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이슈 - 사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중계 시간, 한국축구대표팀은?

by - 하루살이 - 2022. 4. 1.
728x90
반응형

사진출처: FIFA

2022 카타르 월드컵의 거의 모든 예선전이 끝이 났고, 본선에 진출할 팀 32개국 중 29개국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도 마지막 UAE 전을 끝으로 이제 본선 준비 담금질에 들어갔구요. 이제 축구팬들의 시선은 현지 시간으로 내일 열리는 조추점에 가 있습니다. 과연 한국팀은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팀과 만나게 될지 저도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사진출처: 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은 카타르 도하 현지시간으로 내일인 4월 1일 저녁 7시에 열리게 됩니다. 한국 시간으로중계 시간은 4월 2일 새벽 1시에 열릴 예정. 개최국을 포함 29개국의 본선 진출이 확정이 되었구요. 3팀은 플레이오픈 결정전을 통해서 합류하게 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중계는 지상파 SBS와 MBC에서 하며, 피파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벽 1시에 열리지만 토요일이니 부담없이 볼 수 있겠네요.

사진출처: FIFA

FIFA 인스타그램에는 이미 본선 진출을 확정한 팀들을 개별 포스팅으로 올려 놓고 있었는데요. 한국팀은 이미 오래 전에 본선행을 확정 지어서 피드 한참 아래 쪽에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FIFA

11년 만에 드디어 꺾은 이란팀도 카타르 월드컵 본선행에 갔죠. 그것도 1위로 말이죠. 한국팀이 마지막 경기인 UAE에서 졸전으로 패하면서 다시 2위로 내려앉았습니다 ㅠ

사진출처: FIFA

크리스티아누 호나두가 있는 포르투갈은 북마케도니아와 플레이오프를 치뤄 이겨서 본선행 막차에 올랐습니다. 한국팀이 포르투갈과 같은 팀과 만나면 많이 힘들어질 것 같은 느낌.

사진출처: FIFA

제가 살고 있는 뉴질랜드는 오세아니아 예선 전에서 1위에 올라 남미 플레이오프 진출팀인 페루와 진검 승부를 겨루게 되었습니다. 지난 번 올림픽에서 한국 팀이 뉴질랜드에 패해서 다들 깜짝 놀랐었는데요. 뉴질랜드도 그리 약체 만은 아닙니다. 부디 뉴질랜드가 페루를 상대로 선전해서 월드컵에 올라가길 바랍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점 어떤 식으로 진행 될까?

사진출처: FIFA

이제 세계 축구팬들이 주목하고 있는 내일 열릴 2022 카타르월드컵 조추첨은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피파 홈페이지에 PDF 문서로 조추첨 절차에 대해 잘 작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조주첨은 포트 1부터 4까지 피파 랭킹에 산정해서 각 팀을 포트에 뿌려준 다음 추첨을 하는 방식. 일단 카타르는 개최국 자격으로 포트 1의 A1에 위치가 되었구요. 이제 다음은 피파 랭킹이 높은 나머지 7개국이 포트 1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피파 랭킹 8~15번째로 줄을 세워 8개 팀이 포트 2에 배정. 16~23번째 랭킹 국가가 포트 3. 마지막으로 2랭킹이 24~28에 해당하는 5개 팀에 나머지 3팀은 플레이오프를 통해 나중에 합류하게 될 팀이 들어갑니다.

사진출처: FIFA

요건 각 대륙별로 배정된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 숫자. 아시아에는 4.5장인데 그 중 이란, 한국, 사우디, 일본이 4자리를 가져갔구요. 호주와 UAE가 플레이오프를 치르게 됩니다. 유럽은 무려 13장.

출처: 알자지라 방송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행에 합류하게 된 팀들. 이 팀들이 피파 랭킹에 근거해서 각 포트로 배정된 후에 조추첨을 통해서 운명의 상대를 만나게 됩니다. 과연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어떤 팀을 만나게 될런지 to be continued.

(사진 출처: FIFA 인스타그램 & FIFA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