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이수날 |정이수 | 鄭伊修 | Jeong EeSoo

by - 하루살이 - 2022. 6. 7.
728x90
반응형
출생
1993년 4월 3일 (29세)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본관
 연일 정씨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5.3cm, AB형
학력
 내정초등학교 (전학)
Pacific Christian School (졸업)
 주엽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졸업)
별명
이수날, 경희대 구너, 이수파 두목님, 경희대 박보영, 반보영, 호떡기계로 누른 김이나, 사카맘, 자카맘, 빵
MBTI
INFJ
구독자 명칭
이수파

 

 

대한민국의 유튜버.

축구 팬들에게 자신의 별명인 경희대 구너로 잘 알려져 있다. 별명에서 알 수 있듯이 경희대학교 출신이며 아스날 FC의 열성 팬이다

슛포러브 소속으로 영상에 출연하고 있으며, 개인 유튜브 채널 이수날을 운영하고 있다

2008년부터 아스날 FC의 팬이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졸업 때까지 캐나다에서 유학 생활을 했다. 유학 중 박지성의 활약으로 해외축구의 인기가 많아져 축구를 접하게 되었다. 당시 유학생들 사이에선 맨유가 가장 인기가 많았는데, 박지성은 좋아했지만 남들이 다 응원하는 팀을 응원하기 싫은 홍대병이 도져 다른 팀을 찾아보다가 아스날을 접하게 되었다. 아스날 경기를 보는데 플레이도 잘 하고, 감독도 오래 있었고, 무패 우승의 기록도 있어서 아스날에 호감이 생겼고, 유로 2008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아스날 FC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본인의 유튜브에서 밝혔다.

유학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 피파온라인을 접했고 해외 배송으로 유니폼을 직구 하기도 했다. 하지만 본인이 마킹해서 구매한 선수가 빠른 날짜에 아스날을 떠난다는 징크스가 생겨서 구매가 두려웠다고 한다. 다행히도 아르테타는 아스날의 감독으로 복귀했다. 그리고 아르테타 정도면 아스날을 꽤 아름답게 떠난 편이다. 아스날에서 가장 좋아했던 선수는 시오 월콧이며, 피파온라인 닉네임을 월콧여친으로 설정한 적이 있을 정도로 좋아했었다고 한다. 현재는 부카요 사카를 가장 좋아한다. 사카맘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리고 2021년 11월 11일, 이수날이 사카의 데뷔시즌부터 현 시즌까지의 유니폼을 전부 들고 인스타에 사진을 올렸는데, 댓글창에 부카요 사카 본인이 직접 하트를 남기며 성덕이 되었다!

아스날에 대한 애정이 어마어마해서 먼 훗날 아스날 구단 취업을 원한다고 한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 아스날 경기 직관 사진이 많이 올라와 있는걸로 보아 직관도 많이 가본 것으로 보이며, 이 경기들 중 아르센 벵거의 마지막 경기를 직관한 적이 있는데, 본인은 이를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리고 가끔씩 아스날의 최대 라이벌인 토트넘 홋스퍼 FC를 디스한다. 우승 트로피, 해리 케인, 해리 윙크스, 위고 요리스 등. 손흥민을 제외하면 토트넘의 거의 모든 것을 디스한다.

거기다 아스날이 유독 주제 무리뉴에게 털리는 징크스 때문에 슛 포 러브에서 19-20 시즌 후반기 북런던 더비를 보던 중 "세상에서 무리뉴가 제일 싫어요!"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콜라시나츠와 루이스의 호러쇼 때문에 표정이 썩어들어가는 게 압권. 20-21 북런던 더비에서 케인에게 추가골을 얻어맞자 이어폰을 집어던지면서 분노했다. 심지어 FM을 하면서도 별명을 무려 "벵거의 원수"라고 설정할 정도.

해리 케인 또한 가장 싫어하는 선수이다. 20-21 북런던 더비에서도 손흥민은 좋지만 케인은 꼴뵈기가 싫다고. 기록 상으로도 북런던 더비에서 역대 최다 득점자(즉, 아스날 입장에서 최다 실점의 굴욕을 안긴 상대)인데다가 아마도 아스날 유스 출신인데 토트넘에서 뛰고 있으니 그럴만도 하다.

하지만 그녀도 구너로서의 고충을 이야기했다. 박지성, 손흥민 등 한국인 프리미어리거가 있는 팀을 놔두고 왜 아스날을 응원하냐 면서 매국노 취급을 당했던 일을 언급하였다. FM을 하면서 이강인을 영입하려 했던 이유도, 게임에서라도 한국인 팬들을 늘리기 위해서 였다고.

2022년 들어서 악플 테러를 많이 받고 있다고 한다. 아스날이 질 때 마다 조롱하는 댓글들 같은 경우에는 정이수 본인도 하나의 문화로 생각해서 이해한다는 입장이지만, 도를 넘는 악플들이 많아지면서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정이수가 자신의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일부 공개한 악플들 내용을 보면, 아스날의 일본인 선수인 토미야스 타케히로와 엮어서 매국노라고 비난해대는 내용이 주를 잇는가 하면, 정이수를 성희롱하는 내용도 있었다. 이것도 수위가 낮은 악플들이라고 한다. 이것보다 수위가 더 높은 악플들은 자체 심의상 공개하지 않는다고.

이러면서 커뮤니티를 통해 정이수는 법적 대응을 시사하며 더 이상 악플들 및 공격을 하지 말라고 경고하였고 해당 댓글에서 악플에 대해서 강력한 대응 및 법적조치를 해야 된다는 반응이 많다.

그러나 2021-22 프리미어리그 최종전이 종료된 이후 법적 대응을 시사한 사실을 잊었는지 여전히 최근 영상의 댓글창은 다시 한번 아스날과 정이수를 조롱하는 댓글이 판을 치고 있는 상황이다

2021년 8월 12일, 축구선수 권창훈과의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이후 특별히 열애를 인증하는 게시글 언급은 특별히 없었으나, 11월 11일자 권창훈의 인스타그램에서 회를 먹고 있는 인증 게시글에서 기성용이 여자친구와 먹냐고 남긴 질문에 함께 먹는 주인공이 이수날이라고 태그하였다. 이후 권창훈이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시리아전에서 득점한 뒤 하트세레모니를 하고 인스타에 정이수를 태그하며 애정을 과시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