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이슈 - 사건

윤희근 프로필 경찰청장 초고속 승진 이유는?

by - 하루살이 - 2022. 7. 6.
728x90
반응형

윤희근 프로필 경찰청장 초고속 승진 이유는?

윤희근(54) 경찰청 차장이 윤석열 정부 초대 경찰청장으로 사실상 내정됐다. 작년 12월 치안감 승진 이후 약 7개월 만에 초고속 승진을 해 14만 경찰을 진두지휘하게 된 것이다. 윤 차장은 경찰 조직 내 대표적인 ‘정보통’으로 꼽힌다.

윤 차장은 1968년 충북 청주 출생으로 청주 운호고와 경찰대를 7기로 졸업하고 중국사회과학원에서 법학 석사를 취득했다.

1991년 경위로 경찰 생활을 시작안 윤 차장은 경정 시절 서울경찰청 정보과에서 근무하고 2011년 총경으로 승진, 충북 제천경찰서장과 서울 수서경찰서장을 역임했다.

2019년 경무관으로 승진된 이후에는 충북 청주흥덕경찰서장과 충북지방경찰청 제1부장, 서울경찰청 정보관리부장, 경찰청 자치경찰협력정책관으로 일하며 경찰 조직 내 대표적인 ‘정보통’으로 꼽힌다.

작년 12월 치안감으로 승진한 후 경찰청 경비국장으로 일했는데, 6개월 만에 치안정감으로 승진해 경찰청 차장을 역임했다. 윤 차장이 인사청문회를 통과해 경찰청장에 오르면 반년 만에 치안감에서 경찰청장이 되는 ‘초고속 승진’을 하게 되는 셈이다.

▲청주 운호고 ▲경찰대 7기 ▲중국 사회과학원 법학석사 ▲충북경찰청 정보과장 ▲충북 제천경찰서장 ▲경찰청 경무담당관 ▲서울 수서경찰서장 ▲서울지방경찰청 정보1과장 ▲충북 청주흥덕경찰서장 ▲서울경찰청 정보관리부장 ▲경찰청 자치경찰협력정책관 ▲경찰청 경비국장

출생

1968년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학력

운호고등학교 (졸업)

경찰대학 (7기 / 학사)

중국사회과학원 (법학 / 석사)

현직

경찰청 차장

경력

충북지방경찰청 정보과장

제천경찰서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실 경무담당관

서울수서경찰서장

서울지방경찰청 정보관리부 정보1과장

청주흥덕경찰서장

충북지방경찰청 제1부장

서울지방경찰청 정보관리부장

경찰청 자치경찰협력정책관

경찰청 경비국장

경찰청 차장

 

대한민국의 경찰공무원으로 현재 치안정감급 직위인 경찰청 차장을 역임 중이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출신으로 청주 운호고와 경찰대(7기)를 졸업, 중국사회과학원에서 법학 석사를 취득했다

어마어마한 초고속 승진을 했다. 2021년 12월까지 경무관이었는데 2022년 7월 치안총감으로 지명되었으니 7개월만에 무려 3계단을 오른 거다. 뿐만 아니라 2022년 6월 7일까지 치안감이었는데, 7월 4일에 치안총감으로 지명되었으므로 4주만에 2계단을 올랐다.

김기용 전 경찰청장과 비슷한 케이스이다. 다만 김기용 전 청장은 좀 사정이 다른게 이 쪽은 그래도 치안감을 2년 가까이 했고, 경찰청 차장도 4개월을 했다. 하지만 윤희근 청장 후보자는 치안감 8개월, 경찰청 차장 2달 조금 하고 경찰청장 후보자에 지명되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