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미나리 앨런 킴 김 Alan S. Kim 김선 국적 나이 거주지 누나

by - 하루살이 - 2022. 7. 21.
728x90
반응형

유퀴즈에 미나리에서 연기했던 아역 배우 앨런 킴이 출연한다고 한다. 앨런 킴의 한국 이름은 김선이다. 앨런킴은 현재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거주하고 있다. 국적은 미국이다. 누나인 얼리사 역시 아역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오디션이 있을 때마다 누나가 도움을 많이 줬다고 한다.

 
 

미나리 출연으로 어린 앨런킴은 벌써 배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앨런 킴의 나이는 2012년 4월 23일생으로 올해 10살이다. 좋아하는 한국 가수는 BTS라고 한다.

앨런 킴 인스타 주소

/official.alankim/

 

앨런 킴 수상 내역

제26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신인배우상 미나리

제19회 워싱턴비평가협회상 아역연기상 미나리

 

앨런킴은 여름방학이라 할머니를 만나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고 한다. 앨런킴의 첫 스크린 데뷔작 '미나리'. 앨런킴은 자신이 정직한 모습으로 연기해 캐스팅될 수 있었다고 한다.

앨런 킴의 꿈은 영화배우가 되는 것. 이미 이루었다.ㅎㅎ 롤모델은 같이 연기한 스티븐 연이라고 한다.

 

미나리는 1980년대 미국으로 이민간 한국 이민자 가족이 시골에서 농장을 만드는 이야기를 다룬 미국 영화다. 위플래쉬 이후 6년 만에 선댄스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과 관객상을 모두 수상한 영화이기도 하다.

 

미나리의 감독은 리 아이작 정이다. 출연은 스티븐 연과 한예리, 앨런 킴, 노엘 케이트 조, 윤여정, 윌패튼이 열연했다.

 

미나리 시놉시스

어느 한국 가족의 원더풀한 이야기

'미나리는 어디서든 잘 자라'

낯선 미국, 아칸소로 떠나온 한국 가족.

가족들에게 뭔가 해내는 걸 보여주고 싶은 아빠 제이콥은 자신만의 농장을 가꾸기 시작하고 엄마 모니카도 다시 일자리를 찾는다. 아직 어린 아이들을 위해 모니카의 엄마 순자가 함께 살기로 하고 가방 가득 고춧가루, 멸치, 한약 그리고 미나리씨를 담은 할머니가 도착한다.

의젓한 큰딸 앤과 장난꾸러기 막내아들 데이빗은 여느 그랜마같지 않은 할머니가 영..못마땅한데..

함께 있다면 새로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으로 하루하루 뿌리 내리며 살아가는 어느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이 시작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