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코요태 빽가 제주도 카페 직원 금융치료 전시회 프로필 나이 키

by - 하루살이 - 2022. 7. 4.
728x90
반응형
 
 

출처=인스타그램 @no_boundary_jeju, @camperpae

김태균은 컬투쇼가 제주도에 갔을 당시 빽가의 카페에 갔었다고 밝혔죠.

그러면서 "얼마 전에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보니까 더 대박이 났더라"라며 빽가의 카페를 언급했습니다.

이에 빽가는 "농담이 아니고 제가 얼마 전에 저희 매니저에게 혼났다"며 입을 열었습니다.

카페 주차장이 만석이 됐고, 감사한 마음에 빽가가 SNS에 사진을 올렸다는 것. 매니저는 이를 두고 올리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는 것인데요.

빽가는 "SNS에 자꾸 사진을 올리니까 사람들이 계속 온다고 직원들이 힘들다고 하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직원들이 감당하기 힘든 수준으로 많은 손님들이 방문한다고 하는데요.

해당 카페는 한쪽에서는 갤러리도 운영하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날 김태균은 "작가로서의 빽가가 찍은 사진을 전시하고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빽가는 "전시 때문에도 많이 와주신다"면서 "천천히 와달라"고 재차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들은 한 청취자는 "직원들 금융치료를 해주라"고 제안했습니다.

빽가는 "그렇게 해주기로 했다. 힘든 것에 대한 보상을 해주기로 했다"며 "혹시 (직원이) 나간다고 할까 봐. 직원 구하기가 너무 힘들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앞서 5월 26일 빽가는 제주도에 카페를 열었다고 소식을 전한 바 있는데요.

5000평의 넓은 공간과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오픈과 동시에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빽가

빽가

By 100

본명

백성현 (白成賢, Paek Sung Hyun

출생

1981년 5월 14일 (41세)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거주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수원 백씨 (水原 白氏)

신체

187cm, 74kg, O형

직업

래퍼, 사진가

가족

아버지, 어머니 차희정

남동생 백광현

학력

 서울공업고등학교 (졸업)

종교

개신교

병역

공익근무요원 조기소집해제

(現  사회복무요원 조기소집해제)

(2009년 10월 15일 ~ 12월)

소속사

KYT엔터테인먼트 (대표)

JJ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코요태

포지션

메인래퍼, 리드댄서

데뷔

2004년 코요태 정규 6집 Koyote 6

데뷔일로부터 +6663일째

경력

상마인드, JYP 댄서 (1998년 ~ 2004년)

MBTI

INTJ

취미

사진, 드라이브, 캠핑

특기

피아노, 스노보드, 댄스, 재채기

대한민국의 래퍼 겸 사진가. 3인조 혼성그룹 코요태의 멤버이며, 메인래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전문사진가 By 100이란 필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고등학생 때 강도를 잡아서 용감한 고교생으로 신문 기사에 났었다. 기사

예명 빽가에 대한 정확한 어원은 알려진 것은 없지만 사극 등에서 성씨를 칭할 때 이가, 최가, 한가 식으로 칭하는 것처럼 본인의 성씨인 백씨를 이용해 지은 듯하다.(백가 → 빽가)

성공한 사업가 연예인 중 한 명이다. 사진 스튜디오, 핑퐁펍, 선인장 카페, 고깃집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월매출은 2억 가량이라고 한다. 코요태 멤버 중 가장 사업 수완이 좋다. 반면 김종민은 사업 수완이 좋지 않아 사기를 많이 당했다고 한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서 코요태를 데뷔하자마자 자신의 취미인 캠핑과 음식취향인 고기를 결합하여 캠핑스타일의 고깃집을 오픈했었다고 한다.

2008년에는 자신의 이름을 걸고 트룹(Troop)이라는 남성의류 쇼핑몰을 오픈하였다. 기사

스타일리스트(코디)로서도 활동했는데,# 인피니트의 "다시돌아와"기사, JQT의 '알거 없잖아' 기사 무대 의상을 담당하였다.

2010년 11월 2일 바닐라 루시의 배다해와 열애설이 났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였다.

2012년 4월 22일 신지와 함께 탑기어 코리아 시즌 2 3회에 출연했다. 지금까지의 자가용 변천사를 밝혔는데, 빈티지 카에 관심이 많아 2002년에 서브카로 닛산 휘가로를 구입하였고, 이후 클래식 카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폭스바겐 골프 2세대 MK2를 구입했다고 한다.

음악 외적인 부분에서는 김종민과 신지가 서로 갈등이 생길 경우에는 두 사람 사이를 중재 해주는 역할을 맡는다. 뇌피셜 코요태 편,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423회에서 중재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언급했고, 해피투게더 시즌3의 내 노래를 불러줘 코너 549회, 아는 형님 168회에서는 두 사람이 싸우면 빽가는 먼저 신지한테 가서 김종민을 욕하고, 신지 기분이 풀어지면 김종민한테 가서 신지를 욕한다고 하였다. #

닮은 꼴로 언급되는 유명인으로는 방송인 홍진경, 개그맨 서남용, 가수 Zion.T, 검정고무신의 똥퍼 아저씨, 철학자 존 로크가 있다.

한때 오랜 기간 동안 "아티스트병"이라는 것에 걸린 적이 있다고 한다. 영상 시기는 2007년~2009년으로 추정되는데, 사연인 즉 2006년 가을 코요태 앨범활동이 끝나고 카메라만 들고 혼자서 유럽으로 여행을 떠났다. 런던, 파리, 벨기에에서 각각 한달씩 총 3개월을 머물렀는데, 이때 파리에선 에스프레소가 기본이었으며, 활동 중 만난 한 포토그래퍼가 허리까지 머리를 기른것을 보고 "멋있다"라고 생각했고 한국으로 돌아온뒤 "나도 머리를 길러야겠다"고 생각하며 머리를 기르고 에스프레소만 마시며 사진을 찍었다고 한다. 너무 힘들 때는 바게트를 먹었으며 집에서는 보사노바 음악을 들었다고 한다. 주변에서 점점 "쟤 이상해진거 같다"하며 떠났다는데 오히려 초기에는 "주변사람들이 없어지는것도 멋지다"라고 느꼈다가 그나마 남은 사람들마저도 다 떠나가자 그제서야 정신을 차렸다고 한다.

두시탈출 컬투쇼의 금요일 코너 손해사정사와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직접 밝히길 친어머니가 뭐 필요한 것이 있으면 가전제품이나 IT 제품 등의 카탈로그에 표시를 해서 우편으로 보내고 그러면 빽가가 사서 보낸다고 한다. 여러번 사줬지만 그럼에도 한번도 감사 인사를 들은 적이 없다고 한다. 그리고 아버지와 동생은 돈을 벌고 있는데도 하도 돈 타령을 해서 자기 카드를 줘버렸고 빽가 카드를 아주 열심히 쓰고 있다고 직접 언급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