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버닝썬 게이트 승리 징역 18개월 복역 형량이 줄어든 이유 군대 도망 의혹

by - 하루살이 - 2022. 5. 26.
728x90
반응형

전 빅뱅의 멤버였던 승리의 18개월 징역형이 떨어지면서 많은 비난들이 일고 있습니다.

조주빈의 징역 40년과 비교를 안할 수가 없는데요 40개월 징역이나 4년이라고 해도

이해가 가지 않을것 같은데요 18개월이라뇨...1년 6개월 형량은 너무 가볍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이거 정말 실화인가요? 결국에는 형량을 모두 채우지 않고도 출소할 수도 있는거라 생각하면

정말 어질어질 아찔합니다.

당시 승리는 사건 터지고 군대로 도망갔다는 의혹을 남기며 전역이 보류되기도 했습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그의 이름처럼 victory 했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정말 어마무시한 어메이징 코리아의 일면을 다시 확인 할 수 있는 사건으로 기록될것 같습니다.

 
 

승리의 버닝썬 게이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Kpop 역사상 가장 큰 논란으로 간주됩니다.

사실, 이 클럽은 매춘, 마약 밀매, 경찰 부패의 은신처로 인식되고 있어

많은 국민들에게 상당히 부정적인 이미지로 남게 되었습니다.

2019년 스캔들이 터지자 빅뱅 팬들은 나머지 4명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일제히 승리에게 탈퇴를 요청했다 . 빅뱅에서 탈퇴하고 관객들에게 사과문을 썼지만 여전히 연예계에서는 거센 비난과 욕설을 받았습니다.

 
 
 

1심 판결 당시 승리 는 최종 성명에서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고, 팬 여러분께 실망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승리의 사건은 무대 위에서 아름답게 물들여진 아이돌 가수의 이미지를 완전히 무너뜨리는 한국 연예계 사생활 스캔들의 전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승리 는 빅뱅 , YG엔터테인먼트 , 가족들에게 “함께 일했던 동료들과 전 소속사 스태프들에게 미안하다. 나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족들에게 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대법원은 본명 이승현의 상고를 기각하고 범죄 혐의로 18개월을 복역할 예정입니다.

 

지난 5월 26일 열린 대법원은 총 9건의 혐의 중 승리가 성매매 알선 및 상습도박 등의 혐의로 기소된 승리와 검찰의 상고를 모두 기각했습니다.

승리측에서는 상습도박 혐의에 대해 형을 낮추기를 원했지만, 검찰측에서는 외환법 위반 혐의로 형을 더 늘려달라고 항소했습니다. 승리는 9건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지만 양측은 이 구체적인 혐의에 대해서만 상고했습니다.

 
 

승리의 형량이 줄어든 이유는 무엇입니까?

앞서 지난 2021년 8월 12일 군 법원은 승리에게 징역 3년과 벌금 11억원을 선고했습니다. 그는 그에게 제기된 9가지 혐의 모두에 대해 벌금형을 받았습니다. 그는 외환거래법 위반 혐의 1건을 제외하고 모두 9건을 부인했다.

승리가 입장을 바꿔서 9개 혐의 중 8개를 기각한 것으로 보이지만, 이번 재판에서는 항소심에서 자신의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반성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현재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식품위생법 위반, 횡령, 성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상습범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도박, 외국환거래법 위반, 성매매 알선, 성매매 알선, 특수폭행 선동

지금까지 형을 선고받는 동안 국군교도소나 군형무소에 수감됐다.

 
 
 

지난 4월 19일 승리의 여동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통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남기며 오빠에 대한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보고싶다. 그에게 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그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승리의 여동생은 DJ로 활동 중이며 과거 승리와 함께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얼굴을 공개 한 바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