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이야기/인플루언서 - 유튜버 - BJ

쯔양 수입 살안찌는이유 히밥 훠궈 차 위 곱창 마제소바 프로필 인스타 나이

by - 하루살이 - 2022. 8. 9.
728x90
반응형

쯔양 수입 살안찌는이유 히밥 훠궈 차 위 곱창 마제소바 프로필 인스타 나이

10억 뷰의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수입을 밝혔다.

13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김병헌이 청담점 정식 오픈을 앞두고 5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쯔양을 초대했다.

이날 김병현은 쯔양을 위해 햄버거 20개를 준비했다. 여기에 쯔양을 향한 팬심이 폭발한 CIA출신 셰프는 패티 6장에 베이컨, 계란을 곁들인 쯔양 한정 1만 칼로리 스페셜 '쯔버거'를 만들었다.

먹방 중 김병현은 쯔양에게 "조회수가 10억 뷰면 수익이 얼마나 되냐"고 물었다. 이에 쯔양은 귓속말로 "대략 조회수 1회당 약 4원에서 5원 정도"라고 밝혔다. 이에 김병현은 계산기를 두드리더니 40-50억 임을 알게 되자, 쯔양에게 "누나, 누님"이라고 불러 웃음을 자아냈다.

쯔양은 "유튜브를 한지 3년 됐다"고 답했다. 3년에 최소 40억 원의 수익을 낸 것. 그러나 쯔양은 "저보다 훨씬 더 많이 버셨잖냐"라며, 한때 237억 몸값의 김병현을 향해 겸손을 보였다.

한편 쯔양은 이날 햄버거 20인분에 콜라 9캔을 순삭했다.

쯔양은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곱창, 대창, 옹심이, 청국장 등의 먹방으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먹는 양에 비해 왜소한 몸매 때문에 살 안찌는 이유, 위 크기 등에 대한 궁금증이 이어진다.

먹방 유튜버들은 소화 흡수장애가 있을 수 있다. 즉,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라는 것이다. 음식을 먹으면 보통 위에서 분해한 뒤 장에서 영양소를 흡수하는데, 이러한 대사 과정에 문제가 있어 살이 안 찔 수 있다는 것이다.

비슷한 예로 미국 등에서 활동하는 ‘푸드파이터’가 있다. 푸드파이터들은 큰 규모의 많이 먹기 대회에서 일반인이 상상할 수도 없는 양을 먹어치운다. 그럼에도 그들은 충분히 그 음식들을 소화하고 전혀 힘들어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먹방 유튜버들은 음식을 먹은 만큼 엄청난 양의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한다는 것이다. 즉, 먹기 위해서 운동하는 것이다. 몇몇 유튜버는 촬영을 하지 않는 날에는 하루 종일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한다. 이는 수영 등 에너지 소모가 큰 운동을 하는 선수들이 많은 음식을 먹고도 살이 찌지 않고 오히려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즉, 먹방 유튜버들은 많이 먹은 만큼 유산소 운동 등을 통해 칼로리를 태우는 가장 기본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일부 먹방 유튜버들은 간헐적 단식을 하기도 한다. 1일 1식을 하거나 촬영할 때만 음식을 먹고 촬영하지 않을 때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이처럼 한 번에 몰아서 먹는 경우 위장에 엄청난 무리가 갈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른바 ‘먹뱉’(먹고 뱉기)이나 ‘먹토’(먹고 토하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촬영할 때만 주어진 음식을 모두 먹거나 먹는 척하고 카메라가 꺼지거나 할 땐 먹은 것들을 뱉거나 토한다는 것이다.

이는 사실 먹방의 어두운 면에 해당돼 최근 몇몇 먹방 유튜버는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또 먹뱉 또는 먹토는 위나 식도에 좋지 않은 행위이며, 특히 정신적인 건강에도 좋지 않다.

이처럼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먹방은 일반인들에게는 신체적으로 크게 무리가 가게 만들기 때문에 절대 따라해서는 안되며, 유튜버에게도 육체적/정신적 타격이 올 수 있어 과도한 음식 섭취는 자제해야 한다.

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가 히밥와 쯔양의 만남을 제안했다.

19일 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에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으로 한우 40인분 플렉스(feat.히밥)'이란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방송에서 비는 유명 먹방 유튜버 히밥과 함께 대리먹방에 나섰다.

비는 미리 준비된 고기의 양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먹방 전 히밥의 몸무게는 57.6kg.

"JTBC 손절할 생각으로 왔다"고 당당하게 밝힌 히밥은 목 안에 블랙홀이 있는 듯 거침없이 먹방을 이어나갔고, 이를 지켜보던 비는 연신 군침을 삼켰다. 이어 비는 직접 돈을 내야하는 벌칙을 받아들이고 고기를 먹기 시작했다.

히밥은 고기 먹방 후 에피타이저로 냉면에 게장까지 깔끔하게 비웠다. 뒤이어 육개장도 등장, 비는 "배 부르다"며 거절했지만 히밥은 여전히 먹방을 이어갔다.

이에 비는 "언젠간 히밥과 쯔양이 붙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자 히밥은 "저는 만난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라고 말했고, 비는 "쫙 깔아놓고 얼마를 먹든 우리가 내겠다. 그리고 그날 내가 심판을 하겠다"고 깜짝 제안했다.

식사 후 비는 "지금 먹은게 몇 인분으로 봐야되냐"고 묻자 가게 주인은 "5kg 넘게 먹은 것 같다. 40인분 정도"라고 말해 충격을 자아냈다. 실제로 먹방 후 히밥의 몸무게는 63kg. 먹기 전보다 6kg이 증가했다.

히밥은 몇 달 전 한 방송에서 자신의 몸무게에 대해 "최대 10㎏까지 쪄봤다. 몸무게 물어보면 먹는 것마다 달라서 대답을 제대로 못 해준다"라고 전하기도.

"다음날이 되면 체중이 원상 복귀 되냐"는 질문에는 "완전히는 아니고 한 1~2㎏ 정도는 쪄있다. "평소 운동을 좋아한다. 어떻게든 움직인다"라고

비는 히밥에게 "이렇게 먹어도 소화가 되냐"고 물었고, 히밥은 "저녁쯤 되면 또 배고프다"라고 답해 다시금 '위대한' 인물임을 느끼게 했다.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는 ‘계속 추가했더니 xx만원 나왔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훠궈집 먹방’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쯔양은 “제가 오늘은 혜화동에 왔는데 제가 한 한 달 전쯤 훠궈를 되게 맛있게 먹었다”며 “거기를 궁금해서 찾아보니까 세계에서 되게 유명한 훠궈집이더라”고 훠궈 전문점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제가 그때 먹었을 때 한 17만 원 정도 나왔었는데 오늘 한 번 얼마나 나올지”라며 가게를 방문했고, 버섯탕과 청유마라, 토마토탕, 삼선탕으로 국물을 먼저 주문했고 “지난번에도 느꼈는데 서비스가 정말 좋다”며 토핑을 골랐다.

특히 쯔양은 특제면과 고기를 종류별로 시켰고, 해산물 모듬과 키조개 관자, 새우 모듬, 닭똥집 등 다양한 토핑 메뉴를 주문했다. 그는 “일단 지금 시킨 것만 25만 원이다”라며 “일단 25만 원 스타트, 주문”이라며 주문한 뒤 소스를 제조했다.

고기와 채소, 해산물 등 각종 토핑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쯔양은 “너무 행복하다. 어떡해”라며 “그때도 이렇게 먹고 싶었는데 혼자 먹으면 이상해 보일까봐 이렇게 못 시켰다. 그때 혼자 가서 먹었다”며 완자와 채소 등을 넣기 시작했다.

쯔양은 “간만의 행복이다”라며 버섯탕에 한우 모듬을 맛봤고 “너무 맛있는데. 너무 맛있어 어떡해?”라며 감탄했다. 그는 “소고기는 살짝만 담궈 먹어도 금방 익어서 너무 좋다”며 “미쳤다”고 맛있게 먹기 시작했다.

먹방 중 쯔양은 “이건 제가 후딱 빨리 다 먹고 금방 먹는 그림을 생각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2시간 지났는데 이것 밖에 못 먹었다”며 먹방을 이어갔고, 가게 직원이 계산서를 전달했다. 쯔양은 “이게 뭐야, 실화야?”라며 당황했고 27만 원이 넘는 가격이었다.

본명

박정원

출생

1997년 4월 25일 (25세)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1cm, 48kg[1], O형

MBTI

ISFP#

가족

부모님, 오빠

반려동물

반려견 빛남, 소금

반려묘 진구, 먼지

구독자 수

673만 명[기준]

총 조회수

13.4억회[기준]

활동기간

2018년 10월 23일 ~ 2020년 8월 6일

2020년 11월 20일 ~ 

대한민국의 먹방 전문 인터넷 방송인.

먹는 음식의 양이 많으면서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유명하다. 유튜브에서 눈에 띄게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지상파 방송에도 출연하며 활약하고 있다.

2020년 8월 6일, 뒷광고 논란의 영향으로 은퇴[9]를 선언하였으나, 은퇴 선언으로부터 약 2개월이 지난 10월 23일부터 욕지도 관련 영상(10개)을 연달아 업로드하기 시작했으며, 11월 20일에는 정식으로 은퇴를 번복한 후 다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