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제시 안테나 소속사 옮기나 소문만 무성 식스센스 발언 재조명 피네이션 계약종료

by - 하루살이 - 2022. 7. 8.
728x90
반응형

제시의 안테나행을 추정하는 누리꾼들은 지난달 3일 그녀가 안테나 소속 유재석·이미주와 함께 출연한 tvN '식스센스 3'의 한 장면을 근거로 삼고 있다.

가수 제시가 전 소속사 피네이션(Pnation)을 떠난 소감을 전했다.

7일 제시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이 제 현 상황에 대해 왈가왈부 하는 것에 대해 이해는 한다. 그러나 진실이 드러나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글을 게재했다.

랩과 보컬 둘 다 좋지만, 스스로는 보컬에 더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2015년 10월 9일 방영한 나를 돌아봐에서 보여준 모습을 보고 예의바르고 애교 있다는 반응이다. 친절한 제시씨.

한국말이 서툴러서 그런지는 몰라도, 센 이미지와 다르게 귀염성있는 스타일이라고 한다. 굳이 발음 때문이 아니더라도 평소 행동을 보면 애교가 많은 듯하다. 물 찾는 제시, 제이요와 제시. 가끔 방송에서 남자연예인에게 혀짧은 소리를 하는 걸 볼 수 있다... 재석 오빠~~~

취미 겸 운동 삼아 복싱을 배웠었다. 타고나게 근력이 좋아서인지 코치가 "7~10개월 정도면 아마추어 복싱 선수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라고 말했었다고 한다. 이후 언니들의 슬램덩크에서 짧게나마 복싱 실력을 선보였다.

버섯을 싫어한다. 제일 좋아하는 것은 초콜릿이라고 한다. M&M 초콜릿을 24시간 동안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어릴 때 가족 몰래 PC방을 갔다가 친오빠가 알고선 찾아와 게임을 하고 있는 제시의 뒤통수를 세게 때린 적이 있다고 한다. 그리곤 혼자 버스를 타고 집을 갔다고...

팔목에 팬 클럽 이름이기도 한 제비 타투를 했다. 본인의 인스타에 가장 의미 있는 타투이고 항상 팬들과 함께 할 거라는 글과 함께 인증을 했다. 작년 12월에 진행 한 팬 미팅때는 팬들을 위해 직접 비니를 제작하기도 했다고 한다.

타투가 있는데 등의 십자가, 손목 부근의 십자가와 제비, 로마 숫자와 팔목에 발굽으로 그려진 하트가 있다. 팔 안쪽의 레터링으로 알려져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도 출연하게 되었는데, 역시 캐릭터답게 거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역대 게스트 최초로 김성주의 진행에 딴지를 걸었다.

태양의 눈,코,입을 정말 좋아한다. 그래서 제시의 쇼!터뷰에 출연하는 모든 게스트들에게 이 노래를 부를 수 있냐고 묻곤 한다.

혼혈 논란이 약간 있었는데, 결론부터 내리면 혼혈과는 전혀 무관하다. 제시가 미국 출생이고 힙합계에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연히 외모도 이국적이어서 이런 논란이 있었던 걸로 파악되는데 부모님 두 분 모두 한국 분이시다.

2016년 9월 8일 자 해피투게더에서 눈, 코, 가슴 성형을 고백했다. 했으면 그걸 거짓말로 감추는 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여성들이 수술을 하지 않은 '자연'인 것처럼 숨기고 다니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만 디스 얘기 도중 한꺼번에 나와서 그런지 MC들 전원이 당황했다. "그뤔 이게 진쫜줄 아랐서여??!!"가 압권.

쎈 언니 컨셉과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 때의 평가가 안 좋아서일까, 너의 목소리가 보여와 라디오 스타에서 본인이 출연했을 때 '군대 쉬워~' 하는 듯한 군대를 가볍게 보는 발언으로 빈축을 산 적이 있으나 사실 너목보의 경우는 해당 참가자가 곧 군입대를 앞둔 사연이 있기에 오히려 걱정하지 말라는 격려하는 말이였고, 직접 참가자에게 무대로 와서 포옹까지 해주는 등 훈훈한 해프닝이였고, 라디오 스타의 경우 쉬운 것 같지만 사실은 힘들다는 말과 '우리나라 군인들에게 감사히 여긴다'는 발언이였으나, 이게 악의적인 편집으로 오해를 산 것.

2017년 8월 27일에 방영된 판타스틱 듀오 시즌2에서 예전에 가수를 그만두고 뉴욕에 가서 먹고 살기 위해서 세살 아이를 가르쳤다고 밝혔다. 더럽게 말을 안 들은다고. # 그리고 그 당시 경험을 제대로 증명한 방송이 하나 있었는데, 한끼줍쇼 해방촌편에서 이경규와 같이 한 끼를 얻어 먹는데 성공한 집에서 요리를 하는 동안 그 집의 어린 딸과 친근하게 놀아주고 귀여워 해주는 모습을 보여줬고, 한 끼 식사 마치고 가려 하는데, 처음 방문할 때 어색해 하던 그 아이는 제시가 맘에 들었는지 가지 말라고 손짓을 할 정도였다.

워낙 걸크러쉬 답게 거침없는 입담으로 예능에서도 빵빵 터뜨린다. 사실 걸크러쉬보다는 가식을 싫어하고 솔직한 성격을 지닌 탓이 큰데, 간혹 너무 솔직하여 필터링을 거치지 않다보니 그만큼 비판도 많은게 사실... 본인도 안티팬이 많은걸 알고 있다.

EXID의 위아래가 원래는 그녀의 곡이었다고 한다. 신사동호랭이의 말에 따르면 원래는 제시를 위한 솔로곡이었으며, 원래 제목은 We Are At이었는데 발음이 바뀌면서 '위아래'로 바뀌었다고 한다. 이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밝혀졌다.

2019년 3월 22일 (286회) ~ 3월 29일 (287회) MBC 나 혼자 산다 무지개 라이브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286회 당시 시청자들의 반응은 대체로 좋지 않았다. 그 후 287회에서는 이 비판에 대한 피드백을 한 건지 오프닝때부터 이것과 관련된 얘기가 나왔고 제시도 비교적 조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피쳐링 성적은 거의 다 좋은 무대로 평가받고 있으나, 결과는 좋지 않다. 

쇼미더머니4 블랙넛 피쳐링 (vs 송민호) - 결과: 패

쇼미더머니5 샵건 피쳐링 (vs 씨잼) - 결과: 패

고등래퍼 김동현 피쳐링 (vs 김선재) - 결과: 패

고등래퍼 김규헌 피쳐링 - 결과 : 6위

고등래퍼 2 이로한 피쳐링 - 결과: 2위

쇼미더머니777 Team 더콰이엇&창모 프로듀서 공연 피쳐링 - 결과: 1위

쇼미더머니9 머쉬베놈 피쳐링 - 결과: 2위

고등래퍼 4 김우림 피쳐링 - 결과: 3위

2019년 3월 29일 (287회) 나 혼자 산다 무지개 라이브 두번째 이야기에도 나왔지만 폐소공포증이 있다고 고백을 했다. 교포출신이다보니 동양인에 대한 편견이 심했다고... 또한 타이거 JK - 윤미래 부부와 만나 여성 래퍼들이 설 자리가 없다보니 힘들었고 제시카 H.O.로 활동하기도 했지만 당시 받아들이기 힘든 걸크러시 콘셉트로 오랜 무명 생활을 겪었다. 인생은 즐거워를 부르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제시는 "이때 정말 인생이 즐겁지 않았다"면서 가수를 포기했던 순간도 있었다고 털어놨다. 또한 "예전엔 피부도 검고 피어싱 많다며 욕을 먹었는데 나는 언젠간 먹힐 거라고 생각했다. 지금도 힘든 게 많은데 이겨낼 수 있다"라며 유럽공연 영상을 공개하였다. 유럽공연 영상은 더 강한 모습이 나왔다.

플로우식과 오래 전부터 친한 사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어렸을 때부터 친했다고 밝혔다.

황광희와 비슷하게 연예계 선구안 드립을 받기 시작했다. 신지민 권민아 괴롭힘 논란 때문에 지민의 행동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비판하기 시작했는데 이 사건을 계기로 몇 년 전, 제시가 지민에게 항상 겸손해야 한다는 명언을 남긴 것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민이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서 직접 밝힌 사항이다. 그리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지민을 언팔한 것이 확인되었다. 그리고 런닝맨에 게스트로 같이 출연했던 서예지가 당시 그의 파트너였던 개리에게 은근슬쩍 끼를 부리는 모습에 굉장히 정색하는 장면이 여러차례 포착된 바 있는데, 2021년 4월경에 터진 서예지의 갖가지 논란과 맞물려 여기서도 제시의 선구안 드립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비프리의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 시청자가 '형 제시한테 뺨 맞았어요?'라는 질문에 '걔가 말하고 다니나 보네' '뺨이 아닌 주먹으로 맞았다.'고 언급하였다.

예능 식스센스에 출연한 뒤로 배우 이상엽과 커플링으로 엮였다. 식스센스 시즌1에서 처음 만났을 때는 이름도 들어본 적 없었다고... 첫 만남 때 명품 티키타카를 보여준 게 계기가 되어 제시의 쇼터뷰에도 게스트로 나왔다가, 식스센스 시즌2에 이상엽이 고정 패널로 발탁되고 접점이 많아지자 본격적으로 이어지기 시작했다. 이상엽의 사주를 볼 때 제시가 "상엽 오빠는 나랑 결혼할 줄 알았다"(...)라며 어필한 걸 계기로 이상엽도 잘 받아주며 한동안 시청자보다 제작진이 더 진심인 수많은 클립들이 Tvn채널에 올라오며 과몰입을 유도하기도 했다.

예능계에서는 아버지나 다름 없는 유재석을 많이 좋아하고 존경한다. 식스센스 3 9화에서 유재석의 놀면 뭐하니에서의 부캐인 유팔봉이 "오빠 욕을 하고 다닌다"라고 이미주가 농담을 쳤는데, 제시는 유팔봉을 680으로 잘못 듣고 "어떤 새X가 오빠 욕을 하고 다녀?", "제가 한번 찾아볼까요?"라고 하면서 진지하게 한마디 하자 멤버들이 부캐 유팔봉을 말한 거라고 바로 수습해 주었다. 언프리티 랩스타 이후 스타덤에 오른 제시가 놀면 뭐하니, 식스센스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 잘 정착하도록 도와준 사람이 바로 유재석이니 애정을 가질 만 하다.

흡연자이며 피우는 담배는 아이코스다. 2021년 쇼터뷰 YGX편에서 현재는 금연 중이라고 밝혔다.

2000년대 가수 생활이 잘 안풀리던 시기 구몬과 눈높이에서 수학을 가르쳤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