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예가 소식

QOQ 큐오큐 쿨라피카 시우 간경화로 사망 향년 37세 떠나가라 과거 이상민 디스곡 발표 나이 프로필

by - 하루살이 - 2022. 6. 5.
728x90
반응형

큐오큐의 멤버 '시우'가 간경화로 짦은 생을 마감했다.

 

그룹 QOQ 큐오큐 출신 가수 시우(이상훈)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시우는 4일 오후 8시 30분께 간경화로 눈을 감았다. 빈소는 서울 길동 강동성심병원 장례식장 11호실에 마련되어 있다. 발인은 7일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시우는 2002년 5인조 그룹 큐오큐로 데뷔했다. '떠나가라'라는 노래로 활동한 바 있는 큐오큐는 룰라 출신의 방송인 이상민이 만든 그룹이었다.

데뷔 했던 그해 12월에 제주도에서 차량이 전파되는 교통사고를 당했다. 당시 고등학교 2학년인 시우는 장파열의 부상을 입었다고 한다. 다른 멤버들도 중상을 입어 팀이 해체됐다.

 
 

현재 연예계에 활동 중인 멤버로는 최정철이 있다.

쿨라피카(시우)는 1985년생으로 향년 37세다. 학력은 서울 세종고 졸업이다. 쿨라피카라는 이름은 '내 마음 속에 있는 섬 이름'이라며 그가 필리핀을 방문했을 때 알게 된 무인도가 있었는데 쿨라피카라고 그 섬을 부르게 됐다고 한다.

이후 예명 '쿨라피카', '매직 플로우'로 솔로 활동을 하다가 2012년에 활동명을 시우로 바꿨다.

 

그해 이상민 디스곡인 '오음전'(오디션과의 전쟁을 선포한 음악의 신과의 전쟁을 선포하는 노래)'을 공개했다.

 
 

가사에는 '떠나가라 부르다 진짜 더나간 내가 다시 돌아온다고 기뻐했잖아/ 근데 그날 이후 내 전화를 피하고 네가 필요할 땐 날 콜택시처럼 불렀지'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곡은 사실 2001년의 아프로맨의 Because I got high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번안곡이라는 이야기도 있으나 앨범 상에는 번안곡이라는 설명은 없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