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힙합 유튜버 빅쇼트 이승현 누나 허클베리핀 원슈타인 추모 프로필 나이 키

by - 하루살이 - 2022. 7. 12.
728x90
반응형
 

출처=빅쇼트 유튜브·인스타그램

구독자 19만 명을 보유한 힙합 유튜버 빅쇼트(본명 이승현)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11일 빅쇼트의 인스타그램에는 "이승현(빅쇼트) 누나입니다"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빅쇼트의 누나는 "승현이가 7월 9일 하늘나라로 떠났습니다. 장례식장 정보는 승현이 카톡에 연락 주시거나 번호로 연락해달라"고 전했습니다.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갑작스러운 그의 사망에 네티즌들은 "내가 잘못 본 건가?", "믿기지 않는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같은 소식에 허클베리핀, 원슈타인, 니니 블라세, CHE 등 래퍼들의 추모가 이어졌습니다.

빅쇼트는 힙합 문화를 전문으로 소개하는 유튜버였는데요.

매주 금요일 래퍼들을 게스트로 불러 인터뷰를 진행하는 '금요힙합', 미국 래퍼들을 소개하는 '외국 래퍼 소개'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유튜브와 트위치 등을 통해 방송을 진행하며 국내외 힙합을 알렸죠.

한편 그는 지난 1월 유튜브 채널에 영상이 올라온 후 한동안 활동이 없었는데요.

현재 그의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그를 추모하고 있습니다.

프로필

본명

이승현

출생

1993년 또는 1994년

사망

2022년 7월 9일 (향년 28세)

소속

없음

구독자수

18.9만 명

조회수

60,915,192회

대한민국의 힙합 유튜버. 가장 좋아하는 래퍼는 켄드릭 라마.

활동명 빅쇼트는 "마이클 버리의 그 빅쇼트가 맞다"고 스스로 밝혔으며 본업은 전업 투자자라고 밝혔다.

최근 트위치에서 자주 방송을 하였다.

2022년 7월 11일 인스타그램 게시글로 그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매주 금요일 저명한 래퍼를 게스트로 불러 그들이 자주 듣는 노래에 대한 얘기를 풀어나가는 콘텐츠

힙합플레이아와 협업

소마, 이영지가 사회자다.

힙합 렉카 유튜버, 힙뀽이가 여러 커뮤니티에서 비판을 받자 빅쇼트와 자신이 무엇이 다르냐는 발언을 하였다. 이에 평소에도 힙합 렉카 유튜버들을 비판하던 빅쇼트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 힙뀽이와 자신은 다르며 자신과 엮지 말아달라고 하였다. 이 소식을 들은 힙뀽이는 빅쇼트를 고소하겠다며 법정에서 보자는 글을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올렸다. 힙합 렉카는 저작권 수익 창출 문제, 피 빨기 등으로 힙합 팬들 사이에서 매우 비판이 심하기에 대부분의 여론은 빅쇼트의 편이다.

뭐야 이거?: 한국힙합 명반앨범 월드컵 랭킹에서 녹색이념이 4위를 차지한것을 보고 깜짝 놀라서 뱉은 말. 2021년 9월 4일 한국힙합 명반앨범 월드컵 진행 중 비프리의 Korean Dream이 테이크원의 녹색이념+상업예술을 합친 것보다 대단하다고 발언했다. 논란을 예상하여 힙합 커뮤니티에 퍼나르지 말라고 했지만, 결국 힙합 커뮤니티에 전해져 커뮤니티는 불탔다. 결국 빅쇼트는 테이크원에게 뿌리 RE-VERSE에서 디스를 당했다.

한국 힙합씬은 마약으로 붕괴될 거라는 발언을 했다. 여러분들은 모를 뿐, 이름을 들으면 충격받을 래퍼들이 펜타닐을 복용하고 있다고 했지만 힌트만 던져준 채 끝끝내 이름을 언급하지는 않았다. # 진위 여부는 둘째치고 왜 어그로를 끄냐는 반응이 대다수다. 재판 결과에 펜타닐 복용 래퍼들의 이름이 그대로 나와있다.

2021년 9월경 NO:EL이 사고를 치자 라디오 방송에서 NO:EL 관련 썰을 풀었는데, 그 와중에 Just Music과 Indigo Music, WEDAPLUGG RECORDS 등의 민감한 내부사정을 폭로해버려서 논란이 되었다. 물론 빅쇼트의 말이 전부 진실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확실치 않은 정보를 가십으로 만들어버린 것에 대해 불쾌함을 표현하는 리스너들이 많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