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아프리카 bj 라봉 유튜브 비공개 악플 싫어요 댓글 활성화 메이플 스토리

by - 하루살이 - 2022. 6. 15.
728x90
반응형

프로필

 
 
 

닉네임

BJ라봉♡

본명

박라봉

출생

1996년 5월 6일[1] (25세)

신체

156cm, 42kg

가족

어머니, 반려견 라봉이

직업

인터넷 방송인

MCN

스타피쉬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의 여성 인터넷 방송인으로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하고 있다.

2018년 11월 29일,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 시작할 때, 닉네임을 라봉으로 지었다고 한다. 한라봉과는 관련 없으며, 아프리카TV BJ명은 "BJ라봉♡"으로, 유튜브 채널명은 라봉TV로 지었다.

 
 

2018년 11월 29일부터 현재까지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프리카TV로 방송 송출을 시작했다.

유튜브 활동은 2020년 10월 29일부터 시작했다. 2012년 3월 7일 개설한 지 8년 7개월 반 만에 유튜브 활동을 시작하였고, 주로 메이플스토리와 관련된 영상이 올라온다.

 
 

유튜브 채널명은 라봉TV다.

메이플은 여름방학 테라버닝 이벤트로 가볍게 시작한 것이 계기다. 인터넷 방송으로 활동할 때부터 메이플스토리를 꾸준히 했었던 것이라고 한다.

본캐 직업은 레벨 277 패스파인더이며 닉네임은 'x라봉x'이다. 부캐 직업은 레벨 251 카인이며 닉네임은 'a라봉a'이다. 본캐 스펙은 무릉도장 67층, 주스탯 8.0~8.4로, 매우 높은 편이다.길드는 루델팡이 마스터인 팡이랜드 소속이며, 메이플 말고도 다양한 콘텐츠를 많이 올리고 싶지만 경험이 부족하다고 한다. 다만,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콘텐츠를 하고 싶다고 한다.

소속 월드는 스카니아이다.

매주 월요일에는 휴방하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업로드 한다. 말 그대로 일주일에 6번 씩(월요일에는 휴방이라서 업로드를 안 한다.) 방송 활동을 한다는 것. 다만, 개인 사정에 따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15]도 업로드를 안 할 때가 가끔 있다. 자주 그러는 건 아니지만 휴방하게 된다면 공지를 통해 팬들과 시청자들에게 미리 알려준다.

아프리카TV 평균 방송시간은 6시간 30분이다. 대부분 저녁 8시에 방송 송출하며, 다음날 새벽까지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적당한 방송 시간에 속하며, 인터넷 방송인답게 방송 송출을 꾸준히 한다.

한때 악플과 싫어요 등 여러 문제들이 많아서 유튜브 영상에 좋아요는 비공개로 전환을 해놓았고, 커뮤니티도 댓글창을 막아놓고 영상 댓글만 열어 놓았었다. 2022년 3월 현재 다시 댓글 창을 활성화 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컨텐츠

2020년까지는 게임과 먹방, 브이로그 등과 관련된 콘텐츠들을 올렸으나, 2021년부터는 주로 메이플스토리와 관련된 콘텐츠를 올린다.[16] 이에 따라 대부분 95% 이상은 메이플스토리와 관련된 영상들이다. 이는 유튜브 영상도 마찬가지다.[17] 또한, 가끔은 소통 방송과 소통 댄스와 관련된 콘텐츠를 찍는 경우가 있으며, 메이플스토리를 안 할 때는 주로 소통 방송을 진행한다.

2020년까지의 주요 콘텐츠는 메이플스토리와 리그 오브 레전드였지만, 현재는 메이플스토리가 주요 콘텐츠이다.

메이플스토리 콘텐츠 중에서는 주로 보스 몬스터 잡기, 템 진단, 템 세팅, 버닝 육성, 기본 캐릭터 육성, 큐브작, 얻기 힘든 아이템, 대리 강화, 대리 큐브 등에 대한 콘텐츠를 올린다. 다만, 대리 큐브, 대리 강화, 템 진단 등과 관련된 콘텐츠는 다른 유저한테 동의하고 진행한다.

주로 메이플스토리를 자주하지만, 가끔은 리그 오브 레전드도 한다.

다른 계정으로 대리큐브, 대리강화 등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VOD 영상에 시청제한(19세 미만 시청금지)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일부 영상에서는 선정적인 부분이 있고, 미성년자들이 시청하기에 부적합하기 때문.

여담

2021년 6월 초에 커뮤니티 사이트 중 메이플 인벤에서 저격을 받은 적이 있다. 시청자였던 어떤 유저 와의 트러블이 있었고, 그 유저가 저격을 한 것이었다. 저격을 당한 과정에서 사람들의 안 좋은 시선과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그 이후, 유튜브 비추 테러 및 악플을 받고 있다. 라봉 본인 주장에 의하면, 저격을 한 해당 유저와 사건을 마무리 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 일에 대한 악플은 계속되고 있다.

2020년 5월 24일, 서울 강남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멸망전 팀끼리 회식을 했다.

2020년 7월 23일, 파이디스 S4 경기에서 우승한 바 있다.

2020년 8월 20일, 타 BJ랑 같이 최상위 보스를 돌았다.

남자친구를 3번 정도 사겼다고 한다.

메이플 뿐만 아니라 롤과 스타크래프트,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도 한다고 한다.

민박 이전에는 다른 멤버들하고 친했지만, 아냥이네 민박 이후에는 유튜버 팡이요랑 친하다고 한다.

아프리카TV 파트너 BJ 겸 유튜버 팡이요와 친분이 있다.[24]

취미는 방송과 게임, 누워있기 등이라고 한다. 자고 일어나서 방송하고 방송 끝나면 또 메이플을 한다는 것.

메이플스토리 확률조작 사건에 대해서는 유감스럽게 생각했다.

2021년 6월 10일, 제로투 댄스를 췄다.

2021년 7월 10일, 발가락으로 메이플스토리를 했다.#

2021년 9월 15일, 넥슨 프라임 추석 선물을 받았다.#

MBTI는 INTJ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