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연애인 정보

에릭♥나혜미 결혼 6년 만에 임신 신화 부부 중 첫 예비 엄빠 프로필 나이 신체 학력 가족

by - 하루살이 - 2022. 8. 23.
728x90
반응형

이하 인스타그램 나혜미

나혜미

羅惠美 | Na Hye Mi

나혜미 프로필

출생

1991년 2월 24일 (31세)

경기도 휘장 경기도 이천시 CI 이천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70cm, AB형

가족

부모님

배우자 에릭(2017년 결혼 ~ 현재)

자녀(2023년 출산 예정)

학력

화수고등학교 교표 화수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엠블럼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종교

개신교

소속사

토리엔터테인먼트

데뷔

2001년 영화 '수취인불명'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모델이다.

2. 활동[편집]

초등학교 4학년 때 김기덕 감독의 영화 《수취인불명》에 아역으로 데뷔했다.

그 이전엔 KBS2TV 어린이 드라마 요정 컴미 제51회 방송에서 단역으로 출연했다.

2003년 7월 초등학교 6학년 때 SBS의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 연습생의 생활을 보여주는 장면에 신세경과 함께 출연했다.

2007년 4월 26일부터 2007년 7월 13일까지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나혜미 역을 맡아 주목을 받았다.

2013년 11월 4일부터 2014년 6월 6일까지 KBS 1TV 저녁 일일드라마 사랑은 노래를 타고에서 정혜영 역을 맡았다.

2018년 9월 13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시즌3 554회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2018년 9월 15일부터 2019년 3월 17일까지 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김미란 역을 맡았다. 그 전엔 영화 치즈인더트랩에서 여자 주인공의 대학 선배인 이다영 역으로 출연했다.

2019년 3월 7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시즌4 22회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여담[편집]

싸이더스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었고, 데뷔 후에는 키이스트 소속으로 활동했다.

신화의 에릭과 여러번 스캔들이 났다가 결혼까지 골인했다.

2014년 경 신화의 에릭과 교제 사실이 밝혀졌으나 에릭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2017년 2월 23일, 한 언론사를 통해 에릭과의 열애설이 다시 한 번 불거졌는데, 수 시간 만에 에릭의 소속사에서 연애를 인정하였다. 다만, 같은 날 올라온 상견례 및 결혼설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관련 기사

2017년 4월 17일, 신화 컴퍼니 측은 "에릭이 배우 나혜미와 오는 7월 1일 결혼을 한다"고 공식 소식을 알렸다. 관련 기사

나혜미 안티 카페가 디시인사이드인에 의해 하룻밤 사이에 호나우지뉴 팬 사이트로 탈바꿈한 사례가 꽤나 유명세를 떨쳤다. 관련 글 관련 기사 관련 영상

결혼 준비로 정신이 없던 와중에 에릭이 머리도 식힐 겸 여행을 가자고 했고, 여행지에서 사소한 문제로 다투었는데 갑자기 에릭이 밖으로 나가버렸다. 나혜미는 화가 나서 그냥 누웠는데 잠시 후 돌아온 에릭이 누워있는 혜미의 손에 카드를 쥐어주었다. 카드에는 "일어나면 밖으로 나와"라고 적혀 있었고, 프러포즈임을 직감한 나혜미는 캐리어에서 하얀 원피스를 꺼내 입고 화장을 하고 나갔다. 해변가에서 기다리고 있던 에릭에게 꽃다발을 받고 프러포즈를 받았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에릭이 싸움 도중 밖으로 나간 건 꽃다발 택배가 도착했다는 문자가 와서 꽃다발 수령하러 나간 거라고.

본명

문정혁 (文晸赫, Moon Jung Hyuk)

출생

1979년 2월 16일 (43세)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CI 강남구 대치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남평 문씨 종문 남평 문씨

신체

180cm, 70kg, B형

가족

부모님, 1남 2녀 중 막내

배우자 나혜미(2017년 7월 1일 결혼 - 현재)

자녀(2023년 출산 예정)

학력

서울대치초등학교 로고 서울대치초등학교 (졸업)

Sunny Hills High... Sunny Hills High School (졸업)

동국대학교 심벌마크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부 / 학사)

종교

개신교

병역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現 사회복무요원 마크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2008년 10월 9일 ~ 2010년 10월 30일)

소속사

신화컴퍼니, 티오피미디어

소속 그룹

신화

포지션

리더, 메인래퍼

데뷔

1998년 신화 정규 1집 해결사

별명

문리다, 에대표, 큰오빠, 에리꾸, 효기, 4차원, 다비드상, 걸조, 로크릭, 에셰프, 에틸다, 에릭수나문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6인조 보이그룹 신화의 멤버이며, '리더'와 '메인래퍼'를 맡고 있다.

본명은 문정혁, 영어 이름은 Eric MUN. 1979년 2월 16일 서울특별시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한국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에 입학하자마자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다. 당시 미국에서 에릭과 알고 지냈던 토니 안과 앤디의 증언에 따르면 학창시절 에릭은 잘생기고 공부도 잘하고 싸움도 잘하는, 그야말로 그 일대에서 엄청나게 잘나가던 인물이었다고 한다. 에릭은 당시 댄스팀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곳에서 공연을 하곤 했는데 한인 라디오방송 관계자의 추천으로 이수만을 만나게 되었다. 이후 단둘이 노래방에서 오디션을 보아 합격했는데, 이때 이미 UCLA 건축학부에 합격한 상태였지만 가수의 꿈을 위해 포기하고 서울로 건너와 연습생 활동을 시작했다.

1998년 신화의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으며, 신화의 멤버로서 13장의 정규 앨범과 7장의 비정규 앨범을 발매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신화 문서를 참고.

신화의 리더인 동시에 같은 그룹의 멤버인 이민우와 함께 신화컴퍼니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비즈니스를 위한 미팅은 이민우가, 최종적으로 서류에 사인하는 일은 에릭이 맡는다고 한다. 또한 신화의 정규 10집을 기점으로 이민우와 함께 신화 앨범의 프로듀싱과 디렉팅을 전담하고 있다.

배우로 활동할 때는 본명으로 활동했으나, 최근 드라마인 <또 오해영>에서는 '문정혁' 대신 '에릭'으로 나왔다. 이에 대해 에릭은 "처음 연기를 시작할 때는 감독님이 본명을 사용하자고 해서 그렇게 했으나, 어차피 대중들은 나를 신화의 에릭으로 볼 것이고 신화의 에릭이라는 사실은 내 프라이드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에릭만의 강점이라면 대한민국 아이돌 중에서 '그룹 활동과 배우 활동을 병행한 아이돌 중 가장 성공한 케이스'로 꼽히는데 '연기 최우수상을 받은 최초의 현역 아이돌이다. 당연히 현역 아이돌 중에서도 배우로써의 수상 커리어가 좋으며, 꾸준히 지상파 미니드라마에서 남자 주인공만 맡을 만큼 연기 쪽 입지가 단단하다. 배우로서의 대표작으로는 <불새>, <신입사원>, <또 오해영> 등등 있다.

다만 전업 배우들과 비교했을 때 작품을 많이 찍을 수 없다는 게 단점이다. 신화는 늘 2년 미만의 공백기를 가지는 그룹인데다 활동 기획과 앨범 제작을 모두 멤버들이 담당하고 있기 때문. 또한 에릭은 드라마 인터뷰에서도 꾸준히 신화 활동이 배우 활동보다 우선임을 밝혀왔고, 자신은 신화 활동에 아주 조금이라도 방해가 될 것 같으면 아예 시나리오조차 읽어 보지 않는다고 자주 언급한 바 있다.

드라마 <불새>를 통해 한때 일약 톱스타덤에 올랐던 인물로 신화 멤버들 중 가장 몸값이 셌다. 에릭이 <불새>를 찍었던 2004년은 신화가 톱 보이그룹이었던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에릭이 그해 낸 세금이 한 멤버가 벌어들인 수입보다 많았다고 했을 정도라고 한다. 그때문에 에릭은 CF로 받은 수입을 멤버들에게 보너스라며 쿨하게 나눠주기도 했다. 개인광고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역시 세간의 화제였던 메가패스 CF#이며 남자 아이돌 최초 자동차 CF모델이기도 하다.

에릭-나혜미

신화 에릭 와이프 나혜미의 임식 소식이 전해졌다.

23일 뉴스핌은 그룹 신화 멤버 에릭의 아내이자 배우 나혜미가 결혼 6년 만에 임신해 몸조리에 집중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나혜미와 에릭은 지난해 2017년 7월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리며, 신화 멤버 중 첫 유부남이 됐다.

1979년생인 에릭은 올해 나이 44세로, 32세인 나혜미와는 12살의 나이 차이가 난다.

두 사람은 첫 열애설이 보도된 지 3년 만에 이를 인정했으며, 연애 5년만인 같은 해 4월 결혼 소식을 알렸다.

당시 에릭은 "19년 동안 신화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신화창조 팬 여러분들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았고 앞으로는 더욱 안정된 마음으로 열심히 활동하면서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나혜미는 2001년 영화 '수취인불명'으로 데뷔,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드라마 '사랑은 노래를 타고' '하나뿐인 내편' '여름아 부탁해', 영화 '하나식당' 등에 출연하며 활약했다.

지난 2020년 KBS1 '누가 뭐래도' 이후 별다른 활동을 하고 있지 않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