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배우 주현영 신인여자예능상 수상 인스타 프로필 나이 키 동그라미

by - 하루살이 - 2022. 7. 20.
728x90
반응형
 

출처 주현영 인스타

배우 주현영이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신인여자예능상을 수상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주현영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게재했는데요. 

주현영은 같은 날 열린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SNL 코리아'로 신인여자예능상을 수상했죠.

이에 그는 "작년 8월부터 시작해서 제 삶에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났다. 하지만 그 이전에 저를 한결같이 응원하고 지지해 주시는 분들이 계셨기에, 급격한 변화 속에서 차근차근 적응해 나갈 수 있는 힘을 얻었던 것 같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전했는데요.

이어 "많은 애정과 관심으로 저를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 정말 감사드린다. 저로 인해 행복을 느끼고 힘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제게는 전력으로 달려나갈 원동력이 되고 있다"라고 덧붙였죠.

한편 주현영은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동그라미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프로필

본명

김현영 (Kim Hyun-young)

출생

1996년 1월 14일[빠른생일] (26세)

 경기도  파주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245mm, A형

학력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 / 졸업)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극전공 / 학사)

데뷔

2019년 '내가 그리웠니' (단편영화)

수상

2022년 5월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예능상

소속사

AIMC

2018년 스타디움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10월 17일 공개된 웹드라마 고벤져스의 '천사'역으로 첫 웹드라마 연기를 시작했다. 고벤져스는 당시 스타디움에서 자사 소속 연예인들을 출연시켜 제작한 웹드라마로 크레딧에 올린 배우 중 특별출연 1명과 다른 3명을 제외하면 주연 남자 배우 10명과 여자 배우 3명 전원이 스타디움 소속이었는데,당시 본명 '김현영'으로 활동하던 주현영은 주인공들에게 능력을 준 '천사' 역으로 출연했다. 외부 관찰자에 가까운 역할이다 보니 총 12부작 중 길게 출연한 10화를 제외하면 6화, 9회, 12화에 짧게 출연한 게 전부였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다.

2019년 1월에 스타디움엔터테인먼트의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스타디움의 신인 아티스트 주현영 배우'로서 처음 소개된다.# 이후 주현영이 이 소속사와 계약을 종료한 시기는 회사의 사정 상만료된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으나 2020년 6월부터 해당 기획사 소속 배우들의 계약 종료가 이어졌고 2021년 3월에 소속 배우 대부분의 계약이 종료되었기 때문에, 주현영의 계약 종료도 그 사이에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2019년 6월 공개된 이경원 감독의 옴니버스 형식 단편영화 시리즈 '동명이인 프로젝트 시즌3'의 일부인 15분짜리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를 통해 첫 공식 데뷔를 했다.

2019년 7월 25일에 공개된 와이낫미디어 제작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안유나' 역을 통해 처음으로 메이저 데뷔를 하게 된다. 사실상 첫 메이저 매체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신인들 사이에서 유달리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여 기성 연기자를 섭외한 줄 알았다는 반응이 다수였다. 이후 웹드라마가 인기를 얻고 시리즈로 발전하면서 안유나 역을 맡은 주현영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보이는 시청자들도 더욱 늘어나게 된다.

2019년 9월 21일에 공개된 달핑스튜디오 제작 웹드라마 마음이 시키는 대로에서 주인공 유다희 역을 맡으면서 첫 주연 데뷔를 하게 된다.

2019년 10월 9일에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의 주연 배우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여한다.

2020년 3월 13일에 공개된 라이프타임 제작 웹드라마 진흙탕 연애담2를 통해서는 여러 커플들 가운데 한 명으로 출연하여 현실공감 연애담을 잘 표현해내는 모습을 보였다.

2020년 4월 2일에 공개된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를 통해 시즌1에 비해 좀 더 늘어난 비중으로 주역 연기를 보여주었다. 시즌2에 들어 처음으로 주역들만 들어가는 포스터를 촬영하는 경험도 해보게 된다.# 단순한 감초 역에 가까웠던 시즌1과 달리 시즌2에서는 극중 중요한 갈등 구조와 로맨스의 한축을 담당하는 역할로 비중이 늘어났다. 같은 해 12월 1일에 공개된 같은 시리즈의 오디오 드라마 버전에서는 처음으로 성우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다.

2020년 8월 20일 있었던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의 관객과의 만남 행사에도 참여했다.

이후 2021년 9월 4일부터 시작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SNL코리아 리부트에 고정 크루로 출연한다. 기존에 선배 연기자들에 의해 미처 캐치된 바가 없던 새로운 형식의 캐릭터 '주기자'를 연기하면서 희극 배우로서의 인지도도 급상승 하게 된다. 이 당시 기존에 웹드라마 시리즈를 통해 주현영을 접해온 사람들은 SNL 속 주기자 역에서 새로운 모습을 접하고 놀라기도 했다. 반면 SNL 속 주기자의 모습을 통해 주현영을 처음 접한 사람들은, 뒤늦게 기존에 해온 웹드라마 시리즈 속 순진하고 천진한 여학생 안유나 역을 접하고서 놀라움을 느끼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2022년 2월 16일 밤 11시, 인스타 라이브방송을 통해 본인의 다양한 TMI를 언급했는데, 아래와 같다.

수족냉증이 있어서 집에서도 양말을 신는다. 주로 수면양말을 신는다고.

취미는 레슬링이라고 하며, 송파구에 있는 레슬링 체육관에 7년째 다니는 중이라고 한다.

좋아하는 음악 장르는 재즈나 힙합이며, 주로 그 두가지 장르의 노래를 즐겨듣는다고 한다.

노래방 애창곡은 가수 린의 ...사랑했잖아... 이다.

원래 MBTI는 ENFP였는데, 최근에 다시 검사해보니 ISFP가 떴다고 한다.

좋아하는 과일은 단감, 바나나이다.

빵을 좋아한다고 한다.

좋아하는 라면으로 순두부 열라면을 언급했다.

카페에 가면 아이스 라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로 마신다고 한다.

겨울보다 여름을 선호한다.

퍼스널 컬러는 여름 쿨톤 라이트이다.

출연하고 싶은 장르로 액션, 스릴러, 느와르, 호러를 언급했다.

전 모모랜드의 멤버 연우, 우주소녀의 멤버 수빈, 레드벨벳의 조이와 고등학교 동창이다. 그 중 모모랜드 연우와는 같은반 동기였다고 한다.

현재의 숏컷은 캐릭터를 위한 것이 아닌 전 남자친구와의 이별의 슬픔을 감당하지 못해 싹둑 잘라버린 것이라고 한다. 그대로 단발을 고수하며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던 차에 주기자 컨셉을 잡게 된 것.

7살 차이나는 쌍둥이 언니가 두명 있다.

마라탕에 고수를 넣어 먹는 것을 좋아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