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드라마 - 영화

넷플릭스 카터 줄거리 평점 출연배우 카터리 김종혁 정하나 정병호 최유진 요원

by - 하루살이 - 2022. 8. 10.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카터

장르

액션, 스릴러, 포스트 아포칼립스

감독

정병길

각본

정병길, 정병식

기획

정병길, 정병식

제작

정병길, 정병식

촬영

문용군

조명

이해원

음악

구자완

미술

김희진

의상

김은숙(E.S.C.P)

편집

조한울(PARAN), 정병식

출연

주원, 이성재, 정소리, 김보민, Camilla Bella 外

카터 출연배우

카터 리 (주원)

모든 기억을 잃은 채 잠에서 깨어난 후, 전 세계를 초토화 시킨 바이러스의 유일한 치료제인 소녀를 데려와야 하는 임무를 완수해야 하는 인물이다. 눈을 떠보니 머릿속에서 정체 모를 장치가 박혀있고, 입안에는 살상용 폭탄이 장착되어 있는 진퇴양난의 상황 속에서 귓속에 들려오는 낯선 목소리에만 의지해 움직여야 하는 인간 병기 에이스 요원이다.

김종혁 상장 (이성재)

본 작의 최종 보스.

한정희 (정소리)

조선노동당 대외연락부 요원.

정하나 (김보민)

정병호 박사의 딸.

정병호 박사 (정재영)

김동규 실장 (정해균)

국정원 대북전략실장.

뉴스데스크 앵커 (왕종명)

최유진 요원 (변서윤)

국정원 대북전략실 요원

스미스 요원 (마이크 콜터)

아네스 요원 (카밀라 벨)

감독의 전작인 악녀와 유사하게 영화 전체에 흐르는 롱테이크식 액션 시퀀스가 일품이자 단점이다. 영화 전체의 어지간한 모든 장면을 원테이크 처럼 컷신을 연결해서 만들었는데, 덕분에 액션의 분량과 밀도가 압도적으로 높다. 하지만 롱테이크의 비중이 높아 보기 힘들다는 의견도 많으며, 멀미를 유발할 정도로 연출이 어지럽다.

주원은 이 작품을 위해 7kg가량 벌크업을 했다. 약 4개월의 혹독한 사전 트레이닝을 거치면서 아슬아슬한 맨몸 액션부터 카체이싱, 오토바이 등 다양한 수단과 방법이 동원된 고난이도 액션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는 후문. 정병길 감독은 "주원은 타고난 비주얼과 선이 아름답고, 지금까지 본 남자 배우 중 제일 액션을 잘하는 배우다"라고 극찬했다.

영화초반에 정병호 박사 부녀에 대한 뉴스중에서 뉴스데스크 방송분이 나온다.

중반의 오토바이 씬은 정병길 감독의 전작인 악녀의 오토바이 격투씬의 오마쥬가 짙다.

액션의 잔혹함은 물론이고 초반에 전라 노출이 있는지라 가족하고 같이 시청할 땐 유의하여야 한다. 애초에 청불 등급이긴 하지만...

롱테이크 영화이다 보니 3D 멀미가 있는 사람들에겐 추천하지 않는다. 당장 예고편만 보더라도 카메라가 정신없이 움직여 어지러움을 선사하기도 한다.

극중에서 리철주가 교신한 낙하지점 위도 40도, 경도 124도의 위치는 중국 단둥이다. 물론 소숫점을 생략했다고 하면, 신의주 부근이기는 하다.

카터 시놉시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