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드라마 - 영화

넷플릭스 모범가족 등장인물 몇부작 공식영상

by - 하루살이 - 2022. 8. 26.
728x90
반응형

'힐러',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등을 연출한 김진우PD와 '맨홀 - 이상한 나라의 필' 등을 집필한 이재곤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원작이 따로 없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마약'이라는 조금은 뻔한 소재를 다루지만 다른 드라마나 영화와 달리 어긋나 있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 평범한 가장의 이야기로 짠한 감정을 끌어내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습니다.


모범가족

파산과 이혼 위기로 무너져가는 가족 앞에 그저 무기력하고 평범한 가장이었던 한 남자가 우연히 시체와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하고, 그로 인해 만나지 말아야 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꼬이고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입니다. 돈이 절실하게 필요했던 대학 강사가 우연히 손에 넣은 죽은 자의 돈 때문에 지독하게 얽혀버린 네 사람의 이야기로 평범한 가장이 파탄 직전에 이른 가족을 지키려고 할수록 무너지는 위태로운 모습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이 가족, 괜찮을까요?

 

모범가족 기본정보

범죄 스릴러

오픈 2022.08.12

채널 넷플릭스

몇부작 총 10부작

연출 김진우

작가 이재곤

제작사 프로덕션H /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출연진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外

모범가족 출연진 / 등장인물

 

정우(동하)

드라마 '응답하라 1994'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정우 배우가 모범적인 시민이자 유약한 가장 동하 역을 맡았습니다. 8년 차 대학교 시간 강사로 무능하지만 착하고 소심하며 교통 법규 한 번 어긴 적 없이 평생을 모범적으로 살아온 교과서적인 인물입니다. 교수가 되기 위해 아들의 심장 수술비까지 썼지만 좌절되고, 이혼 위기에 처하며 절망하던 그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면서 자신과 모두의 숨통을 조여오는 사건이 시작됩니다.

정우 프로필
국적
대한민국
본명
김정국
출생
1981.01.14
병역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데뷔
영화 '7인의 새벽(2001)'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박희순(광철)

조직의 사라진 돈 가방의 행적을 쫓아 동하를 추적하고 압박하는 피도 눈물도 없는 마약 조직의 2인자 광철 역은 드라마 '마이 네임'에서 어른 섹시미를 보여준 박희순 배우가 맡았습니다. 한 번도 가족을 가져보지 못한 그는 조직을 가족처럼 따르고 충성했으나 혈연으로 묶여있는 그들 사이에서 발붙이지 못하고 결국 버려질 위기에 처해지며 외로움과 허무함에 삶의 의지를 잃어버린 인물입니다.

박희순 프로필
국적
대한민국
이름
박희순
출생
1970.02.13
병역
전시근로역
데뷔
영화 '우리 시대의 사랑(1994)'
소속사
솔트엔터테인먼트
 

윤진서(은주)

영화 '올드보이'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면서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은은하면서도 관능적인 표정 연기로 호평을 받는 윤진서 배우가 생활고에 지쳐 무능한 남편 동하에게 이혼을 요구하는 동하의 아내 은주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사춘기 딸과 아픈 아들을 돌보며 유약하고 무능력한 남편을 대신해 가까스로 가족을 지탱해온 인물로 알 수 없는 비밀을 숨기고 있습니다.

윤진서 프로필
국적
대한민국
본명
윤수경
출생
1983.08.05
데뷔
영화 '버스, 정류장(2001)'
소속사
빅픽처엔터테인먼트
 

박지연(주현)

마약 수사팀장 주현 역으로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 '붉은 단심'에서 다채로운 연기를 보여주며 조금씩 인지도를 쌓고 있는 박지연 배우가 맡았습니다. 2년간 쫓던 마약 조직에 잠입한 동료로부터 경찰 내부에 배신자가 있다는 정보를 듣고 마약 조직과 배신자의 실체를 파헤치는 인물로, 어느 날 갑자기 광철의 주변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동하가 나타나자 그들의 관계를 주시하기 시작합니다.

박지연 프로필
국적
대한민국
이름
박지연
출생
1988.05.14
데뷔
뮤지컬 '맘마미아(2010)'
소속사
희랑컴퍼니

모범가족 공식영상

믿고 보는 배우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이 예측불허 전개로 시작부터 끝까지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하는 드라마 '모범가족'으로 뭉쳤습니다. 그리고 김성오, 오광록, 허성태 등 베테랑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며 이들이 드라마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마약 조직의 피 묻은 돈으로 얽힌 네 사람의 관계성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는 가운데 과연 평범한 가장 동하는 무사히 광철의 압박에서 빠져나와 가족들을 지킬 수 있을까요?🙈

그런 가운데 넷플릭스는 온라인 시사회를 통해 총 10부작 중 초반 3부작을 공개했습니다. 무능력하지만 모범적인 가장이 범죄 조직과 얽히게 된 이유와 교통 법규 한 번 어긴 적 없을 정도로 범죄와는 거리가 먼 평범한 삶을 살았던 한 남자가 가족을 지키기 위해 마약상으로 바뀌는 모습을 통해 기존의 범죄 스릴러와는 다른 새로운 접근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수많은 갈등과 비밀들이 얽힌 상황 속에서 드라마의 이야기를 어떻게 흥미롭게 풀어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인 만큼 잔인한 장면이 자주 등장해 드라마를 시청하는 이들의 반감을 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발생하는 마약 범죄와 낮은 처벌로 비난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지금, 마약상을 미화시킨 내용이 아니길 바라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