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나혼자만 레벨업 작가 장성락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지병 뇌출혈 별세 원인 건강

by - 하루살이 - 2022. 7. 26.
728x90
반응형

나혼자만 레벨업

출처 나혼자만 레벨업

장르

현대 판타지, 액션

원작

추공 《나 혼자만 레벨업》

작가

작화: 장성락†(REDICE STUDIO)

각색: 현군, 기소령

출판사

디앤씨웹툰비즈

연재처

카카오웹툰 ▶

카카오페이지 ▶

연재 기간

2018. 03. 04. ~ 2021. 12. 29.

연재 주기

단행본 권수

6권 (2022. 07. 23.)

이용 등급

전체 이용가

한국의 현대 판타지 웹툰. 각색은 현군, 작화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REDICE STUDIO)의 前 대표이사인 장성락이 담당했다. 동명의 현대 판타지 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10년 전, “마수”라는 존재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사람들을 죽이며 날뛰게 된다. 그 마수들을 잡는 사람들을 “헌터”라고 한다. 항상 무시받으며 살아왔던 E급 헌터 성진우가 알 수 없는 목소리를 들은 이후 “플레이어”라는 유일무이한 존재가 되어 S급 헌터로 각성한 후 마수들을 해치우는 이야기이다.

10여 년 전,

다른 차원과 이쪽 세계를 이어 주는 통로 ‘게이트’가 열리고

평범한 이들 중 각성한 자들이 생겨났다.

게이트 안의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각성자.

그들을 일컬어 ‘헌터’라 부른다.

그러나 모든 헌터가 강한 것은 아니다.

내 이름은 성진우.

E급 헌터다.

저급 던전에서조차 죽을 고비를 넘겨야 하는

‘인류 최약병기’.

무엇 하나 내세울 것 없는 형편에

저급 던전으로 근근이 생계를 이어가던 그는,

D급 던전 속에 숨겨진

최악의 난이도의 이중 던전을 만난다.

그리고 결국… 죽음을 맞이하려던 순간,

그는 기이한 능력을 얻게 된다.

오직 그에게만 보이는 게임 퀘스트 창!

오직 그만이 알게 된 레벨 업의 비밀!

퀘스트를 따라 수련하고

몬스터를 사냥하면 레벨이 오른다.

오직 그 혼자만!

최약체 헌터에서 최강 헌터로 각성하다!

추공 작가의 인기 판무 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이 웹툰으로 드디어 등장!

―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에서 2018년 3월 4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연재된다.

2018년 9월 20일에 건강 상의 이유로 1달동안 휴재하였다.

2019년 8월 22일에 건강 문제로 1달을 쉬게 되었다. 그러다가 9월 12일, 추석에 깜짝 이벤트로 한 편을 업로드하였는데 144페이지라는 미친 분량을 보여주었다. 94화에서는 174페이지라는 괴물 분량을 내보내 많은 독자들이 놀라워하면서 작가를 걱정하기도 했다. 현 연재상황은 매 화마다 100컷을 거뜬히 넘기는 분량을 보여준다. 스태프의 건강 문제로 1주일을 더 쉬고 10월 3일에 복귀하였다.

연재 초반에는 결제해야만 볼 수 있는 유료 웹툰이었다가 기다리면 무료 웹툰으로 전환되었다.

2020년 3월 19일에 110화로 시즌 1이 종료되었다.

2020년 7월 14일에 시즌 2 연재 공지가 올라왔다. 시즌 2는 111화, 112화가 2020년 8월 1일 토요일에 미리 업로드되었고 이어서 2020년 8월 6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연재된다.

2021년 12월 29일에 179화를 끝으로 완결되었다.

완결 기념으로 30화를 무료 공개하였다.

2022년 3분기에 외전 연재가 예고되어 있었으나 7월 23일, 본작의 그림을 담당하던 장성락 작가의 타계 소식이 전해졌다. 지병이던 뇌출혈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출처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영어

어째서인지 먼저 정식 서비스된 Webnovel(웹노벨)의 번역본과 나중에 정식 서비스된 Tappytoon(태피툰)의 번역본의 번역 내용이 서로 다르다. 말하자면 이미 번역된 내용을 Tappytoon용으로 또다시 번역했다는 말.

사실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은 정식 영어 번역이 이루어지기 훨씬 이전부터 영미권의 불법 만화 스캔-번역-업로드 웹사이트에서 꾸준하게 번역되고 있었다. 해당 불법 번역 웹사이트는 원피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 여러가지 초 인기 일본 만화들도 불법으로 번역되는 웹사이트였다. 불법 번역될 당시의 제목 표기는 'Solo Leveling'. 디앤씨미디어가 내걸던 공식 영어 제목인 'Only I Level Up'과는 달랐다.

2018년 말부터 불법 번역본이 소소하게 인기를 끌다 갈 수록 점점 많은 영미권 독자들이 보기 시작했고, 어느덧 해당 불법 번역 웹사이트의 인기 랭킹에서 원피스를 비롯한 주간 소년 점프 만화들을 앞지르게 되었다.

2019년 말에 한국의 언론사 인사이트가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이 미국 웹사이트에서에서 단행본 판매량으로 원피스를 넘어섰다는 기사를 썼고,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 퍼진 적이 있었다. 그러나 해당 기사는 근거가 전혀 없으며, 불법 번역 웹사이트의 인기 랭킹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을 기자가 착각하여 쓴 것으로 추측된다. 최초로 해외의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열풍을 과장하여 보도한 인사이트의 기사는 현재 삭제된 상태다. 인사이트가 기사를 삭제한 만큼, 해당 이슈가 인터넷 뉴스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이었다는 추측이 네티즌 사이에서 돌고 있다.

2021년 7월 미국 만화책 판매량 8위#에 올랐고, 11월엔 7위#에 올랐다. 이는 한국 만화 사상 최초다.

일본어

정식 일본어 번역 연재 초기부터 픽코마 전체 킹랭 최상위권에 진입했고 2020년 현재까지도 항상 1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2020년 말까지 한일 양국에서 매출 500억이 예상된다고 하며 일본 픽코마에서만 하루 1억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배경이 한국에서 일본으로, 등장인물의 이름도 한국인 이름에서 일본인 이름으로 로컬라이징되어 연재되고 있다. 제주도 레이드 내용이 일본이라는 나라 자체가 한 명의 수작으로 망해 버렸다는 내용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 있어 일본인 캐릭터들은 적당히 동쪽 섬나라 출신이라는 설정으로 넘어갔다. 아마 이나즈마 일레븐 더빙판처럼 한국팀 파이어 드래곤이 북한팀이 되어버렸다던가 하는 무리한 로컬라이징 사례를 신경 쓴 듯.

단행본 판매량 100만부를 돌파했다.

나 혼자만 작밀레라는 별명이 붙여질 정도로 작화와 그림체로만 보면 카카오페이지 웹툰 중 최상위권 수준이다. 많은 독자들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길 원할 정도로 고퀄리티의 작화와 액션신이 보는 맛을 배가시킨다. 미려하면서도 역동적인 작화와 장면 연출이 한국식 웹툰의 매력을 잘 살려 멱살잡고 캐리한다는 평이 많다. 스토리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 없다던 게임 둠의 웹툰버전이라 하겠다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성공 이후로 비슷한 작품들은 물론 나노마신 등 남성향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이 쏟아질 정도로 장르적 영향력이 큰 작품. 스튜디오의 성향과 그림체를 대표하는 걸작이다.

분량 또한 타 웹툰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인데, 보통 웹툰들은 50~60쪽, 많으면 70~80쪽에 가끔은 30쪽인 편도 있는 반면 나 혼자만 레벨업은 기본이 100쪽이며 액션씬이 적은 경우는 120~130쪽, 액션씬이 많은 경우는 160쪽 정도는 가뿐히 뛰어넘는다.

현재의 입지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카카오페이지를 대표하는 웹툰. 카카오페이지의 홍보물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을 내세울 정도이다.

일본에 대한 묘사가 원작과 다르다. 원작에서는 일본 헌터 협회가 한국의 S급 헌터들을 사지로 내몬 이후에 한국을 먹기 위해서 제주도 레이드에 참여한 것이었고 한국을 개무시하는 장면이 연이어 나오다가 결국 모두 끔살당했었으나 일본판은 고토 류지가 제주도 레이드를 성공적으로 완수한다면 국가 권력급 헌터가 되어 일본의 국익을 높일 수 있을거라는 계산에서 제주도 레이드에 참가한다. 또한 고토 류지도 국가 권력급이 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고 독백하는 다소 신사적인 캐릭터가 되었다. 다만 위에서 설명한 내용만 가지고는 정도가 아니라는 독백이 의아한 상황이라 무언가 구린 속내가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 아니나 다를까 결국 고토가 국가권력급이 되기위해서 레이드에 참가한것은 명분에 불과하며, 최종목표가 원작처럼 한국 S급 헌터들의 전멸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따라서, 웹툰에서는 일본이 한국을 개무시하는 부분들만 수정했을뿐, 고토 류지의 인성이나, 최종목표는 원작과 별 차이가 없다.

빌런 형제인 황동수와 황동석의 성향이 바뀌었다. 원작에서는 둘의 우애가 깊은 편으로, 형인 황동석이 죽자 이에 황동수가 슬퍼하며 복수를 하지만, 웹툰에서는 황동석은 S급으로 높은 연봉을 받고 미국으로 간 동생을 시기하고, 황동수는 C급인 형을 무시하는 관계인데 형인 황동석이 죽자 일시적으로 분노하긴 하지만 이걸 빌미로 삼아서 재미로 성진우를 공격하려고 한다. 또한 소설에서와는 다르게 레드 게이트 편에서 성진우를 만나러 왔다가 돌아가는 모습이 새로 들어갔다. 소설에서는 돈 때문에 한국 국적을 버리고 미국을 선택한 과거 행적 때문에 한국에 입국을 금지당했다.

자잘한 스토리들이 바뀌었다. 대표적인 바뀐 점으로는 악마탑 편에서 에실의 비중이 늘어났다는 점, 제주도편에서 일본 헌터들이 왔을때 간단한 대결시합을 한다는 점 등이 바뀌었다. 이 때문에 소설판에서는 한번 쓰고 버려진 캐릭터나 분량이 적은 캐릭터들의 비중이 늘어났다.

스토리 전개가 웹툰이 훨씬 빠르다.

원작에서는 주인공 이외의 등장인물의 경우에는 주인공의 강함을 강조해주는 역할을 빼면 사실상 스토리에 지장 없을 정도로 하는 일이 거의 없지만, 웹툰에서는 주인공 이외의 인물도 충분히 활약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영남지방 담당 길드인 기사단의 마스터에 관한 이야기가 추가되었다. 소설판에서는 그냥 S급에 가까운 A급 정도로 묘사되었지만, 웹툰판에서는 원래 올림픽 국가대표로 엄청난 노력을 했지만, 갑작스런 각성으로 마력측정기에 적발되어 올림픽에 못나가게 되었다고...

군주들에게 사망한 주인공의 마음속에서 나타난 아스본은 주인공이 아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형태를 계속 바꾸는 연출을 보여주었다.

외전부분은 연재되지 않았다. 추후 연재될 수도 있으니 실망하지 말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