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걸그룹 뉴진스 하니·민지·해린·다니엘·혜인 데뷔 일정 하이브 ADOR 민희진 5인조 다국적 음원 데뷔 나이 키 학력 국적 인스타 프로필

by - 하루살이 - 2022. 7. 26.
728x90
반응형

The 1st Mini Album

New Jeans 뉴진스

하니 · 민지 · 해린 · 다니엘 · 혜인

데뷔

2022년 8월 1일

(데뷔일로부터 -9일, 0주년)

데뷔 음반

미니 1집 New Jeans

장르

뭄바톤, 일렉트로팝, 댄스 팝, R&B

소속사

ADOR

레이블

HYBE LABELS

유통사

YG PLUS

팬덤

TBA

김민지, 하니, 다니엘, 혜린, 이혜인

2022년 8월 1일 데뷔할 예정인 ADOR 소속의 대한민국의 5인조 다국적 걸그룹

민지(NewJeans) 프로필

본명

김민지 (Kim Minji)

출생

2004년

고향 강원도 영월군

국적

대한민국

 

본관

신체

가족

부모님

학력

신사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 재학)

소속사

ADOR

소속 그룹

NewJeans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었다.

NewJeans 멤버 중에서 가장 먼저 데뷔를 확정 지은 멤버이다.

강원도 영월군에 살다가 중학교 1학년에서 2학년으로 올라가는 봄방학 때 신사중학교로 전학갔는데, 엄청 예쁜 학생이 전학을 왔다는 소문이 나 학교 전체가 난리가 났었다고 한다.

하니 HANNI 프로필

본명

Phạm Ngọc Hân (팜 응옥 헌)

출생

2004년 10월 6일 (나이17세)

빅토리아주 멜버른

국적

베트남

호주 (복수국적)

가족

부모님, 여동생

소속사 ADOR는 HYBE의 레이블이므로, 국내 대형 기획사 아이돌 중에서 최초의 베트남인이다.

그래서 베트남 케이팝 팬들의 관심 역시 크다.

베트남어, 한국어, 영어 3개 국어를 한다.

2019년 10월 빅히트 글로벌 오디션에서 합격했다. 2020년 초부터 약 2년 반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했다

성씨가 Phạm(팜)이다.

이는 베트남에서 Nguyễn(응우옌), Trần(쩐), Lê(레) 다음으로 많은 성씨다.

연예계에서 '하니'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두 번째 인물이다. 첫 번째는 EXID의 하니이며 영문명을 HANI로 표기하지만, NewJeans의 하니는 HANNI로 표기한다는 차이가 있다.

다니엘 DANIELLE 프로필

본명

Danielle Marsh (다니엘 마쉬)

모지혜 (牟지혜, Mo Jihye)

출생

2005년 4월 11일 (나이17세)

국적

대한민국

호주 (복수국적)

본관

함평 모씨 (咸平 牟氏)

가족

부모님, 언니(2000년생)

아버지는 호주인이고 어머니는 한국인이다. 한국과 호주를 오가면서 자랐으며 한국에서 더 오래 산 것으로 추측된다.

한국에서 2011년(만 6살)부터 2012년 6월까지 키즈 모델로 활동했다.

 

여러 화보 및 광고를 촬영하고 레인보우 유치원, 제시의 플레이 키친, 내 마음의 크레파스, 뽀뽀뽀, 신화 방송 등에 출연했다. 2011년 신데렐라 어린이 한국 대회 1위로 선발되었고 팬카페도 있었다.

이후 2012년 6월 말부터 키즈 모델 활동을 중단하고 호주에서 거주했었다.

함평 모씨로, 한국에서 약 2만 명의 인구가 있는 희귀 성씨에 속한다.

참고로 모씨는 오직 함평 모씨만 있는 단본 성이다.

한국어, 영어 2개 국어를 할 수 있다.

호주 영어 액센트가 있다.

2020년 초부터 약 2년 반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했다.

해린 HAERIN 프로필

본명

강해린 (Kang Haerin)

출생

2006년 (나이16세)

고향 경상북도 김천시

국적

대한민국

가족

부모님

학력

귀인초등학교

평촌중학교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판소리를 했었으며, 연습생 시절 별명이 음색 선녀였다고 한다.

데뷔 전 공식적인 포털 사이트들에 해린의 이름이 혜린이라고 등록된 상태였는데 소속사의 확인 표시가 없는 걸로 보아 여러 기사들에 적힌 혜린이라는 오타가 난 이름을 보고 발췌한 것으로 추측된다.

혜인 HYEIN 프로필

본명

이혜인 (Lee Hyein)

출생

2008년 4월 21일 (나이14세)

고향 인천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가족

부모님, 오빠

종교

개신교

인스타그램

국밥을 좋아한다.

큰 키도 국밥 등의 다양한 한식 종류들을 많이 먹어서인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국밥 외에도 된장찌개, 돼지고기 김치찌개 등의 한식들을 좋아한다.

과거 키즈 유튜브 포켓TV에서 활동했었다.

데뷔 전 멤버 중 막내는 쿨하고 세련되었으며 재능과 끼도 많고, 속도 깊고 천진한 모습까지 있다는 썰이 있었는데, 그 막내가 바로 혜인이다.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2023년 4월 20일까지 야간 활동 시간 제한에 걸린다.

영어 이름은 Grace Lee이다.

보니하니 게임원정대에서 활동한 적이 있다.

몽글몽글한 'Y2K'(190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한 밀레니얼) 감성과 Z세대 감성의 아련하면서 근사한 만남.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HYBE)의 새 레이블 어도어(ADOR, All Doors One Room의 약자)를 이끄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자신이 제작한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로 이뤄내고 있는 감수성이다.

뉴진스가 23일 0시 유튜브 등에 첫 번째 EP '뉴 진스(New Jeans)'의 두 번째 타이틀곡 '하이프 보이(Hype Bo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뭄바톤(Moombahton)과 일렉트로팝(ElectroPop)을 결합한 사운드와 독특한 프리코러스를 내세웠다.

국내 DJ 겸 프로듀서 이오공(250)과 스웨덴 작곡가 일바 딤버그(Ylva Dimberg)가 작곡에 참여했다.

작사가 명단에 뉴진스 멤버 하니(18·HANNI)가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각 파트마다 멤버들의 개성있는 가창이 돋보인다고 어도어는 소개했다.

멤버들은 "우리의 또 다른 시크한 색깔을 보여주고 한번 들으면 끝까지 집중하게 만드는 노래인 것 같아. (전날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어텐션(Attention)'과는 다른 느낌으로 들어봐"라고 청했다.

'하이프 보이' 뮤직비디오는 4편으로 제작됐다. 각 4편의 이야기를 따라가는 출입구 역할을 하는 인트로까지 포함하면, 총 5편이다.

하이브와 어도어는 일반적으로 사전에 멤버들의 이름을 공개하면서 프로모션을 하는 K팝 기존 절차를 따르지 않고 있다.

아무런 정보 제공 없이 전날 첫 번째 타이틀곡 '어텐션' 뮤직비디오만 공개한 데 이어 이날 인트로 영상을 통해 멤버들의 이름을 처음 공개했다.

이 인트로 영상 끝무렵에 시청자가 원하는 멤버의 뮤직비디오를 선택해 골라 볼 수 있다. 옴니버스식으로 펼쳐지는 4개의 이야기가 모여 하나의 큰 이야기를 만든다.

4편의 뮤직비디오는 다섯 멤버들의 이름을 따 민지, 하니, 다니엘&해린(해린은 영어 철자가 먼저 공개되면서 혜린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혜인 편으로 구성됐다.

인트로 포함 다섯 편의 영화를 보면 짧은 단편영화를 본 듯하다. 설렘(민지), 선망(하니), 실망(혜인), 우정(다니엘&해린) 등 10대 청춘들의 여름날이 반짝이는 순간들이 녹아들어가 있다. '어텐션'이 10대의 여름을 아련하면서 청량하게 스케치했다면, '하이프 보이'는 좀 더 구체적인 감정을 세밀하고 단단하게 묘사한다.

특히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군무 신이라도 카메라 앵글과 멤버의 시선에 변화를 줘 4편 모두 다른 느낌으로 연출됐다고 어도어는 설명했다.

또 "4편의 뮤직비디오는 누군가에게 끌리는 마음, 설렘을 느끼게 한 대상과의 해프닝을 다룬다. 멤버 각자의 이야기를 보여 주지만, 종국에는 '뉴진스는 하나'라는 메시지를 전한다"고 부연했다.

'하이프 보이' 미장센엔 '어텐션'에 이어 '민희진 표'다운 것들로 넘실거린다.

특히 민지 버전 뮤직비디오가 라임을 주요 소재로 녹색을 주요 색깔로 배치하는 등 앞으로 멤버별 상징색을 적극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달 초 어도어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K-팝 스퀘어 대형 전광판 및 강남 엠라이브, 이즈라이브에 신인 걸그룹 론칭을 예고하는 영상을 올렸을 때 등장한 다섯 토끼 이미지에도 초록을 비롯 흰색, 분홍, 하늘색, 노랑 등 다섯 색깔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하이브 보이'엔 초록 라임이 비닐 방수팩에 담겨 있고, 대형 스마트폰 위에서 멤버들이 무대를 하는 등 현실과 비현실이 몽환적인 뒤섞인 장면들도 꽤 있다.

시각 디자인을 전공한 민 대표는 '비주얼 디렉팅'과 '콘셉트'라는 키워드를 K팝 업계의 수면 위로 끌어올린 선구자로 통한다.

그것이 단지 이미지 형상으로만 남는 게 아니라 음반을 통해 하고자 하는 이야기와 유기적으로 얽혀 있다. 뉴진스 콘텐츠가 모두 공개된 이후 어떤 그림이 완성될 지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이번 뉴진스의 음반 역시 사람의 관계와 끌림에 대해 이야기하며 단순한 사랑 그 이상의 감정에 주목한다고 했다.

'하이프 보이'의 하니 버전이 대표적인 예인데, 이성의 끌림이 아닌 그 너머 인간적인 선망의 그 무엇을 보여준다.

뉴진스는 오는 25일 0시 '허트(Hurt)'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데뷔 앨범의 음원은 내달 1일 공개된다.

정식 앨범 발매일은 8일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