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츄 |Chuu | チュウ | 이달의 소녀 소속사 바이퍼엠 프로필 나이 키

by - 하루살이 - 2022. 6. 23.
728x90
반응형
 

출처 지켜츄 인스타

 

출처 지켜츄 인스타

Chuu | チュウ

본명

김지우 (金智雨[훈음] / Kim Jiwoo)

출생

1999년 10월 20일 (22세)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산남동

(現 충청북도 휘장 충청북도 청주시 CI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김해 김씨 종문 김해 김씨 (金海 金氏)

신체

161.3cm|44kg|A형|230mm

가족

부모님, 남동생 2명(2005년생), (2007년생)

학력

샛별초 샛별초등학교 (졸업)

산남중 산남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교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 졸업)

종교

무종교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로고

소속 그룹

이달의 소녀 로고ㆍ이달의 소녀 yyxy 로고

상징

피치 , 펭귄, 딸기, 소망, 핑크 튤립

상징 도형

yyy 도형

공개

2017년 12월 14일

데뷔

2017년 데뷔 프로젝트 싱글 10집 Chuu

(데뷔일로부터 +1637일, 4주년) (솔로)

2018년 이달의 소녀 미니 1집 [+ +]

(데뷔일로부터 +1402일, 3주년) (그룹)

2019년 tvN D 드라마 필수연애교양

(데뷔일로부터 +1139일, 3주년) (배우)

MBTI

ENFP

2017년 12월 14일에 공개된 이달의 소녀의 10번째 멤버이자, 이달의 소녀 yyxy의 멤버이다.

청주 나래 실용음악학원, FNC아카데미 출신으로, 2016년 8월 21일 진행된 FNC아카데미 드림콘서트에서 여자친구의 '너 그리고 나'를 커버했다.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삽입곡 '어른이 되고 싶어'의 가창과, # 작곡가 핑크노이즈 데모곡 'Smile Man(스마일맨)'의 가이드 녹음을 담당했다. 

2017년 11월 27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비정규직 아이돌에 엑스트라로 출연했다. 

데뷔 전 한림예고 귀여운 재학생이자 가수 지망생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해 1만 3천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었다.연습생이 되면서 데뷔 전부터 본인의 팬 커뮤니티가 생긴 유일한 멤버이다. 이 시절 팬에게 받은 스티커가 이달의소녀탐구에 나오면서 정식으로 공개되기도 전에 정체가 밝혀지기도 했다.

2016년 후반부터 뮤직웍스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고, 2017년 7월 퇴사한 뒤엔 JYP엔터테인먼트와 더블랙레이블 등 여러 기획사의 오디션도 봤다.

써브웨이와 파리바게뜨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다. 파리바게뜨에서 아르바이트한 기간은 단 하루인데, 이유는 빵을 못 외워서였고, 써브웨이에서는 쿠키가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은 탓에 짤렸다고 한다. 당시 하루에 10개씩 먹었다고.

전형적인 덕후몰이상으로 상징 동물이기도 한 펭귄의 귀여운 점을 닮았다. 무쌍이지만 눈이 크고 둥글며, 이달의 소녀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열 두명 중에 츄가 누구냐"라고 질문하면 대부분 쉽게 알아맞출 정도로 예명과 외모가 정말 잘 들어맞는다. 아이돌 인물관계도에서 '다른 멤버로 다시 태어난다면?'이라는 질문에 멤버 중 츄를 제외한 11명 중 5명이 귀여운 외모 때문에 츄로 태어나고 싶다고 답하기도 했다.

자타공인 앞머리가 트레이드 마크로 이달의 소녀 앞머리 담당 멤버다.[34] 츄 오구설명서에서 현진은 츄가 앞머리를 내리지 않아도 예쁘다고 말했다.

이목구비나 얼굴의 전체적인 느낌이 이종석을 닮았다는 반응이 많다. 특히 눈매가 닮았으며 무표정일 때 싱크로율이 높다. 배우 김재원과도 약간 닮은 면이 있는데, 라디오 스타에 출연했을 때 MC와 다른 출연진들에게 하나같이 닮았다는 말을 듣기도 했다.

웃는 모습이 상큼하고 귀엽다. 놀면 뭐하니?에서 이영지가 풋사과가 떠오른다고 말할 정도. 항상 웃는 얼굴에 시그니처인 깨물하트의 시너지로 더 상큼해진다.

베레모가 굉장히 잘 어울린다.

성격부터 외모까지 전체적으로 둥글고 사랑스러워서 부각되지 않을 뿐 의외로 눈매가 날카롭다. 이때문에 컨셉상 정색이나 강렬한 눈빛 연기를 해야 할 때 완벽한 표정연기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컨셉을 소화해낼 수 있어 츄의 큰 장점 중 하나로 뽑힌다. 이 영상을 보면 무슨말인지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다. 냉츄 갱얼쥐

특유의 귀여움에 가려진 면이 있지만 넓은 골반 등 은근 몸매에 볼륨감이 있는 편. 그리고 얼굴이 원체 작고 다리가 긴 편이라서 키가 일반인 여성 평균 수준임에도 비율이 상당히 좋다.

여담

2018년 9월 팬사인회에서 손으로 동그라미를 만든 다음 윗부분을 깨물어먹어 하트를 만드는 팬들을 위한 하트을 보여줬는데, 이게 사람들에게 '츄하트', '햄버거 하트', '깨물하트', 영어권 웹에선 'apple heart' 등으로 불리며 오빛과 아이돌 팬덤에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원본은 55초에 나온다.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애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남녀를 막론하고 상당히 많은 아이돌이 따라했다. 방탄소년단이나 EXO, Wanna One, NCT 멤버들을 비롯해 선미, Red Velvet 아이린과 슬기, BLACKPINK 제니, 여자친구 출신 멤버들, IZ*ONE 출신 미야와키 사쿠라, 우주소녀 루다, TWICE 사나, 방송인 강호동까지 깨물하트를 보여준 바 있다. 11월 7일 아이돌룸 녹화 중 V LIVE에서도 선보였는데 정형돈과 데프콘, 같이 출연한 프로미스나인까지 따라했다. 심지어 그 뒤로 나온 출연진들도 하나같이 츄하트를 계속 선보였을 정도니 파급력이 상당했다고 볼 수가 있다. K리그에서도 수원 삼성 블루윙즈 소속의 김민우가 2019년 상주 상무 소속 시절, 제주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추가골을 넣었을 때 골 세레모니로 깨물하트를 하기도 했다. 그리고 같은 달소 멤버들은 절대 곱게는 안 해준다.

타 연예인들도 츄하트를 많이 따라했는데 대표적으로 강호동도 아는 형님에서 츄하트를 했다. 강호동은 트렌디한 유행을 따라가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는 터라 츄하트를 재밌는 거라고 소개하며 반복해서 보여줬다. 나중에는 배우나 스포츠 선수들한테까지 츄하트가 퍼졌고 한 SNS 계정에서 제보를 모아본 결과 최소 200여 명 이상의 연예인이 츄하트를 해봤다는 결과가 나왔을 정도. 츄 본인도 기대를 저버리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기 위해 츄하트 이후로도 여러 가지 하트를 개발하고 있다. 사실, 자신을 알아봐주는 팬들에게 격렬하게 기뻐하는 리액션이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는 '츄병'이라고 불리면서화제가 되기도 했다.#

LOONA STUDIO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현 소속사 오디션을 2018학년도 수능(2017년 11월 23일)을 친 직후 보고 당일 합격했으며, 12월 28일 데뷔하여 입사 35일만에 초고속으로 데뷔했다.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은 인스타그램 DM으로 제의받았다고 하며, 입사 후 소고기를 먹고 있다가 갑자기 테스트 촬영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촬영을 갔는데, 당시 촬영한 분량이 솔로 앨범의 자켓으로 수록되었다고 한다.

총 연습생 기간은 1년 2개월이다.

뮤직웍스에서의 연습생 생활 때문에 김소희와 친분이 있다.

우주소녀의 다영과 절친이다.

이브와는 이미 입사 전부터 알던 사이였다. # 학원에서 처음 만났으며, 이브의 친구가 츄의 친구이기도 하였다고 한다. 이브가 본 츄의 첫인상은 차분하고 내성적인 모습이었다.

데뷔 전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의 삽입곡을 부른 인연으로 완전체 데뷔 당시 프린세스 프링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축하해주기도 했다.

같은 그룹 멤버 김립과 연관이 많은데, 같은 학교였고 고향도 청주시로 같다. 고등학교 합격자 단톡에서 처음 만나 친해졌다고 한다. 입학 전 청주에서도 보고 입학하고 3년 내내 같이 다녔다고. 완전체 데뷔 후 첫 명절에도 같이 고향에 다녀왔고, 같이 여행도 다니기로 했단다.

모모랜드의 주이와는 같은 고등학교 출신 절친이다. 지구를 지켜 츄에 게스트로 나와서 다른 친구들 2명을 화상통화로 초대하여 같이 먹방을 진행하기도 했다.

학창 시절, 반에서 7등을 해 봤다고 한다. 그러나 성인이 된 후 학창시절에 대해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않는 게 살맛난다는 말을 남겼다.

본인 말로는 집중할 때 참 지적인 것이 본인 매력이라고.

음악은 어머니의 전화 연결음이던 비욘세의 HALO를 매일 부르다가 시작하게 되었다. 중학교 3학년 학교 축제에서 비욘세의 HALO를 불렀다고.

이달의소녀탐구에서 성악을 하면서 엄마가 맨날 하는 거를 따라했다고 한 걸로 미루어보아 어머니가 성악을 했을 것이라고 예전에 추측되는데 영상이 추측이 2018.09.10일자 SBS 김창열의 올드스쿨에서 사실로 확인되었다. 어머니의 독창회를 보고 나도 음악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은데, 나는 대중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실용음악 입시는 실기시험 두 달 전 학원 테스트를 받고, 어머니의 지원으로 빡세게 준비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말고도 한국예술고등학교에도 합격했다고 한다. 당시 보컬 외 준비한 특기는 피아노.

2018년 김립의 생일파티 브이앱에서 밝히길 성인이 되어 하고 싶었던 일은 부모님 동의 없이 휴대폰 소액결제하기였다고 한다.

엄마를 닮았다고 한다.

특유의 성격으로 프로미스나인과 음악 방송 활동을 같이 하며 화장실에서 송하영과 친해졌다고 한다. 참고로 송하영은 실용무용과로 과는 다르지만 한림예고 2년 선배다.

프로미스나인의 멤버인 장규리가 츄와 친하게 지내고 싶다고 밝힌 적이 있다. 유튜브 아이콘 이미 친해진 송하영이 다음에 만나면 소개 시켜준다고 했다. 두 사람은 2019년 5월 tvN D 웹드라마 '필수연애교양'에 캐스팅되어 만나게 되었다.

최리 생일 파티 브이앱에서 스스로 팀 유닛인 오아써의 광팬이라고 했다.

2020 설특집 아육대에서 투구에 도전, 동메달을 차지했다. 구속은 시속 76km로 전체 참가자 중 1위.

큰 힘을 들이지 않고 툭 친 것처럼 보였지만 펀치 기계로 751점이 나왔다.

4월 19일, 4월 26일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현진과 함께 패널로 출연하면서 희진과 더불어 복면가왕에 참가자와 패널로 모두 참여한 멤버가 되었다.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을 원본 성우인 정미숙과 거의 똑같이 따라하는 개인기를 지녔다.유튜브 아이콘 그리고 원본 성우와 실제로 만나게 되었는데, 정미숙도 도플갱어를 만난것 같다며 극찬했다.유튜브 아이콘 여러 방송에서 많이 언급하는 것을 보면 상당히 인상 깊었던 듯.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타마마이병 캐릭터 역시 굉장히 똑같이 따라할 수 있다.

데뷔 전, 이브가 고원을 세 번 찾을때 본인은 한 번만 찾아서 속상해 다툰 기억이 있다고 한다. 결국 "언니가 없던 제 시간은 우주 속의 먼지 같았어요!"라고 말해 이브와 부둥켜 안고 울고 뽀뽀하고 화해했다고.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호로요이 두 모금만 마셔도 텐션이 평소보다 열 배 높아진다고 한다.

고등학교에 다닐 때는 자취를 했었다고 한다.

고등학교 여름방학 때 써브웨이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외국인 손님이 많았다고 한다.

2020년 한국시리즈 5차전 시구자로 나섰고, 시타는 희진이 맡았다. 투구 직전 양의지에게 츄하트를 발사하기도 했다.#

몸집이 큰 동물을 무서워한다.#

멤버들에게 거침없이 볼 뽀뽀를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올리비아 혜에게는 늘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 포인트.

라디오 스타 출연 당시 모든 출연진들로부터 배우 김재원과 닮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정작 누군지 몰라 어리둥절해하며 나중에 찾아보겠다고 했다. 또한 영화 신세계를 인상깊게 봤는지 신세계 배우들의 성대모사를 선보이기도 했다.

2021년 11월 자신의 생일 브이앱 라이브 방송에서 쓰고 있는 향수라며 카메라 렌즈에 향수를 뿌렸다.

별, 린, 벤, 윤 등과 함께 예명이 한글자인 몇 안되는 여자 가수이다.

태블릿 컴퓨터로 갤럭시 탭 S6를 사용하고 있다.

시력이 나쁜 편이다. 가장 최근 측정 결과는 -5.5/-4.75라고 한다. # 다만 시력은 마이너스 값이 나올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의 렌즈 도수를 시력으로 잘못 알고 답했을 가능성이 높다. 가끔 안경을 쓰는 모습이 나오는 희진과 올리비아 혜와는 달리 츄는 안경을 쓴 모습이 거의 없으며 매체에 나오는 모습은 당연히 렌즈를 낀 모습이다. 이 영상을 보면 차에서 잠들다가 별다른 문제 없이 멀쩡히 차에서 나오는 걸로 보아 희진과 함께 시력교정술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었는데, 2022년 5월 4일 Fab을 통해 스마일라식을 했다고 전했다.

지켜츄를 촬영하기 전부터 평소 환경 문제에 관심이 있었다고 한다. #

올라오는 셀카나 포토카드 등지에 입술을 내밀고 찍은 사진이 많다.

2021-22시즌 V리그 올스타전에서 2세트에 K스타가 앞서고 있던 상황에서 이소영의 서브 때 투입, 준수한 서브를 보여주었다. 실제로 김희진의 팬이라고 한다.

자신의 팬을 지칭할 때 감자라고 칭한다.

과즙상이 뿜뿜하고 너무 귀엽고 사랑둥이 그 자체이다.

소속사인 블록베리에 의해 멤버 중 유일하게 개인 상표권이 출원됐다. 그러나 이것이 회사측의 발목잡기라는 설이 있어 팬들의 반응이 좋지 않다.

'츄를 화나게 하는 것은?' 이라는 질문에 '사기'라는 의외의 대답을 했다.

소속사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가 둥지를 옮길 예정이다.

22일 가요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츄는 바이포엠스튜디오와 손잡고 새 출발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양측은 향후 활동을 함께 펼쳐나가기로 뜻을 모으고 전속계약 관련 세부 사항을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앞서 츄가 지난해 말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를 상대로 법원에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고, 법원이 가처분 신청을 일부 인용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침묵을 지켜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