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장우혁 폭행 피해 주장 직원 명예훼손 업무방해 고소 프로필 나이

by - 하루살이 - 2022. 7. 19.
728x90
반응형

그룹 H.O.T 출신 가수 장우혁이 자신에게 폭력과 폭언을 당했다고 주장한 전 직원 2명을 고소했다.

장우혁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자신이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근무했던 직원 2명을 상대로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했다.

장우혁 프로필

출생

1978년 5월 8일 (44세)

경상북도 휘장 경상북도 구미시 CI 구미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인동 장씨

신체

176cm, 61kg, O형

가족

부모님, 3남 중 막내

학력

금오초등학교 (졸업)

형곡중학교 (졸업)

현일고등학교 (졸업)

백제예술대학교 (전통예술과 / 전문학사)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 / 학사)

세종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 석사과정 수료)

병역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現 사회복무요원 마크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2007년 11월 15일 ~ 2009년 12월 18일)

소속사

WH CREATIVE

소속 그룹

H.O.T., jtL

청소년 댄스대회 입상자 출신으로 H.O.T.에서 문희준과 함께 퍼포먼스의 축이 된다.

H.O.T.의 데뷔곡, '전사의 후예'에서 웨이브 프리스타일 댄스로 단번에 대중의 이목을 끌어 '춤 담당 멤버의 대명사', '메인댄서의 원조'가 되었다. 이 때부터 댄스그룹의 노래에 댄스브레이크 구간이 들어가고 춤 담당 멤버들이 독무를 펼치는 스타일이 도입되었다. H.O.T.에서는 장우혁과 문희준, 두 명의 춤꾼이 있어 마치 댄스 대결을 펼치는 듯한 무대를 연출하기도 했다.

2000년 NEWEST CREW 라는 댄스 팀을 만들었다. H.O.T. 5집 'Outside castle' 활동 백업댄서를 NEWEST CREW가 담당하였고 현재까지도 여러 무대에 계속 함께하고 있다. 물론 현재 활동 중인 아이돌 뉴이스트와는 전혀 무관.

2001년 jtL 1집 'A better day'와 'Enter the dragon' 시기에는 팝핀현준과 조기형이 뉴웨스트에 합류하였다. 2집 'Without your love'에서는 락킹댄스를 도입하였는데 빠른 bpm에 맞게 잘게 쪼개진 댄스로, 멤버 토니 안이 체력적으로 가장 힘들었던 곡으로 꼽았다. jtL때 멤버들 모두 배워보고 싶은 스타로는 서태지와 아이들을 꼽았다. 장우혁은 특히 서태지와 아이들의 모든 안무를 다 외울 정도로 좋아했었다고.

솔로 시절, 댄스 기술을 배우기 위해 일본 유명 팝핀 댄서를 만났는데, 그 댄서가 장우혁의 춤을 보고 '이미 너무 잘해서 가르칠게 없다.'라고 했다. 그 외에도 링크, 바비, 칼리프 등 유명 흑인 댄서들과 교류하였고 이들이 장우혁의 솔로 데뷔곡 '지지않는 태양'에서 백업댄서로 서기도 했다.

2006년 솔로 2집에서는 K-O.G.S Family라는 댄스팀과 협업하였고, 커플링곡 'Mr.잭슨'에서 마이클잭슨의 린댄스를 재현하였다.

군 제대 후 2011년에 발표한 '시간이 멈춘 날'에서는 '애니메이션 크루-일렉트로닉 넘버원 3D 칼라스 두부'라는 댄스팀과 함께 목과 몸이 따로 움직이는 ‘넥 바디 아이솔레이션’ 안무(일명 '탈골댄스')와 손가락 웨이브(핑거텃)을 선보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