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브브걸 유정 남유정 (南侑廷, Nam Yujeong) 빼고파 우울감 롤린 역주행 꼬부기 프로필 나이 키

by - 하루살이 - 2022. 6. 28.
728x90
반응형

우울감이 높았던 유정은 "내 시간을 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이 힘들다. 또 아이돌의 수명이 그리 길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 혼자의 길을 찾아야 하는데 방법을 모르겠다. 브레이브걸스가 끝나면 내 인생도 끝날 것 같고, 다시 예전처럼 일이 없을 것 같고, 그러면 '난 뭘 해야하지?'라는 생각에 생각이 엄청 많아진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이제껏 유정은 스스로에게 보상을 하고, 긴장을 푸는 방법으로 '보상 음식'을 먹는 것으로 해결했다고. 이에 전문의는 "자신을 위로할 수 있는 음식 리스트를 만들라"고 조언했다.

프로필

 
 
 

출처 유정 인스타

유정

YUJEONG

본명

남유정 (南侑廷, Nam Yujeong)

출생

1991년 5월 2일 (31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본관

 의령 남씨 (宜寧 南氏)

신체

162~163cm, 53kg , AB형, 235mm

가족

부모님, 언니 남기정(1988년생), 외조부 이양겸

반려견 라렌, 밤비, 라띠

학력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 학사)

종교

개신교 (순복음교회)

소속사

소속 그룹

포지션

센터, 서브보컬

데뷔

2016년 브레이브걸스 앨범 《변했어》

MBTI

ENTP

2016년 2월 16일에 데뷔한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멤버이다.

사실상 은지와 함께 더블 센터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3집 미니 앨범 '하이힐'에서는 공식적인 센터를 맡았으며. '변했어', '롤린'과 '운전만해'는 은지가 뮤직비디오 상 센터이나 공식석상이나 무대에서는 유정이 센터 포지션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역주행 이후에는 팀의 아이콘 같은 포지션으로 입덕요정을 담당하게 되었다. 확실하게 센터로 자리잡게 된 건 롤린 역주행 이후로 볼 수 있다.

예전부터 주로 언급되는 고양이상, 강아지상의 미인형과는 달리, 2010년대 들어서 이른바 꼬부기상이라는 새로운 미인형이 현재까지 각광을 받고 있다. 유정 또한 포켓몬스터의 한 캐릭터인 '꼬부기'를 닮았으며 개죽이도 닮았다.

홍콩에서 국제학교를 다니고 성신여대 사회과학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 입학하여 재학 중인 학생이었으나 재학 중 기획사로부터 제안을 받고 2016년 2월에 브레이브걸스에 합류하여 데뷔하였다.

2016년 9월 2일 KBS2 뮤직뱅크에서 우주소녀 보나, 소나무 뉴썬, 라붐 해인, 구구단 미미와 함께 만화를 찢고 나온 女로 카라의 Pretty Girl 스페셜 무대에 올랐다.

데뷔 후인 2016년 9월 10일부터 연예가중계의 리포터로 약 4개월간 활동하였다.

2017년 6월 제 2회 MAXIM K-MODEL AWARDS (맥심 어워즈)에서 레인보우 오승아를 제치고 '충격의 베이글상'을 수상했다.

2018년 10월에 행한 제주 국제 관함식에 참석한 해군들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3일(2018년 10월 21일 방송)에서, 말레이시아와 대한민국 해군 장병들이 이 유정이 모델이 된 맥심을 교환하는 장면이 그대로 나왔다. 뭘 교환하냐며 당황해 하는 제작진들의 반응과 '해군의 마음은 해군이 알아주는 법이죠'라는 나레이션은 덤.

롤린(Rollin')의 역주행에 힘입어 맥심 표지 재촬영을 논의 중이라고 한다. 만약 재촬영이 성사된다면 2021년 4월호의 표지 모델이 된다. # 하지만 바빠진 스케줄을 조율하기가 어려웠던 것인지 결국엔 아쉽게도 2021년 4월호의 표지 모델은 방송인 김나정에게 돌아갔다.

개인적인 무대 철학으로는 반응이 좋은 관객 한 명을 찝어서 그 관객만을 쳐다보며 무대에 임한다고 한다. ''오늘 너에게 모든 것을 보여주겠어''라는 마음으로 임해야 시선이 분산되지 않고 그 관객의 반응을 살피며 본인도 더 좋은 에너지와 표정을 낼 수 있다고. # 참고로 이걸 전수해준 사람이 바로 비다. 더 유닛에서 알려준 방법이라고.

연습생부터 즐겨왔던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이 존재한다. 거의 5년간 즐겨왔다는 게임인데, 그램퍼스가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마이리틀셰프라는 게임으로, 롤린의 역주행에 힘입어서 이 게임 또한 다운로드 숫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 유정의 생일날에는 직접 모델링 케이크를 선물하며 생일을 축하해주기도 했다.#

비디터의 롤린 댓글 모음 영상 썸네일에 나올 당시의 회색 머리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한다. 머리가 많이 상했다고. 정작 멤버들과 영상 시청자들은 모두 예쁘다는 반응.

눈썹이 자연산 반썹이라고 한다. 눈썹을 자주 그려서인지 잘 그린다고. 본인 유튜브 채널 유랄라에서 유나가 유정의 메이크업을 해주는 컨텐츠를 찍은 적이 있는데, 이때 유나가 유정의 반썹에 대해 "근데, 여기 털이... 원래 이런 거예요?"라고 놀리자, "아니라고 이 X끼야!"로 시작되는 삼단분노의 찰진 욕으로 호쾌한 극딜을 넣었다.욕을 박아도 어색하거나 갑분싸가 되기는 커녕 되려 그런 유쾌한 반응이 나온다는 것은, 지난 5년간 그녀들이 서로 간에 얼만큼 끈끈한 케미로 팀워크를 잘 다져 왔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증거. 지켜보는 시청자들 조차 모두 재밌고 유쾌하다는 반응 일색인 걸 보면, 유정의 귀여우면서도 아재미 넘치는 털털한 캐릭터가 대중들에게 확실히 어필된 것으로 보인다. #

소속사 대표 용감한 형제의 성대모사를 멤버들 중에서 제일 잘하고 반응도 꽤 좋은 편. 역주행 후 사장님의 반응이 어떠냐는 질문을 자주 받는데, 그 때마다 깨알같이 모사한다. 그러나 꼬리가 길면 밟히는 법, 결국 그 분께 현장에서 검거되고 말았다. 발각 사실을 인지한 후 모든 걸 체념한 듯 무심코 짓는 코 찡긋 리액션이 압권. # 사실 이 용형 성대모사는 민영이 원조였다.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iPhone 12 화이트 컬러.

은지와 함께 등록한 모 헬스클럽에서 회비선납 사기를 당한 적이 있다고 한다. 수개월치 회비를 선납하고 굳은 결의를 다지며 운동을 시작했는데 3일째 되는 날 헬스클럽이 문을 닫고 야반도주했다고. 유정 왈, "벼룩의 간을 떼어 먹으시지..." #

개인 유튜브 채널명은 유랄라Youlalla. 멤버들 중에서 제일 먼저 유튜브를 시작하였다. 미용과 뷰티에 관한 영상을 주로 올리던 채널인데, 역주행 전 6천명 정도에 불과하던 구독자수가 채 한 달도 지나지 않은 2021. 3. 27 현재 12만명을 돌파하며 실버버튼을 받게 됐다. 원래 댓글을 쓴 한명 한명에게 유정이 직접 하트를 달아 주던 살가운 공간이었는데 롤린(Rollin') 역주행 대박 이후 밀려드는 스케줄에 바빠진데다, 가장 최근 영상은 댓글만 해도 수천개를 넘어서는 터라 현재는 응답은 고사하고 언제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될지도 기약하기 힘든 상태. 이후 도레미 마켓 프로그램의 사전 인터뷰 때 유정이가 자기 유튜브에 대한 얘기를 꺼냈는데, 10만 명 달성 기념으로 받은 실버 버튼에 대한 영상을 찍어서 올리고 싶었는데 스케줄 상 그러지 못했다고 했다. 시간에 여유가 생기면 유튜브를 다시 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2021년 8월 19일, 유랄라 유튜브에 정말로 실버 버튼 언박싱 영상을 올리며 피어레스 팬덤과 유랄라 구독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다시 한번 전했다. 그 영상에서 유정 왈, 이 날을 위해서 실버 버튼의 포장 부분을 아예 건들지 않았다고 하며 앞으로는 이전보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나가 볼테니 피어레스도 자신과 함께 이 유랄라 유튜브를 키워가보자는 당부의 말도 남겼다.

오른쪽 눈밑에 희미하게 눈물점이 있는데 너무 희미해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알아채기 어렵다.

빵 터졌을 때 웃음소리가 매우 호탕하여 까마귀 소리 또는 돌고래 소리가 된다. 특히 은지랑 배성재의 TEN에 출연했을 때, 홍진호의 멘트에 까마귀 소리를 내며 박장대소하는 장면이 퍼지면서 까마귀 웃음이 팬들 사이에서 밈으로 자리잡았다. #

살면서 트림을 거의 해본 적도 없고 잘 안 된다고 한다. 비디오스타 출연분에서 일부러 탄산수를 마시고 트림에 도전했으나 결국 실패.

2021년 현충일을 기념하여 올린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외할아버지가 6.25 전쟁 참전유공자 및 화랑무공훈장 수훈자이며, 유정 자신에게 있어서 가장 자랑스러운 사람으로 기억되고 있다고 밝혔다.

맥북 에어 M1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직전 사용 브랜드는 ACE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