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이슈 - 사건

구독자 1280만명 유튜버 테크노블레이드 사망 암 향년23세 일론머스크 추모

by - 하루살이 - 2022. 7. 4.
728x90
반응형

구독자가 1280만명에 달하는 등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던 미국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테크노블레이드’가 암으로 숨졌다고 2일(현지시간) UPI통신이 보도했다. 향년 23세.

2022년 6월 30일 암 투병 중 사망했다. 가족들의 말에 의하면, 치료와 상태 호전에도 불구하고 암이 4기까지 전이되어 회복 불가능한 상태에 놓였다고 한다. 당일 유튜브 채널에 테크노블레이드가 사망 8시간 전에 남긴 유언과 함께, 그의 아버지가 직접 등장하여 유언을 쓰는 동안의 일을 풀었고 어머니가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남기며 동영상을 마무리하였다. 마인크래프트 유튜버계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였기에, Technoblade가 어려운 플레이를 해냈을 때 했던 말인 "Technoblade never dies" 와 Dream과 Jacksepticeye가 Technoblade를 추모하며 했던 말인 "Fuck Cancer" 를 헤시테그로 씀과 함께 추모하는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테크노블레이드의 공식 굿즈 판매 홈페이지에 테크노블레이드를 기리며 GGEZ를 써 두었고, 새로운 굿즈들도 출시되었다.

그가 자주 방문하던 하이픽셀 서버에서도 테크노블레이드를 기리는 장소를 만든 것은 물론, 테크노블레이드와 지인인 유튜버나 스트리머가 트위터로 조의를 베풀었고, 과거 마인크래프트의 창시자였던 마르쿠스 페르손(노치)과 모장, 이 외에도 일론 머스크까지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런처의 그림에 있는 돼지가 Technoblade의 왕관을 쓰기도 했다.

TommyInnit은 라이브 공연을 끝마치고 관객들이 퇴장하는 동안 테크노블레이드를 기리며 묵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테크노블레이드 프로필

본명

알렉산더 그레이-스파이트(Alexander Gray-Spight)

생년월일

1999년 6월 1일

사망

2022년 6월 30일 (향년 23세)

거주지

미국 국기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신체

188cm, 75kg, 265mm

학력

아이오와 대학교 자퇴

유튜브 가입일

2013년 10월 29일

+3169일째

플랫폼 현황

유튜브 아이콘 유튜브

1270만명[기준]

1,357,630,766회[기준]

주로 하이픽셀 스카이워즈와 베드워즈 영상을 올리는 미국 유튜버. 무미건조한 목소리 톤이 특징.

편집된 영상과 스트리밍 하이라이트를 올린다. 게임을 하면서 이야기하는 형태이다.

어떤 댓글에 따르면 3달에 한 번씩 스트리밍을 하고 영상들을 죄다 스트리밍 하이라이트로 해서 1~2주에 한 번씩 업로드를 한다 카더라.

유튜브 커뮤니티에서는 Dream과 더불어 마인크래프트 최상위 실력자로 보이고 있으며, PVP도 잘하는 편이다.

이 영상에 따르면 유튜브 활동을 위해 대학교를 자퇴했다고 한다.

원래는 영문과 재학 중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영문과 답게 언어유희를 기깔나게 한다.

하이픽셀의 미니게임 베드워즈에서 1400연승을 했다.

이후 Defone가 1818연승을 하는 것을 도와줬다.

두 기록 모두 스스로 던진 것으로, 더 길게 연승할 수도 있었다.

하드코어 모드(버전 1.8로 추정)를 레이싱 휠로 9시간 21분만에 클리어했다.

10초에 한 번씩 자신의 위치에 TNT가 스폰되는 상황에서 하드모드를 3시간 30분만에 클리어했다.

하이픽셀에서 가장 큰 길드를 가지고 있었다. 현재는 어드민이 강제로 해산한 상황. 영상 UHC를 길드원으로 꽉 채운 모습

하이픽셀에서 주최한 스카이워즈 토너먼트에서 2등을 해서 상위 3명에게만 주어지는 블레이즈 펫을 얻었다.

하이픽셀 스카이블럭에서 감자 5억 개를 캤다. 2위와는 8,800만 개 정도 차이가 난다.

Minecraft Mondays에서 13번 중 4번 우승했다. Week 10에는 가장 많은 개인 포인트/팀 포인트 획득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Minecraft Championship 4회, 8회에서 우승했고 4회에는 4400포인트 획득으로 전체 1위가 되었다.

2020년 7월 220여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Minecraft Ultimate Calvin, xNesterorio와 팀을 이뤄 총합 116킬로 우승했다. 본인은 47킬 획득으로 개인 최다킬 / 팀 최다킬을 달성했다.

같은 대회에서 시청자들의 후원을 받아 럭키 블럭을 얻을 수 있었는데, 전체 약 36,000$ 중 11,600$를 기부했다.

MrBeast가 10만 달러를 걸고 주관한 Dream과의 PvP 대결에서 6대 4로 승리했다.

하이픽셀 스카이블럭에서 Dante 시장을 몰아내 혁명에 성공했다. 그 결과로 Technoblade가 시장이 되어 버렸다.

2021년 12월 31일 구독자 1000만명을 달성하였다. 2021년 안에 구독자 천 만명을 달성하기 위해 유튜브 광고까지 만들었다.

클릭 속도가 느리다. 영상 배경에 클릭 소리가 들리는데, 대략 4~6CPS가 나오는 듯. 물론 명중률은 매우 높다. 또한 매번 W-Tap을 하면서 느린 CPS를 극복했다.

옛날부터 하이픽셀에서 [PIG] 랭크를 받기를 원했다. 트윗을 날리자, 하이픽셀 측에서 1000만 구독자를 찍으면 주겠다고 답변하였다. 그리고 Keemstar가 주최한 Minecraft Monday에서 ShotGunRaids와 팀이 되어 이기면서 상품으로 오천 달러와 그토록 원하던 [PIG] 랭크를 일주일간 얻었다. 2차에도 참가하여 iBallisticSquid와 팀, 또 우승하여 [PIG+] 랭크를 얻게 되었다.

현재는 [PIG+++] 랭크를 가지고 있다.

마인크래프트 VR 버전 플레이에서 언급했듯 키는 무려 188cm로 장신이다.

본인피셜으로 탐스러운 팔꿈치(?)를 지녔다고 한다.

영상은 화려한 편집은 없는 편으로 편집 없이 그대로 올라온 것 같지만 굉장히 말장난을 잘치는 것이 포인트. 편집은 소니 베가스 시리즈로 한다.

소니 베가스가 영상 내보내기할 때 심각한 오류를 일으켜 졸업을 못할 뻔했다고 한다..

중학교 때는 스페인어, 고등학교 때 불어를 배웠는데 프랑스어와 스페인어 중 프랑스어를 고른 이유는 캘리포니아 바로 옆에 프랑스가 있다고 생각해서 였다고 한다.. 이후에 프랑스 국적 유튜버와 같은 UHC 팀이 됐을 때 장난으로 프랑스 경멸을 시전한다.

스트리밍 할때 시청자들은 "Your mic is muted(마이크 꺼짐)"를 시전한다. 방송에서 골려먹으려 의도적으로 시청자들이 사용하나 이제는 밈화 되어 아무도 속지 않는다.

2019년 8월 9일 새벽 2시 8분에 100만 구독자를 달성하였다. 100만 구독자 달성 기념 영상에서 팔꿈치를 공개 하였다.

10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하는 동시에 그의 StudioLORE이라는 유튜브 옛 채널이 공개되었다. 주로 팀 포트리스 2 영상을 올렸으며, 병과들 중 스파이를 제일 잘했다고 언급했다.

어째 다른 사람들과 영상을 찍거나 스트리밍을 할때 정신나간 짓을 골라서 하게 되어 시청자들을 빵터지게 만드는 상황이 자주 나온다. 이전에도 하이픽셀 머더 미스테리에서 유튜브 랭크를 이용해 사람들을 죽이기도 했으며영상 게임의 규칙을 역이용하는 등 고단수였다.Vikkstar123가 스카이베이스를 하여 접근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동굴에서 나오기 위해 만든 /top을 쓰지 않나, Skeppy가 트롤링으로 일반적으로 거의 통과가 불가능한 파쿠르 코스를 해보라고 하자 옆에 장식으로 되어있는 블록을 타서 지나가고 계속 그런식으로 공략하다가 Skeppy의 삽질을 통해 맵을 이탈하지 않나), xHascox랑 1대1을 신청해놓고 Ember Rod를 이용한 공격이 빗나가자 경기장을 탈출해 xHascox를 혼자 두고 가질 않나, Jschlatt과 빌드 배틀을 하는 도중에 플롯에 있는 블록은 아무거나 부술 수 있다는 것을 알자 다른 스트리머의 플롯에 침입해 블록을 부수거나 "subscribe to technoblade"를 쓰고 가고 Jschlatt이랑 같이 위더를 소환하질 않나, TommyInnit, TimeDeo, Ph1LzA에게 한명씩 스카이워즈 1대1을 하자고 낚시질을 한 후 팬들 10명을 데리고 다굴을 시전하질 않나(...)

스카이블럭에선 TimeDeo가 자신의 돈을 모두 써 그를 증오한다.

SBS 뉴스에 등장한 적이 있다. 해당 유튜브 영상 중 둘째 트윗.

해석: 캘리포니아 공기 질 이제 좀 좋아지면 안되냐? 3주 동안 숨 참는 중임.

한 마리의 흰색 작은 강아지를 기른다. 이름은 Floof.

채널의 특성이 Minecraft Monday 전후로 갈린다고 볼 수 있다.

Minecraft Monday 이전에는 Blitz 서바이벌 게임 → 스카이워즈 → 베드워즈 → 스카이블럭 순으로 주력 컨텐츠를 밀고 나갔다.

그러나 이후에 마인크래프트의 인기가 매우 식고 자기 자신도 대학에 진학하며 2018년 부터 2019년 초기까지는 매우 활동이 저조했다. 그러다 전환점이 된 것이 Minecraft Monday인 것이다. 토너먼트의 개막전에서 다른 초인기 유튜버들을 학살하며 커뮤니티에서는 최고의 플레이어로 위상이 급상했고, 이후에도 스카이워즈와 베드워즈 영상을 간간히 올리곤 했으나 주력 컨텐츠가 SMP 시리즈와 Minecraft Monday와 Minecraft Championship 등으로, 그리고 다른 유튜버와 합방의 빈도가 많이 늘었다.

2020년 보안 취약점 사건 당시 핵 개발자 집단에 의해 해킹당했다.또한 해킹된 계정을 통해 자신의 핵을 홍보하기도 했다.

2021년 6월 이후로 영상이 올라오지 않다가 2021년 8월 28일에 간만에 영상이 올라오며 근황을 밝혔다. 어깨 통증으로 인해서 병원을 찾아갔더니 의사에게 암에 걸렸다는 소식을 받았고 현재 치료중이라고 밝혔다. 이후 새로 올라온 영상에 따르면 암 때문에 팔을 절단할 뻔했으나, 다행히도 차선책이었던 암조직 제거 및 근육 이식수술이 성공했다고 한다. 그 후로 뜸해졌던 스케줄이 다시 활발해졌으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