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꿈해몽

집짓는 꿈 해몽, 집수리하는꿈, 집고치는꿈 풀이 등 유형별 정리

by - 하루살이 - 2022. 4. 4.
728x90
반응형

집짓는 꿈 관련된 유형 모음

이번 글에서는 집짓는 꿈과 관련된 꿈들을 주제로 다뤄 보려고 합니다. 최근 관련된 꿈을 꾸셨다면 아래 정리해 드리는 내용을 정독하시고 필요한 정보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꿈 속에서 집은 보통 사람의 마음가짐이나 생활양식을 의미합니다.

집짓는 꿈

꿈 속에서 집을 지으셨다면 기뻐할만한 일이 나타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영위하고 있거나 시험 준비, 취업 준비를 하고 있었다면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려오시겠군요.

집을 고치거나 다시 짓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에서 크고 작은 변화가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이 변화에 민감해야 하고 영향을 크게 받는 일이라면 리스크 관리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집을 부수고 다시 짓는 꿈

꿈 속에서 본인이 직접 집을 부수고 다시 짓는 꿈을 꾸셨다면 일단 축하드립니다. 굉장한 길몽입니다. 영위하는 사업이 잘 되거나 직장에서 성과를 올려 승진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며 근심 걱정이 있었다면 이제 다 해결되실 겁니다. 지금처럼 늘 하던대로 열심히 살아가시면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집 고치는 꿈 해몽

집을 고치는 꿈은 보통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영위하고 있는 비즈니스의 베이스가 더 탄탄해지고 투자했던 것들에 대한 성과가 나타나기 전에 보통 이 꿈을 꾸곤 합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사업을 확장하게 되거나 투자금액이 늘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 아닌데도 가끔 이 꿈을 꾸는데 이런 경우는 건강을 위해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게 되거나 생활양식에 변화가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집을 어렵게 짓는 꿈

집을 짓긴 하는데 고생하면서 집을 짓는 꿈을 꿀 때가 있습니다. 이 꿈은 보통 현실에서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데 성과가 나지 않을때 꾸게 되는데요. 이 꿈을 꾸셨다면 조만간 노력이 빛을 발할 날이 올 수 있습니다. 힘들고 포기하고 싶더라도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집을 매매하는 꿈 풀이

꿈 속에서 집을 매수하거나 매도하셨다면 새로운 사업, 직장, 환경에 직면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거주하고 있는 집을 매도했다면 의지하던 것들을 잃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주변에 소중한 것들을 지키려는 노력과 그것들이 사라졌을 때를 대비하는 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집을 팔고 다른 집을 매수했다면 해몽이 달라집니다. 이 경우 만사형통할 길몽으로 풀이되는데요. 계약과 관련해서 좋은 기운이 감돌고 있으니 연관된 일을 하고 있다면 좋은 소식을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의 집을 사는 꿈은 보통 무병장수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새로 지은 집이나 이사갈 집을 구경하는 꿈

꿈 속에서 새집은 배우자나 동반자를 의미합니다.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연애를 하고 있는 경우에 이 꿈을 꾸셨다면 연인의 인간 됨됨이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평생을 함께해야하는 사람이니만큼 기회가 주어졌을 때 신중하게 잘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연인의 성품과 성격, 외모 등과 같이 그 사람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갈 때 이 꿈을 꾸기도 합니다.

벼랑, 절벽 위에 집을 짓는 꿈 해몽

죄송하지만 절벽이나 벼랑 위에 집을 짓는 꿈은 흉몽입니다. 위험한 사업에 투자를 해 막대한 손해를 보게 될 것을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모아 둔 자산을 탕진하게 될 수도 있으니 이 꿈을 꾸셨다면 투자와 관련된 것들은 잠시 멀어지는 게 좋겠습니다.

집 짓는 걸 구경하는 꿈 풀이

꿈 속에서 다른 사람들이 집 짓는 걸 구경하고 있었다면 조만간 새로운 사업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이 꿈을 꾸신 분들 중에서 사업이나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었다면 그대로 진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목수가 집을 짓고 있는 꿈

현실 세계에서 본인의 삶이 평탄하고 순탄하게 흘러갈 것을 의미합니다. 창작, 작품 등의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 예술가라면 본인의 작품이 히트를 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자영업을 하고 있는 경우에도 기반이 더 단단해지고 재물운이 상승해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암시합니다. 단,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리스크를 지고 사업확장을 하시는 건 지양하셔야 합니다.

큰 건물을 짓는 잡부로 일하는데 격려받는 꿈

꿈 속에서 건설사의 직원이 되어 큰 건물을 짓고 있는데 누군가가 와서 격려를 해줬다면 현재 힘든 부분이나 앞으로 닥치게 될 힘든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사업을 하고 있다면 재물운이 상승해 큰 돈을 만지게 될 수 있고 취업 준비생이라면 큰 규모의 단체가 대형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노력하는 것 보다 성과가 잘 나기 때문에 인생이 즐거워질 겁니다.

집을 짓는 사람이 퇴근하는 꿈

집을 완공했든 짓다 말았든 본인을 포함해서 집을 짓는 사람이 퇴근하는 꿈은 현재 고민하고 있는 일들, 나를 괴롭게 하는 요소들이 점차 풀려나갈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특정한 병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병세가 호전될 것을 암시합니다.

그 밖에 사람과 사람간에 갈등이나 계약관련된 골머리를 앓는 문제, 금전적인 문제 등을 앓고 계셨다면 조만간 출구가 보일 겁니다. 단, 자연스럽게 해결될 거라고 생각하고 노력을 게을리하게 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집 지을 자리를 다지는 꿈

특정 프로젝트의 리더가 되거나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회적으로 명예가 상승하고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면 승진을 하게 될 것입니다.

꿈 속에서 집 지을 자리를 다지고 그 터에 집까지 지었다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이 꿈을 많이 꾸곤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