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복떵이들 사랑합니다" 악뮤 이수현, 유튜브 채널에 "마지막 영상" 올리며 기약 없는 '작별' 인사

by - 하루살이 - 2022. 12. 23.
728x90
반응형

유튜브 활동 잠정 중단 소식을 전했던 악뮤 멤버 이수현이 마지막 선물을 남겼다.

해당 영상을 접한 팬들은 아쉬움에 눈시울을 붉히고 있다.

이수현 인스타그램

 

165만 구독자 보유한 유튜버 이수현

이수현은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이수현 Official’에 ‘이수현-모든 날, 모든 순간 COVER | 복떵이들 사랑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와 함께 “마지막 영상은 제가 그동안 여러분께 하고 싶었던 말, 그리고 지금 하고 싶은 말들이 잘 담겨있는 노래 ‘모든 날 모든 순간’ 커버 영상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 “제가 유튜브를 시작한 가장 큰 이유는 가장 순수하고 솔직한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고 싶었다”면서 “그 모습을 보고 이수현이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된다면, 진짜 저로서 소통할 수 있다면 조회 수나 구독자에 찍히는 숫자도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수현은 “그만큼 유튜브 촬영만큼은 늘 즐겁게 촬영했고 이 마음을 끝까지 지키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고 회상하며 “길 수도 짧을 수도 있는 그때가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가끔씩 생각나면 들러서 추억 여행 한번씩 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저는 자주 보러 오겠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다. 사랑한다”면서 함께해 준 구독자들에게 기약 없는 작별 인사를 보냈다.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지난 5년간의 추억들이 파노라마처럼 흘러갔다. 배경 음악으로 이수현의 ‘모든 날 모든 순간’ 커버 노래가 담겨 눈시울을 붉어지게 했다.

유튜브 채널 '이수현' 운영해 온 이수현 / 이하 유튜브 '이수현'

팬들 위해 준비한 마지막 선물

'모든 날 모든 순간' 커버 영상 준비한 이수현

기약 없는 작별 인사 건넨 이수현

마지막 인사 전한 이수현

이수현은 2017년도부터 약 16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이수현 Official’을 운영해왔다. 뷰티, 일상과 ASMR, 노래 커버 등 다채로운 영상을 업로드하며 팬들과 소통해 왔다.

그러다 최근 갑작스럽게 개인 유튜브 채널 휴식을 선언했다. “오늘은 조금 슬픈 소식을 전해야 할 것 같다”면서 “‘이수현 Official’은 아주 긴 휴식을 가지게 되었다”고 입장을 전했다.

해당 이유로는 “여러분과 조금 더 가까이에서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가지고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는데 채널이 커지게 되면서 많은 분들의 도움이 없이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겠더라”고 고충을 털어놓은 바 있다.

다음은 이수현이 남긴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복떵이 여러분!

마지막 영상으로 찾아온 수현입니다

마지막 영상은 제가 그동안 여러분께 하고 싶었던 말,

그리고 지금 하고 싶은 말들이 잘 담겨있는 노래

‘모든 날 모든 순간’ 커버 영상으로 준비했어요.

첫 영상부터 지금까지 영상들을 파노라마처럼 쭉 보니

울컥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함께 했던 많은 사람들도 떠오르고.. 정말 소중하네요

제가 유튜브를 시작한 가장 큰 이유는

저의 말과 행동과 생각들이 어떤 과한 필터나 편집에 걸러지지 않고,

가장 순수하고 솔직한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고 싶었어요

그 모습을 보고 이수현이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된다면,

정제되지 않은 진짜 저로서 소통할 수 있다면,

저에게는 그게 다였기 때문에 조회 수나 구독자에

찍히는 숫자도 크게 중요하지 않았어요.

(165만 명의 복떵이 여러분 진짜 사랑합니다)

그만큼 유튜브 촬영만큼은 일로 생각하지 않고

늘 즐겁게 촬영했고 이 마음을 끝까지 지키려고

정말 많이 노력했던 것 같아요

지키지 못한다면 저에게는 의미가 없으니까요

길 수도 짧을 수도 있는 그때가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언젠가 다시 정말 올리고 싶은 콘텐츠가 생겨나서

짜라잔 서프라이즈 알림이 울릴 때까지

가끔씩 생각나면 들려서 추억여행 한 번씩 해주세요

저는 자주 보러 올게요

그동안 정말 감사했어요 사랑합니다 여러분 안녕

유튜브 활동 잠정 중단한 이수현 / 이하 이수현 인스타그램

작별 인사 건넨 유튜버 이수현

이수현 인스타그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