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이슈 - 사건

전화 끊어진 줄 알았던 女 공무원 '다문화가정' 남편에 "찌질이, 거지 같은 XX"

by - 하루살이 - 2022. 5. 15.
728x90
반응형

울 은평구의 한 주민센터 공무원이 외국인 아내를 둔 남성 민원인에게 입에 담지 못할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화가 끊어진 줄 알았던 해당 공무원은 '찌질이, 거지' 등의 비하적인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지난 13일 YTN은 이런 내용을 보도하며, 문제의 발언이 담긴 녹취를 공개했습니다.

피해자 A씨는 지난해 8월, 서울 은평구로 이사를 계획을 했고 외국인인 부인의 이전 등록 절차를 문의하기 위해 주민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통화를 마친 후, 전화가 끊어진 줄 알았던 공무원은 A씨에 대한 막말을 쏟아냈는데요.

"외국인 여자랑 결혼해서 더럽게 사람 짜증 나게 하네"

"자기가 부끄러우니까 안 데리고 오고 싶어 하는 거잖아요"

"거지 같은 XX가 다 있어. 꼭 찌질이 같아. '가면 바로 돼요?' 아유 지금 왔었겠다, XX야."

일방적인 욕설에 외국인과 결혼한 '다문화가정'에 대한 혐오 정서까지 포함된 발언들이었습니다.

수화기 너머로 옆에 있던 동료가 맞장구치는 상황까지 그대로 A씨에게 전달됐는데요.

또한 공무원은 사과하러 온 자리에서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편견이 담긴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죠.

당시 해당 공무원은 "선생님한테 하는 말이 아니고, 늦게까지 장가를 못 가서 (외국인과) 결혼하고 애 낳는 수단으로 쓰는 것 같았다. 매체에서 보고"라고 말했습니다.

주민센터의 대응 또한 문제였던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동장은 관련 내용 전체를 보고받고도 직원을 나무랐을 뿐, 별도의 조치 없이 사건을 마무리했다는 것.

정신과 상담을 받고도 가정불화까지 겪고 있는 A 씨 부부는 결국 지난주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해당 공무원은 매체를 통해 많은 민원 응대에 지친 나머지 문제의 발언이 나왔다면서도 반성하고 있으며 피해자에 거듭 사과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영상 출처=YT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