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꿈해몽

과일꿈 해몽, 과일먹는꿈 - 과일 따는 받는 사는 등

by - 하루살이 - 2022. 4. 5.
728x90
반응형

꿈속에서의 과일, 열매는 재물이나 애정, 가정에 평화, 취직,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 실속을 의미합니다. 취식 여부는 꿈 해몽에 영향이 없지만 과일의 상태나 형태에 따라 의미가 완전히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잘 익은 과일은 길몽, 썩은 과일은 흉몽으로 풀이됩니다.

꿈 속에서 기억에 남는 단어나 상황 등을 나타내는 단어를 ctrl+F 를 누르시고 입력하시면 해당하는 꿈해몽을 쉽게 찾을 수 있으실 거예요.

과일꿈 상황별로 정리

꽃방석을 깔고 앉아 붉은 과일을 먹는 꿈

연애를 하게 되거나 새로운 직책을 받고 수월하게 일을 해나갈 꿈입니다.

상점의 과일이나 과자류를 보기만하고 먹지 않는 꿈

어떤 일에 직접 간섭하거나 책임 지지 않은 상태로 일이 진행됨을 관망할 것을 암시합니다.

과일 가게와 거래를 한 꿈

금융기관에 근무하는 사람과 상담하거나 엮이게 될 징조입니다.

원숭이가 이 나무 저 나무로 옮겨다니면서 과일을 따먹는 꿈

바쁘고 분주하게 일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며 하는 일마다 결실을 맺게 될 거십니다. 혹은 여행을 다니게 될 꿈으로 풀이될 수도 있습니다.

깊은 산에서 과일을 따는 꿈

장차 재력가로 성장할 아들을 임신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태몽입니다.

과일을 따는 꿈

아들을 낳게 될 것을 암시하는 태몽입니다.

가지가 앙상한 나무가지를 흔들어서 과일을 따는 꿈

산모가 출산할 때 건강의 이상이 생길까봐 걱정할 때 이 꿈을 꾸곤 합니다.

맛이 없다고 과일을 뱉어버리는 꿈

탐스럽게 열린 과일을 따서 먹다가 맛이 없다고 뱉어버리는 꿈은 임신 중에 자주 꾸는 태몽입니다. 하지만 과일을 먹는 꿈은 종류를 불문하고 한 입에 먹어야 별 이상이 없는 태몽으로 풀이됩니다. 잘라 먹거나 조금씩 깨물어 먹는 것은 좋은 꿈이 아니며 다소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과일을 방 안으로 들고 왔는데, 찾아 보니 없어진 꿈

과일을 방 안으로 들고 왔는데 나중에 찾아 보니 없어진 꿈은 유산을 조심하라고 일러주는 꿈입니다. 태몽을 꾸었을 때 무엇이 자신의 집안이나 방안 또는 품속으로 들어왔을 때 눈앞에 보이는 상태에서 꿈이 끝나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중간에 다시 찾아보니 없어졌다거나, 다시 밖으로 나가 버렸다면 흉몽으로 풀이됩니다.

익지 않은 과일을 남에게서 받는 꿈

신분이 상승하는 계기가 있거나 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을 아껴주는 조력자가 나타나 곤경에 빠졌을 때 도움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산 중턱에서 과일을 따온 꿈

태몽으로 해석이 되며 중년 이후에 운기가 상승하는 삶을 타고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 꿈을 꾸고 출산하는 아이는 전반적으로 운이 좋은 삶을 갖고 태어납니다.

사과나 복숭아 등의 둥근 모양의 과일의 꿈

사랑의 결실이 이뤄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과일이 잘 익은 상태라면 사랑 때문에 고생할 일이 없고, 얼마 되지 않아 혼례를 치를 수도 있습니다. 파인애플처럼 날카로운 과일, 자극이 강한 과일, 썩은 과일이었다면 일이 원하는데로 흘러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과일을 손에 들고 식칼로 자르는 꿈

희귀한 병으로 고생하다가 결국에는 수술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꾼 상태라면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상한 과일을 얻는 꿈

임산부의 경우 아이에게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일반인의 경우 하고있는 일이 난황을 겪거나 이성 문제로 곤란한 일에 처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전신주에 달린 과일을 누가 가져다 버린 꿈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면 서류상의 계약이 백지화되거나 거래처와의 트러블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친척집이나 친구에게 과일과 먹을 것을 얻는 꿈

새댁이나 부인이 있다면 임신을 하게 되고 그 외에 친인척이라면 새로운 물건을 구입하게 될 꿈입니다.

떡과 과일을 훔쳐와서 실컷 먹는 꿈

유행성 질환에 걸려서 고생하게 될 꿈입니다. 질병, 감기, 위장병, 두통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평소보다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는 게 좋겠습니다.

자신이 과일을 가지째 꺾어 들고 있거나 꽃가지를 꺾어 쥐고 있는 꿈

구혼, 청혼, 데이트 신청과 관련해서 좋은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과일가게에서 토마토를 훔쳐오는 꿈

삼신할머니가 귀여운 자식을 점지해 주는 꿈으로서 태몽으로 풀이됩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이 이 꿈을 꿨다면 사소한 것으로 인해 쌓였던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입니다.

과일을 많이 따서 집에 가지고 오는 꿈

자식이 자라서 입신양명하고 많은 부하를 거느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덜 익은 과일을 윗사람이 따주어 먹는 꿈

퇴학, 제대, 퇴직, 불합격 등에 관련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과일을 통째로 먹는 꿈

명예와 부, 영광을 거머쥐게 될 꿈입니다. 방심하지 말고 늘 그랬듯이 열심히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나무 중간에 열린 과일을 딴 꿈

태몽으로 분류되며 이 아이는 후에 큰 사업 성과를 이루게 될 인물이거나 많은 부하를 거느릴 아이입니다.

해가 떨어져 과일이 되는 꿈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해 시장에 내놓고 유의미한 성과를 내게 될 것입니다. 일반인이라면 생산업에 투자하거나 이와 관련해 상당한 돈을 벌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바구니에 담긴 과일에 관한 꿈

현재 생활에 만족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음 상태가 매우 편안함을 뜻하며 다소의 불만이 있다 하더라도 곧 어렵지 않게 해결될 것입니다. 큰 재물이 들어올 것이고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생길 것입니다.

붉은 과일에 관한 꿈

붉은 꽃은 열정, 애정, 충성, 명예 등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고 있는 일이 무르익어가고 있음을 의미하며 조만간 섭섭하지 않을 정도의 성과가 나타날 것을 나타내는 징조입니다.

과일나무나 좋은 수목이 울창하게 자라나고 있는 꿈

재물이나 자손을 얻고 사업, 직장 등에 따른 발전과 번영 등 기쁜 일이 겹치게 된다.

두 개의 과일 중 한 개는 허리춤에 넣고 한 개는 손에 든 노인의 꿈

같은 해에 친손자와 외손자가 각각 태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과일을 먹는 꿈

특정한 일을 책임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꿈 속에서 과일을 통째로 삼켰다면 강력한 지위나 명예를 얻게 됩니다.

과일이 세 개 달린 가지를 꺾어 온 꿈

임산부가 이 꿈을 꾼 경우, 삼형제를 두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일반인의 경우는 비슷한 시기 세 가지 분야에서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과일가게에서 과일을 사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요로워질 것을 의미합니다. 임신, 횡재, 물품, 식복 등의 길운이 깃드는 길몽입니다.

얼굴 미용을 위해 야채와 과일을 썰어서 피부에 붙이는 꿈

겉과 속이 다른 감정 상태가 꿈으로 표현된 것입니다. 피부질환으로 고생하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숲속에서 과일을 따먹은 학생의 꿈

복수 전공 및 여러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직장인이라면 여러가지 카테고리에서 성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빨간색 과일 열매를 마음껏 따먹는 꿈

평소 원하던 중요한 목적을 달성시키는 쾌거를 이루고 특정 지분에 대한 소유권이 증대되며 연인이 생기는 즐거움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썩은 과일이나 쪼갠 과일을 보거나 먹는 꿈

이 꿈은 심각한 우환으로 고생하거나 장애와 손실 등 궂은 일이 발생되어 곤경에 처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담장 안에서 주인이 과일을 따 주는 꿈

관청이나 회사의 경영자가 본인에게 보상을 주거나 그 기관에 취직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과일을 치마 속이나 허리춤에 감추는 꿈

이성의 사랑을 얻고, 재물운이 상승해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건강한 아이를 낳게 될 태몽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모자를 벗어서 과일, 돈, 금, 은, 보석, 기타의 물건을 담는 꿈

정신적인 것을 주제로 영위하는 사업을 통해 이득을 얻게 될 꿈입니다.

잎이 없는 나뭇가지에서 과일을 따거나 흔들어 떨어진 과일을 얻은 꿈

태몽으로, 어머니와 생이별 또는 사별할 자식을 출산한다.

숲속에서 과일이나 버섯 따위를 따먹는 꿈

학업성적이나 논문, 사업 및 업무 성과 등을 얻게 될 것입니다.

원숭이가 이 나무 저 나무로 옮겨 다니면서 과일을 따먹는 꿈

당분간 바쁘게 살게 될 것이며 일이 많아질 것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노력하는만큼 보상이 주어질 것이기 때문에 불쾌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일이 정리되면 여행을 다녀올 계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한 개뿐인 붉은 과일을 따먹는 꿈

연인을 만날 일이 생기거나 시험에 합격할 것을 뜻합니다.

방안에 심은 과일나무에 과일이 주렁주렁 열린 꿈

사업, 일거리, 연구자료, 혼담, 상거래 등에서 원하는 것 이상의 성과를 얻게 됩니다.

새콤한 과일이나 달콤한 과일을 먹는 꿈

가진 재산을 탕진하거나 가까운 사람들과 트러블이 생겨 이별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임산부가 과일을 낳는 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면 낙농, 농업 등에 투자해 큰 사업성과를 올리게 됩니다. 임산부의 경우 태몽으로 분류되며 귀한 딸을 낳게 됩니다. 만약 아들을 낳게 되면 매우 똑똑한 아이가 태어날 겁니다.

꽃은 졌는데 과일을 맺지 않는 꿈

사업성과를 얻지 못하거나 몰락할 운세에 놓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매사에 신중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모자를 벗어서 그 속에 금은보화, 과일 등을 담은 꿈

사업을 하고 있는 경우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겠지만 영위하는 비즈니스로 인해 큰 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과일이나 과자 등을 바라보기만 하고 먹지 않은 꿈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일에 끼어들고 싶지만 조건이 맞지 않아 바라보기만 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안타까운 상황이 오더라도 욕심내서 무리하는 행동은 삼가시길 바랍니다.

과일 주스를 마신 꿈

꿈 속에서의 과일 주스는 건강 증진과 생명력 향상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하지만 꿈 속에서 주스를 흘렸다면 정신적으로 고통 받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금이 간 과일을 얻은 꿈

본인 신체의 상처를 입게 되거나 질병을 얻게 될 징조입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쪼개진 과일을 얻은 꿈

잘 하고 있던 일에 난관을 겪게 되고 리스크가 높고 성과가 불분명한 사업에 엮이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꿈을 꾸셨다면 당분간 투자를 함에 있어서는 신중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혼담이나 사업상의 일로 썩은 과일을 얻어 온 꿈

결혼, 사업에 관련해 불행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그 외 현재 본인 삶의 걱정할만한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이 꿈을 꾸셨다면 7~10일 정도는 매사에 신중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혼담이 오가는 가운데 깨진 과일을 얻은 꿈

혼사가 엎어질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애인과 다투게 될 수도 있으니 당분간은 서로의 감정을 건드리는 일은 자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남이 따 준 과일을 받은 꿈

계약, 혼약, 청탁, 일거리 등과 관련된 이들이 많아지면서 당분간 굉장히 바쁜 나날을 보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일이 마무리 될 때면 괄목할만한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방안에 심은 과일나무에서 잘 익은 과일을 따먹은 꿈

약혼 및 결혼이 성립되거나 사랑고백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애인이 없는 경우라면 조만간 마음의 맞는 인연을 만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적극적으로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과일을 수확하여 창고에 쌓아 놓거나 담은 꿈

태몽으로 분류되며 태어날 아이는 장차 사업체를 운영해 뭇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게 될 것입니다.

과일나무에 올라가 과일을 따먹는 꿈

시험, 취직, 계약, 진급 등 평소 간절히 바라던 것들이 이뤄질 것을 예견하는 길몽입니다.

숲 속에서 과일이나 버섯을 딴 꿈

이 꿈은 꾼 사람에 따라 풀이가 달라집니다. 학생의 경우 성적이 상승하거나 논문심살ㄹ 통과하게 되고 사업가라면 영위하고 있는 비즈니스가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기혼녀라면 건강한 아이를 잉태하게 될 것입니다.

노란 과일과 푸른 과일을 몰래 훔쳐먹는 꿈

제 삼자를 통해 혼담 및 계약 등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합니다.

집 안에 심은 과일나무에 과일이 주렁주렁 열린 꿈

결혼, 사업 등에 있어서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냉장고 안에 갖가지 음식 재료와 과일이 들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족하게 되며 선물이 많이 들어 올 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