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꿈해몽

홍수꿈 - 홍수나는꿈, 물난리나는 꿈 풀이

by - 하루살이 - 2022. 4. 5.
728x90
반응형

홍수 관련 꿈해몽을 유형 별로 정리해 놓은 글입니다. 홍수에 빠진다면 세력이 영향을 받게 됨을 의미하며 그 상황은 본인이 통제할 수 없는 환경일 확률이 높습니다. 경우에 따라 긍정적으로 풀이될 수도 있고 부정적으로 풀이될 수도 있습니다.

♣집에 홍수나는꿈

집에 홍수나는꿈은 길몽으로 볼 수 있어요. 아주 큰 재산이 집안에 생기며, 벼락부자가 되는 것을 의미하죠. 이 꿈을 꾸게 되면 일단 로또를 사는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큰 강의 댐이 터져서 홍수가 일어나는 꿈

큰 강의 댐이 터져서 홍수가 일어나는 꿈을 꾸면 전혀 뜻하지 않은 일이 생겨 정신적으로 고통스러운 상태를 겪게 될 수도 있어요. 이 꿈을 꾸셨다면 매사에 조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홍수로 붉은 황톳물이 넘쳐흐르는 꿈

홍수로 붉은 황톳물이 넘쳐흐르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의 노인들에게 불행한 일이 생길 수도 있어요.

♣홍수로 도로가 파손되는 꿈

홍수로 도로가 파손되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에 트러블이 생기고 구설수나 논쟁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요.

♣홍수로 탁한 흙탕물이 넘쳐나는 꿈

홍수로 탁한 흙탕물이 넘쳐나는 꿈을 꾸게되면 재난이 닥치거나 사회적인 환난으로 세상이 시끄러워질 징조에요.

♣넓은 들판에 홍수로 물이 가득 차 있는 꿈

넓은 들판에 홍수로 물이 가득 차 있는 꿈을 꾸게되면 앞으로 운이 환하게 트일 길몽으로 풀이할 수 있어요.

♣홍수나는 꿈

홍수나는 꿈을 꾸게되면 부부간의 갈등이나 불화가 생기거나 계획한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어요.

♣홍수가 곡식을 휩쓸어버리는 꿈

홍수가 곡식을 휩쓸어버리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이념, 사상, 사업, 학문 등에 혁신적인 개선이 이뤄질 것을 의미해요.

♣홍수로 바닷물이 안방까지 거세게 밀려드는 꿈

홍수로 바닷물이 안방까지 거세게 밀려드는 꿈을 꾸셨다면 생활에 변화가 생길 거예요. 문제들이 해결되고 재물을 얻게 될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어요.

♣지대가 높은 언덕이나 산 같은 곳에 올라 홍수를 피하는 꿈

지대가 높은 언덕이나 산 같은 곳에 올라 홍수를 피하는 꿈을 꾸게되면 어려운 상황이나 문제를 누군가의 도움으로 해결하게 될 것을 의미해요.

♣밀려오는 홍수가 무서워서 피하는 꿈

밀려오는 홍수가 무서워서 피하는 꿈을 꾸게되면 다가오는 좋은 기회를 놓쳐버릴 가능성이 있어요.

♣맑은 홍수가 자신의 앞까지 밀려드는 꿈

맑은 홍수가 자신의 앞까지 밀려드는 꿈을 꾸게되면 본인의 영향력을 행사할 기회를 잡게 될 수 있답니다.

♣폭우가 쏟아져 홍수가 나는 꿈

폭우가 쏟아져 홍수가 나는 꿈을 꾸게되면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을 암시해요. 기혼자라면 부부 중 한 사람이 구설수에 휘말려 고생하게 될 수 있으니 일주일간 주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홍수가 나서 논밭을 휩쓰는 꿈

홍수가 나서 논밭을 휩쓰는 꿈을 꾸게되면 타인과 연관된 문제로 재물의 손실이나 낭패를 보게 됩니다.

♣홍수가 져 가옥이 전부 물에 잠기는 꿈

가까운 친척이 불행을 보게 될 수 있어요. 위장병, 위암, 간암, 간경화증 환자는 삼개월이 고비일 수 있겠네요.

♣홍수나 바닷물이 집안으로 밀려 들어오는 꿈

홍수나 바닷물이 집안으로 밀려들어오는 꿈은 많은 재물이 생겨 큰 부자가 된다는 길한 꿈이에요. 홍수나 바닷물이 집으로 밀려 들어오는 꿈은 그야말로 재물 복이 터진 운수대통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홍수로 제방이나 주택 내지 건물 등이 무너지는 꿈

집안이나 가족, 사업 등에 큰 장애나 말썽 내지 불상사가 발생되어 파탄, 손재, 다툼, 관재구설을 치르게 될 수 있어요.

♣홍수가 나서 불어나는 물속에서도 태연하게 서 있을 수 있는 꿈

세력을 잡게 되거나 조직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게 될 거예요.

♣집이 홍수에 떠내려가거나 물에 가라앉는 꿈

홍수는 조절할 수 없는 감정이나 어려움, 불화나 다툼, 재난을 의미하기도 해요. 집이 홍수에 떠내려가거나 물에 가라앉는 꿈은 집안이나 개인적으로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겪게 될 수도 있고요.

가족 중 누군가가 사고를 당할 수도 있고 병에 걸리는 등 우환이 생길 수도 있어요. 그러나 실제상황을 예시하는 것이 아니라면 자신의 심리속에 집으로 상징되는 무엇인가를 제거시키거나 감추고 싶은 욕망을 의미할 수도 있답니다.

홍수가 나서 온 마을이 물에 잠기는 꿈

물은 어머니의 자궁이나 무의식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물나리가 터져 당황하는 꿈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될 수 도 있음을 의미해요. 물난리가 등장하는 꿈은 정서적인 불안, 뭔가에 세뇌당하는 것, 자신의 의견을 잃는 것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것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죠.

홍수가 나서 온 마을이 물에 잠기는 꿈은 개인, 가정의 문제는 아닌 직장생활 및 사회생활에 문제가 생기거나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홍수가 나 온통 물바다가 된 꿈

이 꿈은 부부싸움이 생기거나 곤란한 일이 생겨 진행하는 일에 차질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에요.

홍수가 나서 바닷물이 집 안으로 밀려 들어오는 꿈

많은 재물을 얻게 되어 큰 부자가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본인에게 밀어닥치는 홍수를 피해 도망가는 꿈

현실 세계에서 본인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기회를 놓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에요.

홍수에 자기가 떠내려간 꿈

이성 친구에게 이용을 당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집이 홍수로 인해 맑은 물속으로 잠기는 꿈

장차 사업이 번창하고 큰 재물을 모으게 되며, 입신, 출세하여 명성과 부귀를 획득하게 될 것을 의미해요.

♣홍수로 물이 넘쳐 흘렀지만 물이 맑아지거나 원래 맑은 물인 꿈

가업과 경영사가 순탄하게 발전하고 귀인들의 도움이 생기며 큰 재물과 이권을 차지하게 될 길몽입니다.

♣전답, 가옥 등이 파괴될 정도로 물난리나는 꿈

이사 또는 직장, 사업 등에 변동이 있거나 타인과 연관된 말썽이나 장애 때문에 재물이 흩어지고 앞길이 막히는 등 장애와 손실, 말썽 등 궂은 일이 발생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에요.

♣본인이 홍수에 떠밀려 가거나 나에게 홍수가 빠르게 밀려오는 꿈

본인이 홍수에 떠밀려 가거나 자신이 있는 곳으로 홍수가 빠르게 밀려오는 꿈은 자신이 뭔가에 삼켜진다는 경고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심각한 불안감이나 인생의 전환기에 서 있음을 의미합니다. 건강에 우환이 생길 수도 있으니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시는 게 좋겠네요.

♣집이 물난리에 떠내려가거나 가라앉는 꿈

물난리는 불화, 다툼, 재난을 의미하는데요. 집이 물난리에 떠내려가거나 가라앉는 꿈을 꾸셨다면 집안에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닥칠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불행한 일은 개인에게 나타날 수도 있으니 매사에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