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이슈 - 사건

6월1일 지방선거, '분당구갑' 안철수 김병관 지지율 여론조사 나이 프로필 재산 학력 경력 가족 부인

by - 하루살이 - 2022. 5. 31.
728x90
반응형

6월1일 지방선거, 경기성남 분당구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지지도

여론조사 결과

경기 성남 분당구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지지도를 보자.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가 두 배 가까이 격차를 벌렸다. 경기 성남 분당갑은 20대와 21대가 번갈아 가며 당선됐던 만큼 지역 민심이 어디로 향할지 주목 받는 곳이기도 하다. 지역 주민들, 응답자의 58.2%는 국정안정을 위해 여당 후보를 지지한다고 답했다.

당선 가능성도 안철수 후보가 높았다. 63.3%의 응답자가 안철수 후보의 당선을 예측했다. 1기 신도시 재정비사업 등이 지역 현안으로 떠오른 가운데 두 후보 막판 표심을 잡기 위해 어떤 해법을 내놓고 있는지 주목하고 있다.

 

새정부에 대한 평가도 물었다. 긍정 평가가 48.5%로 나타났고 부정 평가가 32.1%로 나타났다. 한국의 샐리콘밸리라 불리는 판교가 있는 경기 분당갑. 이번에 공교롭게도 IT 벤처 신화 주역들이 맞붙었다.

 
 
 

안철수 후보 프로필: 나이 62년생 61세 키 167 본관 순흥 안씨 고향 경남 밀양시 혈액형 AB형 병역 해군 군의관 학력 서울대 대학원 의학 박사 가족 어머니 2남1녀중 장남 배우자(부인) 김미경, 자녀 딸 안설희 종교 천주교 재산 약 1979억원

 

안철수 후보는 새 정부 성공을 위한 압도적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여소야대 상황에서 압도적으로 이기지 않으면 개혁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기 힘들다고 밝힌 바 있다. 핵심 공약은 두 후보가 비슷한데 GTX 조기 착공 등을 통한 교통난 해소, 주거 여건 개선을 위해 1기 신도시 특별법 추진 등이다.

 
 

안철수와 부인 김미경 씨와 딸 안설희 씨

안철수 후보는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었으며 전 19대와 20대 국회의원이었다.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후보에 대해 알아보자, 게임업체 웹젠의 이사회 의장 출신으로 지역 밀착형 후보임을 강조하는 김병관 후보. 분당에서 17년째 거주하면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곳의 교통과 주거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확실하게 아는 후보임을 거듭 강조하며 선거 운동을 벌였다.

 

나이는 73년생으로 49세 매우 젊은 정치인에 속한다. 전북 정읍이 고향이고 이리고를 졸업해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대학에서 경영과 컴퓨터라는 동아리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경험을 쌓았다. 다시 한국과학기술원에 진학해서 산업경영학으로 석사과정을 마쳤고 이후 넥슨 개발팀 팀장으로 활동하다가 2000년 벤처기업 솔루션홀딩스를 창업했다. 2003년 NHN에 솔루션홀딩스를 매각하면서 NHN 초기 멤버로 합류하여 게임 분야 사업을 맡았다.

 

2005년에 NHN게임스 대표를 역임한 후 2010년에 웹젠과 NHN 게임스를 병합하면서 김창근과 함께 웹젠의 각자 대표이사를 맡아 일하다가 2012년부터 웹젠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했다.

 

김병관 재산 3694억원

2016년 1월 3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고 제20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갑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로 나서서 이 선거구가 생긴 이래 처음으로 야당 소속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다.

 
 

김병관 후보와 후보의 부인 정해선씨, 선거운동 첫날 상대편 후보들과 인사하고 있는 김병관 후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