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꽃자 | 박진환 | 朴辰煥 | 대한민국의 여성 유튜버 | 트랜스여성

by - 하루살이 - 2022. 6. 8.
728x90
반응형

본명
박진환(朴辰煥)
출생
1992년 6월 16일 (29세)
국적
대한민국
MBTI
ISTP
신체
168cm, 55kg
가족
부모님, 무남 3녀중 둘째
출신학교
서울아이티고등학교 중퇴
상계제일중학교 졸업
신상계초등학교 졸업
반려동물
뚱이, 뚱자, 뮤, 남이, 순실이, 순자, 미실이

 

저돌적이고 당당한 성격이며, 시청자 중 여성 비율이 높다. 주된 컨텐츠는 먹방과 토크 방송이다.

자신이 여자라고 생각하여 부모님과 갈등이 있었고, 17살 때 집을 나왔다. 처음에는 성전환 수술까지는 하지 않고 그냥 동성애자로만 살 생각이었다. 
군대를 다녀온 이후에도 생각이 확고했기 때문에 트랜스젠더로 살기로 마음 먹었다. 트랜스젠더바에서 일하던 언니들을 만나 함께 여장 클럽에서 일했다. 돈을 모아 성전환 수술을 하였다. 다만 성별 정정을 하지 않았으며 본인이 유튜브에 밝힌 바에 따르면 앞으로도 할 생각은 없어 보인다. 2021년 12월 18일 성별 정정을 위해 부산가정법원에 다녀왔다는 영상을 업로드하였으며, 2021년 12월 26일 업로드한 영상에서 성별정정이 허가가 떨어졌음을 밝혔다. 이후 2022년 1월 28일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하러 가는 영상을 업로드하였다.

아프리카 TV BJ 세야의 방송에 종종 출연하여 뛰어난 입담으로 유명해졌다.

꽃자&채림이라는 이름으로 트랜스젠더 채림과 함께 방송을 하였지만, 얼마 안 가 각자 독립하였다. '서로 무슨 일이 있었냐?'라고 물으면 채림은 타 BJ 언급이라며 블랙리스트를, 꽃자는 병먹금이나 매니저 차원에서 조치를 하였다. 이에 둘의 불화설이 떠돌았다. 꽃자가 페이스북에 채림이 본인에게 했던 행동들을 적었다. 둘만의 일인데 너무 자세히 말하는게 아니냐는 비판도 있었다. 덕분에 채림은 방송을 쉬면서 비공식적으로 휴대폰으로 방송해야했다. 그러면서 채림도 꽃자의 잘못을 폭로하였고 꽃자도 방송을 쉬었다. 둘 다 서로 다시 볼 일이 없겠다 생각할 정도로 사이가 안좋아졌다.

얼마 후 다시 컴백했지만 채림의 팬과 아프리카TV 어그로들이 채팅창에 많아 방송 분위기가 좋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일 덕분에 꽃자의 멘탈이 단단해졌다. 현재는 기본 생방송(유튜브+아프리카티비) 4,000명은 먹고 방송하는 유튜버로 성장하게 되었다.

현재 꽃자와 채림은 화해했다. 꽃자가 방송을 쉬고 강남의 가라오케에서 일하고 있을 때 채림이 찾아와 미안하다 이야기하자 둘이 울면서 화해했다. 1년에 355일 붙어있던 예전처럼 돌아갈 수 없어 아쉽지만 그래도 전화도 하고 만나서 커피도 마시고 하게되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가끔 다른 성소수자 유튜버와 함께 합방하는데 상대가 조금 소극적이어도 멱살 잡고 하드캐리하는 색다른 꽃자의 방송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감수성이 풍부하여 방송 중에도 가끔 눈물을 보인다.

어릴 때부터 공부랑은 담을 쌓았다. 고등학교 때 성정체성 혼란과 담임교사의 괴롭힘으로 힘들었다고 한다. 결국 담임교사와 싸우다시피 하고 자퇴했다. 주변 친구들이 게임 알투비트에서 사기행각을 벌였고 그 사건에 본인도 의도치않게 연루되어 기소하기 전에 거치는 분류심사원에 있었던 적도 있다.

인천 집 계약이 끝나고 부산광역시 해운대구로 이사하려했다. 2019년 7월 22일 월요일 라이브에서 말하기를 개인적인 사정으로 부산으로 이사가는 것을 그만두었다고 한다. 곤이와 이별 때문인 듯 하다. 현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거주하고 있다. 2020년 1월 17일 인스타로 재결합을 알렸다.

강남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야킹 BJ들인 재윤, 차돈과 합방을 자주 했었다. 8월 초에 이 2명과 부산으로 여행 방송을 가면서 BJ재윤과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면서 감정 싸움이 일어나고 서로 폭로전이 일어나기도 했다.

하단에 정리된 정배우의 폭로로 사과 방송을 올렸고 다른 논란에 관해 해명 방송까지 했으나 꽃자의 멘탈이 무너졌다. 어그로, 악플러, 안티, 꽃자의 팬이 섞여 채팅창이 난장판이었다. 방송을 쉬라는 장추자, 어머니와의 통화도 감정적으로 대처하였다.

2020년 2월 3일 밤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복귀했다. 이제 '예뻐진아'라는 닉네임을 사용한다.

연애 관련 장문 고민이 채팅창의 주를 이룬다. 꽃자는 남미라고 부른다. '남'자에 '미'친년들의 줄임말이다. 이들은 60%가 채팅창에 그대로 장문으로, 40%를 꽃자가 듣고 반응을 하게 유튜브 후원 메세지로 보낸다. 꽃자는 연애 상담은 남이 해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자기가 끼워맞추기 식으로 그럴 듯하게 위로가 되라고 말을 하는 거지, 자기 말을 듣고 그대로 했다가는 망한다는 입장이다. 이런 남미는 비가 오는 날엔 유독 몰려든다. 꽃자는 비가 올 때 방송하는 것이 두렵다고 한다.


아프리카에서 활동하는 BJ 슬기와 14년 친구이다. 게이 친목 카페에서 슬기가 먼저 꽃자에게 연락을 해서 친해졌다고 한다. 당시에는 애인보다는 친구랑 노는게 더 좋아서 애인에게 거짓말까지 치면서 둘이 놀러 다녔다고 한다. 꽃자가 말하기를, 그 당시에 만원으로 몇 시간을 놀았다고 하는데 그 시절이 그립다고.

아프리카에서 활동하는 게이 BJ 강학두와 친하였지만 강학두의 통수로 서로 손절했다. 유명 BJ 세야, 남순과 친분이 있다. 세야 방송을 통해 데뷔했다. 세야의 드립이 노골적인 섹드립일 수 있지만 이런 모습은 방송에서만 하고, 현실에서는 좋은 말을 한다고 한다. 남순과는 최근 합방을 했다.

합방했던 트랜스젠더 유튜버 미미하고도 어렸을 때부터 친구이다.

BJ 장추자와 친분이 있다. 장추자가 운영하는 부산 해운대의 트랜스젠더바에서 근무한 적이 있다. 장추자 방송에 등장하는 대부분 출연자와 친분이 있다.

BJ 쎄히와 10대 시절부터 알고 있던 사이이다. 한동안 연락이 끊겼다가 최근 다시 연락이 오갔다. 2019년 7월 29일 이사 간 새 집에서 합방을 했다.

2021년부터 BJ 냉냉과 본격적으로 교제 중. 벌써부터 결혼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호흡이 잘 맞는다.

2023년 04월09일 냉냉이와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결혼식을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