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동그라미 주현영 나이 학력 프로필 출연 작품

by - 하루살이 - 2022. 7. 1.
728x90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2회까지 공개됐다. 가장 화제에 중심에 우뚝 서게 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 드라마에서 우영우의 유일한 친구로 나오는 동그라미 또한 너무 인상적이다. 모두에게 잘 알려진 주기자! 주현영이 동그라미를 연기하고 있다.

 
 
 

우영우의 유일한 친구, 부족한 사회성을 길러주기 위해 항상 우영우 편이 되주는 찐친~. 근데 똘끼 다분한 인물. 정말 안 어울릴 거 같은 천재 변호사 곁에 동그라미라는 인물이 대비되면서 낯선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1회에서의 등장도 너무 재밌었고 2회 활약도 멋졌다. 우영우가 사회로 나아가는데 가장 큰 힘이 되주고 있는 인물!

 

지난 5월 6일 열린 제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SNL코리아'로 TV부문 여자 예능상을 수상한 주현영. 그의 꿈은 원래 피아니스트였다고 한다. 학창 시절 모습이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유나와 90% 성격이 일치한다고 했다.

 
 

원래 본명은 김현영이다. 96년생으로 올해 나이 26살이다. 고향은 경기도 파주시다. 학력은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를 졸업했고 국민대학교에서 연극을 전공했다. 2019년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로 데뷔했다.

 
 
 

2021년 9월 4일 부터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리부트에 고정 크루로 출연하기 시작했다. 여기서 '주기자'를 연기하면서 희극 배우로서의 인지도도 급상승했다. 기존에 웹드라마에서만 주현영을 접했던 사람들은 주기자를 처음에 보고 새로운 모습에 놀랐다고 한다. 그만큼 팔색조 연기가 가능한 배우라는 걸 보여주기도 한다.

지난 5월에 '놀라운 토요일'에 출연했던 주현영이 자신의 연기인생에 불을 밝혀준 사람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 사람은 바로 '문세윤'선배님이라고 대답했다. 같이 있던 문세윤이 이를 듣고 매우 놀랐는데 주현영은 자신이 항상 우울할 때마다 보는 영상 중에 문세윤 선배님과 유세윤 선배님이 하신 봉준호 감독님 패러디 영상이 있다면서 감탄하면서 봤다고 말했다. 이에 문세윤이 주현영을 개그계로 끌고 왔어야 했는데. 너무 탐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바로 이 패러디 영상. 봉준호 감독의 디테일을 너무 잘 살린 문세연 연기....갑 일세!

 
 

그리고 마법옷장2에 출연했던 주현영은 원래 긴머리에서 왜 단발머리가 되었는지를 설명했다. 인턴 기자 주기자에게 너무 잘 어울리는 단발이지만 원래 주현영은 주기자 전에도 단발머리였다고 한다. 이유는 남자친구랑 헤어지고 이별의 슬픔을 감당하지 못해서 단발로 잘랐다라고 한다.


[주현영 출연 드라마]

2018년 고벤져스 천사 역

2019년 일진에게 찍혔을 때 안유나 역

2019년 마음이 시키는 대로 유다희 역

2020년 진흙탕 연애담2 여자친구 역

2020년 일진에게 찍혔을 때2 안유나 역

가두리횟집 아유나 역

2022년 이상한 변호사 우영어 동그라미 역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소현주 역

[주현영 출연 영화 작품]

2019년 내가 그리웠니 현영 역 주연

2시의 데이트 장아라 역 조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