘초시력자 취준생 돈세라’가 함께 펼치는 히어로맨틱 수사극

장르

수사물, 로맨틱 코미디

방송 시간

수ㆍ목 / 오후 09:00 ~

방송 기간

방송 중 2022년 8월 24일 ~ 2022년 9월 29일 (예정)

방송 횟수

12부작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사

프로덕션에이치 로고 | 예인 E&M 로고

채널

ENA 로고 | olleh tv 로고

제작진

연출

류승진 → 강민구, 김성진

극본

김정애, 권희경

크리에이터

류승진

출연

정일우, 권유리, 음문석, 송상은 外

굿잡 뜻

good job!

잘했어[훌륭해요]!

재벌 위에 초재벌이라 불리는, 용남시의 경제를 떠받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은강그룹의 회장.

영특한 두뇌, 잘생긴 외모, 실전용 근육, 타고난 운동 신경 등 겉으로 보면 모든 걸 갖춘 재벌 2세지만, 인간미가 조금 부족하다는 말을 듣는다. 궁금한 것을 못 참아 끝내 해결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으로 수수께끼, 어려운 난제, 미해결 사건 등을 파고들고 이를 해결하는 데서 쾌감을 얻는다.

회장 선우일 때는 지극히 단정하고 반듯하고 착실하지만 탐정으로 활동할 때의 모습은 180도 달라진다. 외모와 복장에서 차이가 나는 것은 물론, 잘난 척과 막말이 튀어나오기도 하는 오만방자 재수떼기로 돌변하는 것이다.

독수리보다 더 좋은 시력을 가진 초시력 능력자.

보육원에서 자라온 세라는 어린 시절, 자신이 본 것을 이야기하면 선생님과 아이들로부터 거짓말쟁이라는 말을 들었다. 자신의 시력이 특별하다는 걸 알게 된 후 사람들 앞에서는 뺑뺑이 안경을 쓰며 보이지 않는 척 눈을 감고 살았다. 그녀가 안경을 벗고 초시력으로 집중하는 1분 동안은 1km 밖에 있는 것도 코앞에 있는 것처럼 볼 수 있다.

현재는 들어오는 일을 닥치지 않고 하는 ‘프로 N잡러’로 살고 있다. 초시력을 이용해 포상금 ‘포파라치’ 일도 한다. 세라가 이토록 돈을 버는 것에 집착하는 이유는 바로 매년 보호 종료 아동이 되어 나오는 동생들에게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해서다.

선우의 이중생활을 알고 있는 베프 중의 베프.

선우와는 비교가 되지 않지만 나름 풍족한 집안에서 어릴 때부터 수재로 이름을 날렸다. 직업변호사로서 승률이 별로 좋지 않지만 그건 주로 돈 안 되는 사건들만 해결하기 때문. 변호사 뿐 아니라 뛰어난 해커실력을 자랑하는 천재 해커로 선우의 부캐인 탐정활동을 돕고 있는 진정한 조력자다. 싸움도 연애도, 책과 교재로만 익혀 실전에 약한 것이 흠이라면 흠!

빵야빵야 대표&세라의 절친.

조금 다혈질인 게 흠이라면 흠인 여장부로, 세라의 절친이다. 초딩 때부터 세라 옆에서 때로는 언니처럼, 때로는 친구처럼 지내왔다. 오지랖을 부리는 세라를 늘 걱정하고 훈계를 두지만, 세라에게 문제가 터지면 바로 두 주먹 불끈 쥐고 달려나간다.

한때는 뒷골목 핵주먹의 소유자, 여자 마동석으로 유명세를 떨쳤으나 거친 생활을 청산하고 사람 대신 밀가루를 치대는 제빵사가 됐다. 탐정사무소 1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빵야빵야 대표로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현재 편성된 수목 드라마 라인업 중 유일하게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지 않는다.

방영 전, 원래 드라마 감독을 맡았던 류승진 감독이 출연 배우와의 갈등으로 인해 강민구, 김성진 감독 체제로 변경되었다는 기사가 보도되었다.

하지만 '굿잡' 측은 배우와의 갈등 때문이 아닌 드라마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신중하게 결정된 사항이며, 류승진 감독은 크리에이터로서 참여하게 되었음을 해명하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