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라디오스타 빌리 츠키 프로필 나이 1초마다바뀌는얼굴 화제 긴가민가요 인스타그램

by - 하루살이 - 2022. 7. 21.
728x90
반응형

20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웬만해선 그들을 안 볼 수 없다!' 특집으로 꾸며져 배우 김병옥, 가수 현아, 한영, 츠키가 출연했다.

빌리 츠키는 무대 위에서 1초마다 표정이 바뀌는 천의 얼굴로 시선을 강탈하며 화제를 모았다. 츠키의 '긴가민가요' 직캠은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하기도.

츠키 프로필

본명

福富ふくとみつき (후쿠토미 츠키, Tsuki Fukutomi)

출생

2002년 9월 21일 (19세)

오사카부 부기 오사카부 오사카시 시기 오사카시 pic03 12-yodo 요도가와구

국적

일본 국기

일본

신체

168cm|O형

가족

부모님

학력

르네상스오사카고등학교 (졸업)

2021년 11월 10일 데뷔한 미스틱스토리 소속 7인조 걸그룹 Billlie의 멤버

걸그룹 소녀시대의 무대를 보게 된 이후 본격적으로 아이돌에 대한 꿈이 생겼다. 소녀시대를 비롯 TWICE, SHINee, BLACKPINK를 좋아해서 K-POP 아이돌을 꿈꾸며 여러 한국 기획사의 일본 오디션을 보러 다니기도 했다. 중학생 때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짧게 했으며, 일본 댄스 그룹 EXILE의 백업댄서로 무대에 서보기도 했다. 2019년 2월에 끝난 JYP엔터테인먼트 공채 15기 오디션에 지원하여 최종 32인까지 올라갔던 적이 있다. 2019년 10월 15일에 미스틱 리슨 스테이지에서 시윤과 함께 미스틱 연습생으로 첫 선을 보였다. 공개되자마자 예쁜 외모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후 일본 하이틴 잡지 Popteen 커버 모델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최종 2인에 들며 전속 모델이 되었다.

그리고 2020년 2월에 미스틱루키즈라는 7인의 걸그룹 데뷔조 멤버 중 한 명으로 공개되었다.

일본 잡지 popteen의 걸그룹 프로젝트인 7+me link를 통해 2020년 11월 25일에 popteen 전속모델로서 데뷔했다. 그러나 코로나의 여파로 전처럼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자 MAGICOUR의 첫 싱글만 참여하고 한국에서 연습생 활동에 집중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뒤, popteen 모델로서의 활동도 12월 15일 이후 종료되었다.

4살 때부터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 어려서부터 K-POP 아이돌을 꿈꿔서 한국어도 능숙하게 잘하는 편이다. 일본에 있을 때는 학원에서 한국어를 배웠고, 한국으로 온 후에도 꾸준히 한국어 수업을 들어 실력이 일취월장했다.

한국으로 오기 전, 일본 쉐이크쉑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력이 있다.

자신의 닮은꼴로 고양이와 토끼를 골랐다.

손재주가 좋다.

리액션이 가장 큰 멤버이다.

외출할 때 향수를 꼭 챙긴다고 한다.

윙크를 많이 하는 버릇을 고치고 싶다고 한다.

한국어와 일본어로 잠꼬대를 한다고 한다.

공개 초기, 성씨인 후쿠토미(福富)와 이름인 츠키(つき)가 둘 다 일본에서 흔히 쓰이지 않는 점에 더불어, 오히려 미츠키라는 이름이 더 흔한 탓에 후쿠토 미츠키로 대부분이 알고 있었다. 심지어 일본 팬들 사이에서도 미츠키로 알고 있는 경우가 꽤 있었다. 입사 후 첫 리슨 스테이지 일정에도 띄어쓰기 없이 후쿠토미츠키라고 소개되어 있어서 대체 어떻게 읽는 것이 맞냐고 팬들 사이에서 혼동이 있었으나, 츠키가 이름인 것으로 판명되었다. 이름 표기는 히라가나로 하지만, 츠키가 일본어로 달인 것을 응용해 문수아, 하루나와 달님즈로 묶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