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예가 소식

김소영 아나운서 프로필 오상진 결혼 한강뷰 집공개 두 딸

by - 하루살이 - 2022. 6. 7.
728x90
반응형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소영이 귀여운 딸 사진을 공개해 화제다.

공개된 사진은 김소영이 딸 셜록이가 자택에서 놀고 있는 모습을 촬영한 것. 살짝 보이는 한강뷰와 엘타워가 인상적이다.

김소영 프로필

이름

김소영 (金素英)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국기

출생

1987년 10월 22일[1] (34세)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학력

의정부신곡초등학교

신곡중학교

의정부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사회학 / 학사)

종교

무종교[2][3]

소속사

스카이이앤엠

형제자매

남동생

배우자

오상진 (2017 결혼 – 현재)

자녀

딸(2019년 9월 20일생)

MBC 입사 이전 OBS 아나운서를 지낸 바 있으며 당시부터 같은 회사에서 근무하며 친분을 쌓아왔던 이재은 아나운서와 함께 김재철 사장 퇴진을 요구하는 파란만장한 장기 파업 분위기 속에서 2012년 MBC에 입사하여 5년여간 아나운서를 지내온 바 있다.

목소리가 상당히 저음이다. 이 또한 그렇지만 특이하게도 뉴스 진행시에는 톤이 많이 절제되다 보니 목소리가 더욱 보이쉬해지지만 교양 프로그램이나 라디오 프로그램과 같이 비교적 덜 엄숙한 분위기의 방송에서는 목소리가 그리 딱딱하지 않은 달달한 느낌이다. 뉴스를 보고 라디오를 처음 들어보면 정말 동일인물이 맞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느낌이 극명하게 달라서 다중인격자라는 별명이 붙여졌을 정도. 본인의 목소리에 대한 생각을 라디오에서 밝힌 바로는 어린 시절부터 목소리가 낮았던 편이라 주위 어른들에게 목소리가 어른 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한다.

MBC 퇴사 이후 2017년 11월부터 '당인리책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뒤이어 12월 12일, IOK 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하여 본격 프리랜서로의 행보를 밟게 되었다.

2017년 8월 2일, MBC에 돌연 사직서를 제출하였다.# 2012년을 기점으로 줄줄이 이어져 온 MBC 임원들의 엑소더스 현상의 연장선상에 서 있다고도 할 수 있는 데 MBC 뉴스투데이 하차 이후 브라운관에서는 좀체 모습을 볼 수 없었던 점을 비롯해 여느 MBC 아나운서들 가운데서도 유독 사내 보복성 인사 의혹을 많이 받았을 만큼 행적이 매우 안습이었던 지라 그녀의 퇴사 소식을 그다지 놀라워하지 않는 이들이 상당수. 뉴스데스크 평일 앵커 하차 이후 그간 SNS에 자주 게시하곤 했던 본인의 정치적 소회에서 비롯된 어른의 사정 때문인지 근무 기간 내내 프로그램 진행 기간이 1년 이상을 넘어가는 프로그램은 거의 드물다싶었을 만큼 메뚜기질을 유독 심하게 당했던 점도 이를 시사했다.

최승호 전 MBC 사장이 뉴스타파 PD 시절에 밝힌 내용에 따르면 김재철 사장의 후임이었던 김종국 사장이 평일 MBC 뉴스데스크를 진행하던 배현진을 하차시키고 주말 앵커였던 그녀를 평일 앵커로 발탁시켰다가 도리어 본인이 쫓겨나고 다시 배현진이 불과 6개월만에 뉴스데스크에 복귀했다고 한다.[6] # 위의 인스타그램 논란과 연결해서 생각해보면 방송문화진흥회 이사들을 비롯한 MBC 당시 경영진들에게 그다지 좋은 이미지는 아니었던 것으로 유추해 볼 수 있다.

또한 모 인터뷰를 통해 MBC 뉴스투데이 하차 이후 10개월간 주로 아나운서국 책상에만 앉아있곤 했다는 고백과 함께 모 프로그램에 발탁된 뒤 갑작스레 출연이 불발되기도 했다는 다소 충격적인 사실을 전하기도 했다.

2016년 4월 5일, MBC 직속 선배이기도 한 방송인 오상진과의 열애 발표가 공식화되었다. 방송 관계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이미 1년여 전부터 몇몇 아나운서 지인들만 눈치챘을 정도로 비밀리에 만나왔다고 한다. 거기에 양쪽 모두 선남선녀인지라 잘 어울린다는 평이 많은 데 이들이 2012년 MBC 파업 당시 유달리 눈에 띄었을 정도로 파업에 적극적이었을 정도로 정치적 성향이 잘 맞아보이는 탓인지 너무나 무난한 커플이라는 평을 듣기도 했다.

굿모닝FM 세계문학전집을 통해 함께 호흡을 맞췄던 전현무도 유난히 그녀를 마음에 두는 듯한 뉘앙스와 행동을 자주 취하곤 했는 데 본인도 tvN 프리한19를 통해[16] 이를 인정하기도 했다. 이 때문에 열애설 관련 기사 댓글에 전현무를 안타까워하는 댓글이 간혹 보이기도...

세계문학전집에서 해명한 바로는 수습직원 시절에 그녀를 담당했던 인연과[17] 책을 좋아하는 성향을 통해 차츰차츰 애정이 싹트게 된 것이라고. 그 이후에도 평소에 집에서 지낸다는 뻔뻔함과 개 보느라 바쁘다거나 회사에 있었다는 말이 거짓은 아니었다는 변명은 덤...

2017년 2월 21일에 비공개 결혼을 발표하였다! # 4월 30일로 날짜가 발표된 직후 오상진과 실검 1,2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2019년 3월 런던 여행에서 임신사실을 알게 된 과정을 찍은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태명은 셜록이라고 지었으며 딸이라고 밝혔다. 2019년 9월 출산하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