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이주우 송미림 왜 오수재인가 배우 프로필 나이 키 예명 특전사 술

by - 하루살이 - 2022. 6. 15.
728x90
반응형
 
 
 
 
 

배우: 이주우

TK로펌 어쏘(associate)변호사.

리걸클리닉센터 객원변호사

‘새끼 오수재’라 불리는, 수재의 어쏘변호사.

수재의 기분을 기가 막히게 알아채는 눈치 백단이지만, 흥분하면 거친 말과 행동이 불쑥 튀어나오는 다혈질. 누구보다 수재를 믿고 따르며, 리걸클리닉센터의 객원변호사이자 든든한 팀원으로 움직인다.

프로필

이주우

李姝雨 | Lee Joo Woo

이름

이주우

출생

1990년 9월 3일 (31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본관

전주 이씨

신체

169cm, 48kg, A형, 250mm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국기

학력

남사중학교 (졸업)

용인고등학교 (졸업)

백석예술대학교 UBI 심볼 백석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졸업)[1]

가족

어머니, 남동생

특기

용무도[2], 노래[3]

종교

무종교

MBTI

ENTP

데뷔

2013년 San E M/V 〈아는사람 얘기〉

소속사

에코글로벌그룹

이름이 상당히 특이한 편이라 예명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본명이다. 예쁠 주(姝), 비 우(雨)를 써서 '예쁜 비'라는 의미이며, 할아버지께서 지어주셨다고 한다.

키카 169cm로 상당히 큰 편이다. 다만 으라차차 와이키키에 민수아 역으로 출연할 당시 강서진 역으로 출연하던 키 170cm의 고원희와 맨발로 나란히 있는데도 조금 더 크게 보인 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여자 연예인들이 키를 줄여서 공식 프로필을 발표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감안할 때, 이주우의 실제 키도 170cm 이상이 아닐까 추측하는 팬들도 많다.

어린시절 꿈은 여군 특전사가 되는 것이었다고 한다. 초등학생 때 혼자 집에서 TV를 보던 중에 러시아의 여군 특수부대를 보고 깊은 감명과 존경심을 느끼게 되면서 자신도 여군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초등학교 5학년 시절부터 여군 부사관 준비를 목적으로 용무도를 장기간 수련하였으며, 이후 4단까지 취득했다고 한다. 실력이 뛰어나서 사범님이 국가대표 용무도 선수로 만들려고 했었는데, 고등학교 진학 후 이주우가 가수의 꿈을 꾸게 되면서 포기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러한 경험들 때문에 현재 여러 무술과 액션 연기에 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그래서 앞으로 액션 배우로서도 크나큰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추정된다.

중학교 3학년 때 하교길에서 자신의 친구에게 위협적으로 접근하는 바바리맨을 제압하여 경찰서까지 연행 시킨 적이 있었다고 한다.

2019년 1월 10일부터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채널의 이름은 'zoo's zoom'으로 지었다.

배우 한보름과 친한 사이다. 한보름에 따르면 자신이 유튜브를 시작한 계기도 이주우 덕분이라고 한다. 한보름의 유튜브 영상에도 이주우가 자주 출연하는데 운동, 뜨개질, 타로, 랩 등 여러가지 재주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민초단이며, 따뜻한 파인애플하와이안 피자를 좋아한다. 특히 민트초코에 매우 진심이며, 치약과 비교하면 아주 격하게 반응한다. 아이스크림도 좋아하지만 민트모카를 음료로 즐기는 것도 좋아한다. 많이 단 것을 좋아하지 않고 적당한 단맛을 즐긴다고 한다. 민트초코를 좋아하지만 베스킨라벤스의 메뉴 선택은 피스타치오라고 한다. 베라픽으로는 민트초코, 피스타치오, 체리쥬빌레 이 3가지를 꼽았다.

팬들의 따뜻하고 다정다감한 면모를 느낄 수 있어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한 소통을 좋아한다고 한다.

웃는 모습이 굉장히 선하고 매력적인 배우라는 평가를 듣는다.

운동을 좋아한다. 축구 선수 손흥민과 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팬이라고 한다.

강인하고 주체적인 여성상을 갖는 것이 삶의 모토라고 전했다.

남동생과 자주 술도 한 잔 마시고, 연애 상담 또한 해줄 정도로 남매간 우애가 무척 좋다고 한다.

2021년 8월, 기존에 속해 있던 마이컴퍼니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버드이엔티엔터테인먼트와 새롭게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021년 10월 20일,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 캐스팅되었다.

MBTI는 ENTP라고 한다.

가장 감명 깊게 본 영화는 올드보이라고 한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해장국과 스테이크라고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