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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이야기/개발관련

상위 10개 챗봇 플랫폼 Top 10 Chatbot Platforms

by - 하루살이 - 2022.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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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챗봇 플랫폼

에이다

2014년에 설립된 Ada 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1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스타트업입니다. 전년 대비 300% 성장을 보고했으며 Accel, Bessemer Venture Partners, FirstMark Capital, Version One Ventures 및 Leaders Fund와 같은 투자자로부터 약 6,06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고객으로는 Coinbase, Upwork, Telus, Air Asia, Rogers Bank, Wattpad 및 Scotts가 있습니다.

Ada 플랫폼은 사람의 개입 없이 고객 문의의 80%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요 기능에는 100개 이상의 언어 지원, 통합 이모티콘, 통합 이미지 및 비디오, 무작위 인사말, 코드 없음 플랫폼, 조건부 논리, 분석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Zendesk, Salesforce, Hubspot 및 Shopify와 같은 많은 인기 있는 고객 서비스 도구와 통합됩니다.

Ada는 웹사이트에서 가격을 공개하지 않지만 무료 데모를 제공합니다.

장점

  • Ada의 코드 없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봇을 쉽게 구축하고 훈련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고객 지원은 리뷰어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 다국어 지원은 글로벌 기업에 유용합니다.

단점

  • 조직에서는 때때로 Ada를 다른 고객 서비스 도구와 통합하는 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 일부 고객은 Ada의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했습니다.
  • Ada는 다른 챗봇만큼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지는 않지만 그 기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봇시파이

파키스탄 카라치에 본사가 있는 Botsify 는 2016년 Facebook Messenger 플랫폼용 챗봇 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웹사이트, SMS 및 Slack 챗봇도 제공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Optcl, Jackson College, AutoBahn 실내 스피드웨이 및 이벤트 등을 포함한 8,000개 이상의 고객을 자랑합니다. 약 30,000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Botsify는 19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Alexa, WordPress 및 Zapier와 통합됩니다. 리드 생성에 도움이 되는 고유한 "대화 형식" 기능이 있습니다. Botsify 챗봇을 구축하는 데 코딩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또한 흥미로운 보증을 제공합니다. "단 2개월 만에 50% 고객 지원 자동화를 보장하거나 달성할 때까지 무료로 작업합니다!"

Botsify는 14일 무료 평가판을 제공합니다. 이후 개인 플랜은 월 $49, 프로페셔널 플랜은 월 $149, 비즈니스 플랜은 월 $499입니다. 또한 전용 챗봇 개발 서비스 및 맞춤형 플랜도 판매합니다.

장점

  • Botsify의 대화식 양식 기능은 리드 생성을 위해 챗봇을 사용하려는 조직에 유용합니다.
  • Facebook을 통해 마케팅을 많이 하는 조직은 회사의 Messenger 전문성에 매료될 것입니다.
  • Botsify 보증은 업계에서 상당히 독특합니다.

단점

  • Botsify의 사용자 기반은 사용 가능한 일부 옵션만큼 크지 않습니다.
  • 이 도구는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에 더 적합합니다.
  •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채팅 연료

Chatfuel 은 Facebook과 긴밀하게 통합된 또 다른 챗봇입니다. 2015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Lego, Levi's, Netflix, Pizza Hut, T-Mobile, Trivago, Visa, Golden State Warriors, Ford, Hello Fresh, Addidas 등을 포함하는 인상적인 고객 목록이 있습니다. 약 $120,000의 자금을 모았습니다.

이 챗봇은 한 달에 10억 개 이상의 대화를 지원한다고 자랑합니다. 이 목록의 다른 많은 옵션과 마찬가지로 코딩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챗봇을 시작하고 실행하는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전 구축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또한 Shopify 및 WooCommerce와 같은 일부 전자 상거래 도구와 통합됩니다.

Chatfuel은 최대 50명의 사용자에게 무료입니다. Pro 버전의 비용은 월 $15입니다. 프리미엄 버전의 가격은 요청 시 제공됩니다.

장점

  • Chatfuel은 다른 챗봇 소프트웨어에 비해 매우 저렴합니다.
  • 사전 빌드 템플릿은 특히 소규모 비즈니스에 매우 유용합니다.
  • 고객 목록에는 잘 알려진 브랜드 이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점

  • Botsify는 Facebook, Messenger 및 Instagram에서만 작동합니다. 귀하의 웹사이트나 다른 플랫폼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다른 옵션에 비해 약간 투박합니다.
  • 이 챗봇에는 더 비싼 옵션이 제공하는 일부 기능도 부족합니다.

경향

대부분의 챗봇 플랫폼은 B2C(기업 대 소비자) 시장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Drift 는 기업 간(B2B)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고객으로는 GitHub, Snowflake, PureStorage, Informatica, TIBCO, EllieMae, Grubhub, Tenable, Rapid 7, Marketo 등이 있습니다. 2015년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설립되었으며 약 1억 7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Drift는 스스로를 "수익 촉진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합니다. 회사의 챗봇 서비스는 물론 이메일, 라이브 채팅, SMS, 비디오 및 음성을 포괄하는 "대화형 마케팅"에 중점을 둡니다. 챗봇은 영업 리드를 검증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자동 회의 예약, 리드 라우팅,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과의 통합 등과 같은 기능을 포함합니다.

Drift는 무료 요금제를 제공하지만 웹사이트에서 유료 요금제의 가격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장점

  • Drift 챗봇은 더 큰 참여 플랫폼에 통합되었습니다.
  • 드리프트는 B2B 공간을 겨냥한 몇 안되는 챗봇 중 하나입니다.
  • 이 회사는 기술 회사와 광범위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 일부 고객은 Drift 플랫폼에 아직 해결해야 할 버그가 있다고 말합니다.
  • 이 도구는 복잡하거나 사용자 지정 요구 사항을 처리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 사용법을 익히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플로우 XO

2014년에 설립된 Flow XO 는 영국 패디햄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비상장 기업이며 고객, 수입 또는 벤처 캐피탈 자금 조달에 대한 많은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Flow XO는 사용 편의성에 중점을 둡니다. 코딩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으며 Adobe Document Cloud, Basecamp 2, FreshDesk, GitHub, Google, Jira, LinkedIn, Mailchimp, Office365, Quickbooks, Salesforce, Trello, Twilio, Twitter, YouTube, Zendesk 및 Zoho. 주요 기능에는 리드 필터링, 유머, 지불 수락 및 필요에 따라 라이브 채팅으로 전환하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이 챗봇 플랫폼은 5개의 봇과 500개의 상호 작용이 포함된 무료 계획을 제공합니다. 표준 요금제는 월 $19이며 추가 봇 및 상호 작용을 추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Flow XO는 많은 인기 있는 플랫폼 및 도구와 통합되며 단일 챗봇을 구축하고 여러 곳에 배포하려는 경우 정말 좋은 옵션입니다.
  • 이 도구는 사용 가능한 저렴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 또한 사용하기 가장 쉬운 챗봇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단점

  • Flow XO에는 다른 챗봇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복잡한 기능이 없습니다.
  • 제품에 대한 평가 및 리뷰는 다른 옵션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 아주 긴 대화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살아있어

ItsAlive 는 Johnson & Johnson, Coca-Cola, Universal 및 기타 고객을 자랑하는 Facebook Messenger용 챗봇입니다. 2016년에 설립된 본사는 프랑스 파리에 있습니다.

다른 많은 챗봇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ItsAlive는 자체 봇을 구축하는 데 코딩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도움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챗봇 구축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에는 KPI 기반 보고, 한 번에 여러 Facebook 페이지에 배포, 최적화 기능, 방송 등이 있습니다. 또한 Salesforce, HubSpot, Google Sheets, Instagram, MailChimp, YouTube, WordPress, Slack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와 통합됩니다.

ItsAlive의 무료 계층은 하나의 챗봇과 1,000개의 월간 메시지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또한 Solo(월 $19), Plus(월 $49), Pro(월 $99) 및 Enterprise(가격 변동) 계획도 제공합니다.

장점

  • ItsAlive의 봇 생성 서비스는 챗봇을 처음 접하는 조직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 플랫폼은 다른 많은 도구와 통합되며 API를 사용하여 봇을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 계층화된 가격 책정을 통해 조직은 필요한 서비스 수준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단점

  • ItsAlive에는 다른 옵션만큼 많은 기능이 없습니다.
  • 일부 리뷰어들은 ItAlive의 테스트 기능이 향상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마케팅 계획의 일부로 Facebook 및 Messenger를 사용하지 않는 조직에는 덜 유용합니다.

라이브퍼슨

LivePerson 은 "세계 최초의 AI 기반 대화형 클라우드"를 제공한다고 광고합니다. 목록에 있는 오래된 챗봇 회사 중 하나로 199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본사는 뉴욕시에 있으며 4,23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LivePerson의 고객으로는 Home Depot, Virgin Atlantic, IBM, Vodafone 등이 있습니다.

LivePerson의 대화형 클라우드에는 고객 의도를 발견하기 위한 Intent Manager, 챗봇 설계를 위한 Conversation Builder, 고객과의 챗봇 상호 작용을 관리하기 위한 Conversation Manager, 보고를 위한 Conversation Analytics가 포함됩니다. 앱, 웹, 음성, 소셜, 이메일 및 타사 메시징 기능을 지원합니다. CRM 시스템 및 기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와 통합되며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약속합니다.

LivePerson은 웹사이트에서 가격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장점

  • LivePerson은 사용 가능한 가장 완전한 기능을 갖춘 챗봇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 실시간 고객 서비스 직원이 고객 상호 작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담원 지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점

  • LivePerson은 사용 가능한 더 비싼 옵션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 꽤 많은 고객들이 LivePerson의 고객 서비스가 좋지 않다고 불평했습니다.
  • 일부 고객은 불만족 시 LivePerson 서비스를 취소하기가 어렵다고 불평했습니다.

많은 채팅

2015년에 설립된 ManyChat 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목록의 다른 여러 옵션과 마찬가지로 Facebook Messenge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약 2,31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이 챗봇 플랫폼은 영업 및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마케팅 대행사와 긴밀하게 협력합니다. 웹사이트에 추천 기관 목록도 있습니다. 사전 제작된 템플릿(추가 요금)을 제공하며 SMS, Shopify, Google Sheets, Zapier, HubSpot, MailChimp, Stripe, PayPal 등을 포함한 많은 플랫폼 및 도구와 통합됩니다.

ManyChat은 가장 저렴한 챗봇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프리 티어와 프로 티어가 있으며 월 10달러입니다.

장점

  • ManyChat의 가격은 다른 많은 옵션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 사전 제작된 템플릿은 일반적인 마케팅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 그것은 많은 인기 있는 전자 상거래 및 마케팅 도구와 통합됩니다.

단점

  • ManyChat에는 다른 옵션만큼 많은 기능이 없습니다.
  • Facebook을 많이 사용하는 회사에 가장 유용합니다.
  • 인터페이스는 다른 옵션만큼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습니다.

모바일몽키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 기반을 둔 MobileMonkey 는 마케팅과 관련된 여러 상을 수상한 Larry Kim에 의해 201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스타트업의 고객은 Car Loans Canada, Technosetbee, Lincoln Davies Building Supply, Sacred Movements 및 기타 소규모 비즈니스를 포함합니다. 회사에 대한 재무 정보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MobileMonkey 플랫폼은 Facebook Messenger, 기본 웹 채팅 및 SMS를 지원합니다. 그것은 대행사 파트너 프로그램과 제휴 ​​프로그램 이 있습니다. 또한 Google Sheets, Gmail, Slack, Twitter, MailChimp, Trello, Instagram, Hubspot, Dropbox 및 기타 수백 가지를 포함하여 매우 긴 애플리케이션 목록과 통합됩니다. 또한 웹 페이지의 챗봇은 농담으로 대화를 시작합니다. 농담이 진부하더라도 좋은 터치입니다.

MobileMonkey는 Free, Pro(월 $14.25), Pro Unicorn(월 $36.75) 및 Team(월 $299)의 4가지 가격 계층이 있습니다. 또한 3시간에 $449, 6시간에 $779, 12시간에 $1,399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장점

  • MobileMonkey는 1,000개 이상의 다양한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됩니다.
  • 소규모 기업의 요구 사항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매우 유용한 Facebook 지원 그룹이 있습니다.

단점

  • MobileMonkey에는 다른 옵션만큼 많은 기능이 없습니다.
  • 제품은 자주 변경되므로 고객은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하지만 새로운 기능도 얻게 됩니다.
  • 일부 고객은 저렴한 옵션이 더 많은 Facebook 페이지와 사용자를 지원하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타르스

DHL, American Express, Daimler, Honda 및 University of California와 같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TARS 는 대기업용 챗봇 소프트웨어입니다. 인도 방갈로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201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에 대한 재무 정보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TARS는 보험, 모기지, 부동산, 법률, 의료 및 교육 부문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WhatsApp 챗봇을 지원하며 끌어서 놓기 빌더, 자연어 처리, 조건부 논리, 리치 미디어, 많은 CRM 시스템과의 통합 및 950개 이상의 챗봇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TARS는 월 $99의 Professional 요금제, 월 $499의 Business 요금제 및 다양한 가격의 Custom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또한 14일 무료 평가판이 있습니다. TARS가 다른 옵션보다 비싸지 만 가격에는 TARS 직원이 일부 챗봇을 만드는 비용이 포함됩니다.

장점

  • TARS에는 챗봇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대한 템플릿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회사에서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1~3개의 챗봇을 만듭니다.
  • TARS는 고객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단점

  • TARS는 더 비싼 챗봇 옵션 중 하나입니다.
  • WhatsApp에 중점을 두는 것은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는 일부 비즈니스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 회사는 고객이 도구 사용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문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챗봇 소프트웨어 비교표

챗봇 소프트웨어

장점

단점

에이다

·   코드가 없는 플랫폼
·   훌륭한 고객 서비스
·   100개 이상의 언어 지원
·   통합의 어려움
·   높은 가격
·   제한된 기능
봇시파이

·   대화 형식
·   페이스북 메신저 통합
·   고유 보증
·   소규모 사용자 기반
·   기업 지원 부족
·   배우는 데 시간이 필요
채팅 연료

·   저렴한
·   사전 제작된 템플릿
·   인상적인 고객 목록
·   제한된 플랫폼 지원
·   투박한 인터페이스
·   제한된 기능
경향

·   더 큰 대화형 플랫폼에 통합
·   B2B용으로 설계
·   기술 회사에서 인기
·   버기
·   복잡한 작업에는 적합하지 않음
·   배우는 데 시간이 필요
플로우 XO

·   많은 통합
·   저렴한
·   사용하기 쉬운
·   복잡한 작업을 처리할 수 없음
·   몇 가지 리뷰 및 평가
·   긴 대화를 다룰 수 없다
살아있어

·   봇 생성 서비스
·   많은 통합
·   계층형 가격 책정
·   제한된 기능
·   제한된 테스트 기능
·   메신저 전용
라이브퍼슨

·   모든 기능을 갖춘
·   여러 플랫폼 지원
·   에이전트 지원
·   비싸다
·   열악한 고객 서비스
·   취소가 어렵다
많은 채팅

·   저렴한
·   사전 제작된 템플릿
·   많은 통합
·   제한된 기능
·   메신저 전용
·   투박한 인터페이스
모바일 원숭이

·   1,000개 이상의 통합
·   중소기업 중심
·   유용한 지원
·   제한된 기능
·   끊임없는 학습이 필요하다
·   저비용 계층에 대한 제한된 기능
타르스

·   거대한 템플릿 라이브러리
·   당신을 위한 챗봇 만들기
·   우수한 평가
·   비싸다
·   WhatsApp 중심
·   제한된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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